[MR] FORNAX T, 일관된 작업 결과로 우수한 성능을  자랑하는 고주파주조기
상태바
[MR] FORNAX T, 일관된 작업 결과로 우수한 성능을  자랑하는 고주파주조기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3.11.09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조원 : BEGO(독일)
수입 및 판매원 : ㈜신흥
문의 : ㈜신흥 기공팀 080-801-7582
▶ 최대 50번 연속 캐스팅으로 조작이 간편
▶ 적외선 통제기로 가열 시간이 짧다
▶ 별도의 Water Tank가 필요 없는 수냉 시스템

 

㈜신흥의 BEGO ‘FORNAX T’는 고주파주조기로 간편한 조작감과 다양한 기능을 보유한 고주파주조기이다. 
장비 크기도  컴팩트해 설치 공간도 크지 않다. 적외선 통제기로 가열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으며 오랜 기간 검증된 우수한 결과물로 높은 주목을 받아왔다. ‘FORNAX T’ 유저 대구 More치과 기공소 김정욱 소장의 후기를 들어본다.
이재욱 기자 zero@dentalzero.com


간편하면서 일률적인 결과물을 제공 
해당 제품은 최대 50번 연속 캐스팅이 가능한 자동 캐스팅 머신이며, 조작이 간편하면서도 결과물의 일률성이 우수하다. 또한 주조기 특성상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만 FORNAX T는 컴팩트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다. 

김정욱 소장은 제품에 대해 “FORNAX T는 65×65×45사이즈로 장비가 많은 기공소에서도 설치가 용이하며, 조작이 간편해 초보자도 쉽게 작업할 수 있다. 또한 보철물을 주조할 때 작업물이 일률적으로 나와 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주조기 마다 보철물 주조량은 차이가 있지만 ‘FORNAX ‘T는 많은 양을 보철물을 작업할 수 있어 시간 절약의 장점이 있다. 

김정욱 소장은 “당일 작업하는 양에 따라 주조기를 사용할 수 있는 횟수가 있지만, FORNAX T는 지속적으로 계속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다양한 금속으로 작업 가능
‘FORNAX T’는 주조 온도를 1,550℃까지 상승시킬 수 있어, 티타늄을 제외한 모든 치과용 금속의 주조가 가능하다. 김정욱 소장은 “FORNAX T 로 보철물을 캐스팅하면서 여러 금속들을 사용하는데 대표적으로 pt합금, pd합금, 포세린 메탈, 파샬 메탈 등 티타늄을 제외한 모든 금속을 작업할 수 있어, 작업에 용의하다”며 “컴팩트한 사이즈에 비해 강력한 파워로 작업시간이 감소해 시간 절약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독자들에게 제품에 대해 말한다면
김정욱 소장은 제품에 대해 “불대 작업 시 능숙한 노하우가 필요하지만 초보자도 쉽게 작업할 수 있고, 보철물의 적합성이나 금속의 일정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며 “통합된 수냉 시스템으로 별도의 Water Tank가 필요하지 않아 수도 연결 없이 설치할 수 있다”라며 FORNAX T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