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man Sense] 대한여성치과기공사회 일동
상태바
[Woman Sense] 대한여성치과기공사회 일동
  • 대한여성치과기공사회 임원일동
  • 승인 2024.03.18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 치과기공사 중 다수는 남성이었지만 여성의 비중이 점차 커지고 있다. 기공사라는 직업 자체가 섬세한 손길이 필요한 만큼 여성치과기공사들의
진출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하지만 타이트한 업무 강도와 출산 등 현실적인 어려움도 존재한다. Woman Sense는 여성치과기공사들의
솔직담백한 고백을 담은 지면으로 이번 호에는 대한여성치과기공사회 임원들의 이야기를 게재한다.

대한여성치과기공사회는 항상 회원 여러분께 감사하는 마음입니다. 또한 회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모든 행사와 일정을 차질 없이 잘 할 수 있었습니다. 

봉사활동은 누구라고 할 것 없이 솔선수범해 주었고 행사에서는 참신하고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제공해서 모든 회원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가질 수 있도록 해준 것에 대해서도 감사하다는 말을 전합니다. 

w-studt는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에게 재취업의 발단을 만들어주며, 여성회가 진행하는 봉사활동들은 사회공헌과 치과기공사 직업을 알리는데 일조해왔습니다. 이번에는 각 대학 릴레이 w-study를 통해 전국 치기공학과에 여성회를 알리며 좋은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시도지부의 활성과 추진으로 새로운 회원들을 모집해 더 많은 여성회원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이끌어왔습니다. 

이에 w-study에서는 전국 치기공과 대학의 협조와 관심에 감사드리며, w-study를 통해 예비 치과기공사인 재학생들의 자긍심을 높여 주었고, 여성회 홍보와 회원 확대의 계기가 됐습니다. 치기공학과 여교수 간담회를 통해 여성회 홍보 등 모든 행사를 통해 치과기공사의 권익을 대변하는 일도 해왔습니다.

또한 각 지회 여성회에서의 봉사를 위해 물심양면 도와주는 협회와 지회의 손길도 잘 기억하고 있으며 이에 대해 감사드린다는 말을 전합니다.

갑진년 새해에는 회원들과 더 많이 소통하고 다양한 정책을 실현하도록 노력하며, 특히 회원과의 단합과 결속을 다지고 치기공계가 발전하도록 노력해 더욱 빛나는 일들을 함께 만들어 보겠습니다.

그동안 전국여성치과기공사회는 각계에서 여러 방면으로 치과기공계를 알리는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왔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모습으로 치과기공계의 발전을 위해 협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러 가지로 어려운 여건의 치과기공계이지만 아무런 대가 없이 열심히 참여하시는 여성회원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을 전하며, 갑진년 청룡의 해에 감사와 희망을 품고 크게 도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여성회를 지지해주시는 회원 여러분과 협회장님을 비롯한 많은 선ㆍ후배님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말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여성치과기공사회 임원일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