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 Chip's] 2023.8월호
상태바
[Blue Chip's] 2023.8월호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3.07.19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기공 전문 뉴스 매거진 ZERO가 주목하고 추천하는가장 핫하고 트렌디한 신상, 히트 상품만 쏙! 쏙! 이제 블루칩이 당신을 유혹합니다.

고발색으로 표현할 수 있는 범위가 확대
Vintage Art Universal Stain

여러 치과용 세라믹 재료에 사용 가능한 내부, 외부 공용의 stain 재료로, 지르코니아, 프레스용 세라믹, PFM, PFZ 등 폭 넓은 재료의 색조 재현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파우더 파입으로 임상 용도에 맞게 점도 및 두께 조절이 가능하며, Powder 27가지 색조(2g)와 전용 liquid(50ml), Yamamoto liquid(50ml)를 제공한다.

제조원 : SHOFU (일본)
수입 및 판매원 : ㈜신흥
문의 : 080-801-7582

 

쓸만한 가치! 신구덴탈이 추천하는 SG 아이템
SG 별 모양 브러시

별 모양의 양모 브러시로 엠브레저, 교합면 그루브 등 깊고 좁은 부분까지 세밀하게 광택을 낼 수 있다.
지르코니아, 메탈, 레진 등 모든 보철물에 사용이 가능하며, 폴리싱 페이스트와 사용 시 더욱 우수한 폴리싱 작업을 할 수 있다.

제조원 : Syndent (중국) 
수입 및 판매원 : ㈜신구덴탈
문의 : 02-775-8855

 

현대적인 디자인과 진보한 기술로 업그레드된
Programat G2 세라믹 퍼니스  


현대적이며 직관적인 동시에 스마트함을 갖춘 Programat G2 세라믹 퍼니스는 2세대 퍼니스로 고품질 수복물의 안정적인 제작을 지원한다. 현대적인 디자인의 외관과 사용자 인터페이스(UI)는 다양한 디지털 장비와 조직화된 느낌을 보여준다. Programat G2는 Programat 앱과 연동되며, 개별 프로그램으로 나만의 스케쥴을 설정하고 저장할 수 있다. 또한 가열된 퍼니스 헤드가 개방되는 동안 열화상 카메라로 보철물의 표면온도를 측정해 개방속도를 조절해 균열과 파절을 예방 할 수 있다.

제조원 : Ivoclar Vivadent (리히텐슈타인)
수입 및 판매원 : 신원덴탈 1577-0023 
                       오스템 임플란트 02-2016-7000
문의 : 02-536-0714

 

전치부의 치간사이를 자연치에 가깝게
5 AXIS Dental Milling Machine  ZX-5SW

제품의 특징으로 동시 5축 가공기로 다양한 형태의 보철물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형태의 지그를 카트리지 방식으로 쉽게 교환이 가능하며, OPEN C TYPE 지그를 사용해 90°로 회전시켜 전치부의 치간사이와 LABIAL SIDE TEXTURE 및 VENEERS 가공으로 자연치에 가까운 완성도를 낼 수 있다.
이외에도 15개의 BUR를 장착할 수 있어 교환의 번거로움을 줄였으며, TOOL LIFE기능을 통해 BUR를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할수 있다. 

제조 및 판매원 : ㈜마닉스 (대한민국)
문의 : 010-8782-8764

 

균열 감지 시스템을 통한 수복물 보호
Programat EP3010 G2

완전 자동화 프레스를 기능(FPF)으로 작업의 이상적인 시간을 이식하며, 균열 감지 시스템(CDS)을 통해 수복물이 보호될 수 있도록 매몰링 내 균열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프레스 압력을 감소한다. 또한 전자프레스 드라이브와 QTK2 머플기술 및 이중 벨브 전공기술과 넓고 편리한 냉각 트레이와 IoT 레포트, OSD2 디스플레이 기능을 탑재해 높은 품질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제조원 : Ivoclar Vivadent (리히텐슈타인) 
수입 및 판매원 : 오스템임플란트㈜
문의 : 070-7016-4657

