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ISSUE] 하스, 기술성 평가 두 기관 A등급 받으며 ‘IPO 청신호’
상태바
[ZERO ISSUE] 하스, 기술성 평가 두 기관 A등급 받으며 ‘IPO 청신호’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3.07.19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성, 글로벌 경쟁력 높이 평가

 

지난 7월 6일 치과용 심미보철 소재를 생산, 판매하는 소부장(소재·부재·장비) 기업 하스가 코스닥 기술특례상장을 위한 기술성 평가에서 두 평가 기관에서 모두 A 등급을 받아 심사를 통과했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코스닥 기술특례상장을 위해서는 한국거래소가 지정하는 두 곳의 전문 평가 기관이 시행하는 기술성 평가에서 A, BBB등급 이상을 받아야 한다. 이번 기술 평가에서는 올해 3월부터 새롭게 진행되는 한국거래소의 기술평가체계 표준화 기준이 적용됐다.
하스는 기술성 평가 통과에 따라 상장 주관사인 삼성증권을 통해 하반기 상장 예비심사를 청구하고, 2024년 상반기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기술성 평가에서 A등급으로 심사를 통과를 통해 앞으로 IPO 과정의 청신호로 더욱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지속적 연구 개발 통해 우상향 성장 
하스는 자연치와 가장 유사한 치과용 보철 소재인 ‘글라스 세라믹’을 전문으로 생산·판매하는 토종 기업이다. 2008년 설립 초기부터 연구 개발(R&D) 투자를 통해 기술적 진입 장벽을 구축함과 동시에 160건이 넘는 지식 재산권과 200여 건의 의료기기 인허가를 유지 등록해 왔다. 
이 같은 노력의 성과로 2019년 지식재산 경영 인증을 획득한 뒤, 2021년 중소기업 지식재산 경영인 대회에서 대상을 받으며 본격적인 ‘IP 지식 경영 회사’로서 초석을 다져왔다.
로제타(Rosetta), 앰버(Amber)라는 자체 브랜드를 활용해 전 세계 치과업계에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해 왔고, 덕분에 현재는 매출액 90% 이상이 수출에서 나오면서 지속적인 우상향 성장을 통해 2022년 ‘1000만불 수출의 탑’을 받기도 했다.
하스 관계자는 “이번 기술성 평가 결과를 통해 회사가 보유한 역량을 제대로 평가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하스는 현재도 이익 실현 기업으로서 꾸준한 연구 개발을 통해 글로벌 치과 소재 전문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