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 BEGO WIRONIT LA
상태바
[MR] BEGO WIRONIT LA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3.09.25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성 탄성 조화를 이뤄 파절 위험성 Down 
BEGO WIRONIT LA로 메탈 퀄리티 Up

 

 

Wironit LA는 Cr-Co계열 메탈로 코발트 크롬이 가지고 있는 특성인 활택도 및 흐름성이 우수해 조작이 간편하고 캐스팅 적인 면에서 파샬작업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고주파 주조기를 갖추지 않은 기공소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치과기공사들이 10여 년이 넘는 시간동안 사랑을 받고 있다. 

덴쳐를 전문으로 하는 덴텍치과기공소 이상덕 소장은 BEGO WIRONIT LA를 10년째 사용하고 있다. 코발트 크롬으로 모두 바꿔야했던 시기에 BEGO WIRONIT LA를 사용하기 시작해 지금까지도 사용 중인 이 소장은 “사용하면서 다른 제품을 써 볼 생각을 해보지는 않았냐?”는 물음에 “이미 굉장히 만족하고 있는 제품을 굳이 바꿀 필요가 있나. 주위 치과기공사들이 사용하는 제품들도 보긴 했지만 역시나 BEGO WIRONIT LA만한 것은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웃으며 답하기도 했다. 

 

클러스프 파절, 현저히 적어 안정성 갖춰
BEGO WIRONIT LA는 연성과 탄성이 우수해서 쉽게 부러지지 않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상덕 소장이 BEGO WIRONIT LA의 가장 우수한 점은 클러스프 파절이 현저히 적은 부분이었다. “파절에 대한 위험성이 낮다보니 치과기공소의 신뢰도에도 도움을 주고, 무엇보다 작업하면서 작업자 입장에서도 심리적으로 편안하게 할 수 있다”고 이 소장은 밝혔다. 수정 역시 용이해서 작업자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하다.

이상덕 소장은 “니켈 크롬을 사용하다가 코발트 크롬으로 변경하게 되면서 메탈의 성질 자체가 다르다보니 처음에는 걱정을 많이 했다. 하지만 사용해보니 코발트 크롬의 성질이 니켈 크롬보다 좋다는 느낌이 들었다. 물론 BEGO WIRONIT LA를 사용하면서 제품 자체가 좋아서 그런 부분이 분명 적용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하며 “BEGO WIRONIT LA이 성질 자체도 좋고 강도가 우수해서 10년 정도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활택도나 흐름성이 좋아 조작할 때도 간편하고 캐스팅 부분에 있어서도 파샬 덴쳐 작업에 효과적으로 적용이 가능하다. 
이 소장은 “모든 재료가 그러하듯 사용하면서 적정 소환온도, 멜팅 포인트 등을 알아가는 과정을 통해 특성을 익힌 후에 사용하면 파절 위험 등을 확실히 낮춰줄 수 있다”고 전했다.

 

고주파 주조기 없이도 사용 가능해
BEGO WIRONIT LA는 고주파 주조기를 갖추지 않은 기공소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 소장은 “요즘 디지털화가 되면서 고주파 주조기가 기공소에 없는 곳들도 있는데 그런 곳에서도 사용해볼만한 제품”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BEGO WIRONIT LA는 매몰재 Wirovest와 함께 사용 가능하며 조합이 좋아 결과물의 퀄리티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다. 
이상덕 소장은 “제품 자체의 퀄리티가 워낙에 좋아 프리미엄 제품들고 견주어도 전혀 손색이 없다”며 “권장사항을 지키며 사용하면 원하는 수준의 보철물을 제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제조원 : BEGO(독일)
 수입 및 판매원 : ㈜신흥
 문의 : ㈜신흥 기공팀 080-801-7582
    

    ▶ 활택도와 흐름성 탁월
    ▶ 고주파 주조기 없이도 사용 가능
    ▶ 연성과 탄성 우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