 

스테인 및 유약에서 결정화까지 모든 기능을 탑재
CAMEO PORCELAIN FURNACE (CFP-200)

상하 수직 방식 소성으로 보철물 파절을 방지하고 단계별 히팅 & 자동 쿨링 기능을 적용, 쿨링 플레이트와 액세서리 보관함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증가 시켰다.
또한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AI 지능형 제어 시스템으로 가열 및 냉각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서 온도를 정확하게 유지시켜준다.
Quartz tube 가열 기술과 퍼니스 클리닝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어 우수한 결과물 및 퍼니스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 

제조원 : Aidite(Qinhuangdao)Technology Co.,Ltd. (중국)
수입 및 판매원 : Aidite
문의 : 010-7920-2319 

 

치과유리 기술로 효율성과 심미성을 극대화
Rosetta SM Disk

리튬디실리케이트 글라스 세라믹 제품은 우수한 강도와 안정적인 물성을 갖춘 CAD/CAM block과 가압 주조용 Pressing ingot 형태로 주로 사용됐지만 지르코니아, PMMA처럼 disk 타입의 제품은 없었다. 하스는 그간 보유한 치과유리 기술을 응용해 대면적 disk 개발 및 생산에 성공해 원하는 배치로 한 번에 여러 케이스를 가공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심미보철이 필요한 다양한 인디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제조 및 판매원 : ㈜하스 (대한민국)
문의 : 02-2083-1368 

 

서울대학교 미래치의학센터에서 인증받은 제품
KOROCK 프리미엄 S 

부드러운 흐름성과 젤리모양의 적층, 낮은 변형률, 높은 압축강도, 우수한 미세부 재현성, 디칭시 제로에 가까운 치핑률을 자랑한다. 또한 서울대학교 미래치의학센터에서 주관한 세계 일류제품과의 성능비교시험에서 최고점을 획득함과 동시에 대한민국 33곳의 임상 적용성 블라인드 테스트 21문항의 결과 코락 제품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으로 임상적용성 및 선호도가 많이 높았다라는 총평을 받으며 서울대학교 미래치의학센터가 발행한 교재에서도 소개가 됐다. 

제조 및 판매원 : ㈜한국석고 (대한민국)
문의 : 051-293-2888
 

혁신적인 지르코니아 블록으로 업무 효율성 증가
ARENA star U.M

ARENA Star U.M은 모든 케이스에 적용가능한 멀티레이어 블록으로 모든 층의 강도가 동일하며, 구치부에 더욱 특화된 블록이다. 
총 9층 구조로 이루어져 있고, 컬러링 횟수를 대폭 줄여, 초보자도 누구나 쉽게 풀지르코니아 보철물을 VITA GUIDE 쉐이드에 맞게 재현이 가능하다. 지르코니아 블록 ARENA Star U.M으로 업무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

제조 및 판매원 : ㈜아름덴티스트리 (대한민국)
문의 : 서울, 강원 지사 : 010-9715-2510
         중부, 호남 지사 : 010-9277-3140
         남부, 제주 지사 : 010-4807-6497

 

얇은 비니어부터 구치부 싱글 크라운까지
MAZIC Claro CAD

CAD/CAM 가공이 가능한 Lithium Disilicate 성분의 고강도 글라스 세라믹 블록으로 적응증에서 아주 얇은 비니어부터 구치부 싱글 크라운까지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3가지의 투명도와 11가지 shade를 가지고 있고, Build- up 및 Stain Glaze 작업을 할 수 있어 케이스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자연치와 유사한 심미성을 표현할 수 있다.
이외에도 450MPa의 높은 굴곡강도와 가공에 있어 우수한 정밀도와 효율을 가지고 있어 가공 시간과 Bur의 소모가 절감되는 장점이 있다.

