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인터뷰] 사용자 친화적인 3D 프린터 레진, MAZIC
상태바
[기획인터뷰] 사용자 친화적인 3D 프린터 레진, MAZIC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4.04.19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리콤의 MAZIC D TEMP는 임시치아 레진으로 2등급 안정성을 인증 받았고, 치아와 유사한 심미성을 가지고 있다. 또한 낮은 점도와 높은 강도를 가지고 있어 작업 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이에 베리콤 MAZIC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디지털, 심미보철 전문 라라치과기공소를 운영중인 오승훈 소장을 만나본다.

Q. 해당 제품을 사용하게 된 계기는? 
강남역 크림치과에서 근무 중 여러 제품을 사용하고, 하이브리드 인레이 디스크를 알아보던 중 7~8T 하이브리드 디스크 블럭을 좋은 품질로 제공하는 베리콤을 알게 됐다.

베리콤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알아보면서 베리콤의 매직 글레이즈, 프린팅 레진 등을 사용하게 됐다. 그 이후로도 베리콤에서 좋은 제품이 출시될 때마다 하나씩 테스트를 하며, 결과물이 좋아 다양한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Q. MAZIC의 특징을 설명한다면? 
베리콤에서 판매하고 있는 MAZIC은 3D 레진의 특유의 냄새가 거의 없고, 출력 시 발생하는 휘발성 유기화학물이 적어 사용할 때 부담이 적어 사용성이 높다. 또한 각 제품의 라인에 따라 특징이 다르게 나타난다.

 

 

MAZIC D TEMP는 낮은 점도로 출력 안정성이 좋고, 임시치로서 우수한 쉐이드와 강도, 탄성을 가지고 있다. MAZIC D SG는 오토클레이브를 작업하거나 충분한 후경화로 투명에 가까운 색으로 작업이 가능해 우수한 심미성을 보여준다. MAZIC D MODEL은 보철물의 상세하게 재현이 가능하고 퀄리티 있는 보철물을 출력할 수 있다. 이어 MAZIC D CAST는 소환할 때 잔류물이 남지 않아 위생적인 면에서 좋다. 그리고 MAZIC Claro Press는 소환 작업에 특화되어 있다. 

Q. 제품 사용방법에 대해 말한다면? 
라라치과기공소에서는 DLP 1대, LCD 2대 총 3대의 3D 프린터를 사용하고 있다. 프린터 작업 시 항상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제품과 재료의 매뉴얼을 잘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어떤 제품을 사용기 전 먼저 제품에 대한 매뉴얼을 2번 이상 읽어 활용방법을 습득해야 한다. 프린팅 레진 작업에서는 레진의 믹싱이 중요하며, 프린팅 작업 전 드라이어 등으로 온도를 높인 후 프린팅을 진행해야 출력물의 실패 확률이 낮아져 좋은 출력물이 나오게 된다. 

MAZIC 제품을 사용할 때 주의사항으로 사용 전 3D 프린터 및 경화기 등 장비의 작동이나 세척상태를 확인해야 하며, 레진 용기를 충분히 섞어 레진을 혼합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Q. 독자들에게 전하는 말이 있다면? 
짧은 시간에 디지털로 보철물을 작업하는 일이 많아진 만큼, 사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하고 결과가 좋게 나오는 제품의 선택이 중요하게 됐다. 초반에 디지털 시대가 도입됐을 때 해외제품에 대한 무한 신뢰로 해외제품을 선호하며 자주 사용했다. 하지만 최근 국내 개발사에서 K-가공, K-치과제품이 저렴한 가격대비 좋은 품질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국산제품이 해외제품과 비교해도 퀄리티가 점점 좋아지고 있고, 가격대비 가성비도 좋아 국산제품 사용도 좋다고 생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