제조월 : ㈜베리콤 (대한민국)
수입 및 판매원 : 베리콤 대리점
문의 : 1661-2883

 

26개 밀링 버 & 36개 블록 탱크 & 완벽한 자동 세척 시스템
Ceramill Matik

26개 밀링 버를 장착할 수 있는 툴 매거진은 자동 밀링 버 교체와 버 소모량을 미리 계산해 툴의 교체시기를 안내한다. 또한 36개 블록 탱크와 자동 교체 시스템으로 밀링 후 자동으로 블록을 안전하게 교환한다. 이어 완벽한 자동 세척 시스템에서는 밀링 후 자동으로 밀링 챔버 내부를 세척해 깔끔한 내부를 유지시켜준다.
밀링에 사용된 버나 블록 재료별 정보를 RFID 칩 내장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자체 CAM 소프트웨어로 안전하고, 빠른 밀링을 보장한다.   

제조원 : AmannGirrbach (오스트리아)
수입 및 판매원 : ㈜피디치과상사 / ㈜에스클로버
문의 : ㈜피디치과상사 1544-2889
          ㈜에스클로버 070-7815-9896

 

자동 건조 기능으로 고속 소결 사용 용이
Ceramill Therm DRS

AmannGirrbach에서 직접 개발해 고속 스피드 지르코니아 신터링 장비로 Zolid Gen-X 지르코니아 블록과 함께 20분 고속 소결로 당일 수복 지르코니아 보철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16가지 VITA 쉐이드 가이드 매칭과 Drying, Cooling, Galzing 소결 기능이 탑재돼 있다. 추가로 외부 터치 스크린으로 사용자가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250개의 자유로운 프로그램 설정으로 보다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제조원 : AmannGirrbach (오스트리아)
수입 및 판매원 : ㈜피디치과상사
문의 : 1544-2889
 

종류에 따라 구애받지 않고 한 가지 시스템으로
Universal Stain&Glaze 

21가지의 함축된 컬러 키트로 보철물의 종류와 상관없이 Vita classic과 3D Master에 도달할 수 있다.
Kit에 제공되는 Shade indicator를 이용한 쉐이드 진단에 용이하며, Gel type의 재료로 초보자도 쉽게 조작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초 미세립자 구조로 디테일한 내부구조 재현을 표현할 수 있다.

제조원 : DentsplySirona (독일)
수입 및 판매원 : DentsplySirona Korea
문의 : 02-2008-7600

 

크고, 신속하고, 강력한 성능을 보이다
Tornado XL

대형 3D 프린터용 세척기로 강력하고 빠른 세척이 가능하며 세척통 분리가 가능해 보다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8.9인치 크기 이상의 빌드플레이트 세척(최대 25cm)을 할 수 있으며, 다양한 3D 프린터와 호환이 가능하다.
3가지 타임(3분, 5분, 10분)으로 원하는 시간대를 맞춰 세척할 수 있다.

제조 및 판매원 : ㈜메디파이브 (대한민국)
문의 : 010-9024-4669

 

인체에 무해한 성분을 사용한 분리제
3D SEP (3D 모델 분리제)

인체에 무해한 비알콜성 분리제로 인체에 해로우 성분을 제외했다.
적합성에 영향이 없을 정도로 얇은 두께를 자랑하며, 사용자의 편리성을 위해 사용성을 높였다.
반짝임이 없을 정도로 완전 세척된 모델에 도포해 사용하며, 모델에 알콜이 묻었으면, 건조시킨 후 도포한다. 이어 도포가 끝난 후 중합레진을 사용하면 된다.   

제조원 : Lumi 3D 
수입 및 판매원 : 세종무역
문의 : 02-778-2809

 

오픈타입 모델레진으로 예민하지 않고 쉽게 프린팅
DENTAL MODEL  

REACH, TSCA 인증원료로 저점도와 저액향을 선보이고 있다.
DLP, LCD오픈타입 모델레진이며, 프로즌, 애니큐빅, 아시가 등 다양한 프린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프린터에서 약간의 값을 조절해 예민하지 않고 쉽게 프리팅 할 수 있다

제조원 : Lumi 3D 
수입 및 판매원 : 세종무역
문의 : 02-778-280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