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 Chip's] 2023.6월호
상태바
[Blue Chip's] 2023.6월호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3.07.04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기공 전문 뉴스 매거진 ZERO가 주목하고 추천하는가장 핫하고 트렌디한 신상, 히트 상품만 쏙! 쏙! 이제 블루칩이 당신을 유혹합니다.

고발색 스테인으로 표현할 수 있는 범위를 확대
Vintage Art Universal Stain
 

여러 치과용 세라믹 재료 내부, 외부 공용 stain 재료 Vintage Art Universal Stain은 지르코니아, 프레스용 세라믹, PFM, PFZ 등 폭 넓은 재료의 색조 재현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파우더 파입으로 임상 용도에 맞게 점도 및 두께 조절이 가능하며, Powder 27가지 색조(2g)와 전용 liquid(50ml), Yamamoto liquid(50ml)를 제공한다. 

제조원 : SHOFU(일본)
수입 및 판매원 : ㈜신흥
문의 : 080-801-7582

쉽게 빠지는 보철을 고정겔로 손쉽게 장착
SG 비니어 고정 겔 

겔 타입의 접착제로 비니어, 크라운 등 작고 얇은 보철부터 롱 브릿지, 풀마우스와 같은 무거운 보철까지 모델에 고정해 수월한 작업이 가능하다. 시린지 타입으로 사용이 간편하며 동봉된 팁으로 필요한 양만큼 조절해 도포할 수 있다. 또한 사용 후 내면이나 모델에 남아있는 겔은 붓으로 닦아내거나 흐르는 물에 씻어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다.  

제조원 : DVA(미국)
수입 및 판매원 : ㈜신구덴탈
문의 : 02-775-8855

효율적으로 심미부분을 소결
Programat S2
 

해당 제품은 기존 Programat S1 1600과 동일한 최대온도 1600℃의 소결 퍼니스로 싱글 코핑 기준 최대 75분의 Speed Sintering이 가능한 퍼니스이다. 또한 Programat Dosto Tray를 통해 최대 40개의 보철물을 동시에 소결이 가능하므로 사용자의 작업 시간을 줄여준다. 이외에 IPS e.max ZirCAD 및 기타 지르코늄 옥사이드로 제작된 코핑과 프레임워크, 완전한 형태를 가진 수복물의 소결을 위해 설계된 컴팩트한 퍼니스이다.
Multi-layer 디스크를 사용해 제작하는 보철물의 경우 치아의 절단연과 치경부 불투명도의 차이를 구현해 더욱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치아를 제작한다.

제조원 : Ivoclar Vivadent(리히텐슈타인)
수입 및 판매원 : 오스템 임플란트 02-2016-7000 ┃ 신원덴탈 1577-0023
문의 : 이보클라 코리아 02-536-0714

24시간 자동화로 제작시간을 단축
ZX-5SC

8 EA DISK CHANGER로 24시간 자동화 생산시스템을 실현할 수 있어 보다 손쉽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WIRELESS AUTO CALIBRATION과 SCHEDULE, TOOL LIFE 기능과 15개의 ATC,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ZIRCONIA/PMMA/WAX 소재 등 다양한 형태의 보철물을 제작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템플릿지원과 프레임일체형 주물본체로 내구성이 좋고, 고강성의스핀들, 마지막으로 산업용 LM 가이드를 채택해 사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제조 및 판매원 : ㈜마닉스(한국)
문의 : 02-3474-8765 / 010-8782-8764(이승우 부장)

지속적인 쉐이드 안정성과 광택 습득
SR Nexco Paste Gingina 

덴쳐 치은 부위의 자연스러운 색상을 재현하기 위해 사용하는 기공용 광중합 복합레진이다. 사용한 덴쳐 수복물은 중합 후 구강 내에서 지속적인 쉐이드 안정성과 광택을 얻게 된다. SR Nexco Paste Gingina는 메탈 기반의 프레임워크 유무 상관없이 모두 레이어링 기법으로 제작이 가능하며, 특히 기존 형성된 레진 위에 치은 형성 및 쉐이드를 재형성하는데 유리하다. 

제조원 : Ivoclar Vivadent(리히탠슈타인)
수입 및 판매원 : 오스템임플란트㈜
문의 : 070-7016-4657

지능형 관리 모듈로 지르코니아 소결 효율성 증대
Cameo CSF-200L Sintering Furnace

지르코니아 소재의 급속 소결을 위한 특수로로 카메오 지르코니아 급속 소결로의 차세대 제품으로 Aidite 지르코니아 재료와 완벽한 조화를 이뤘다. 또한 내구성을 중시한 디자인과 지능형 관리 모듈이 추가로 지르코니아 소결 효율성이 크게 향상됐다. 
순도 높은 내열제와 Silicon Catbide 발열체를 이용해 지속적인 1600°C 높은 고온에서도 안정적인 구동이 가능하다. 또한 소결 저장 기능을 탑재해 소성 스케줄 진행 동안 강제 중단 또는 정전이 발생할 때 마지막 시점에 연결해 진행할 수 있어 긴급한 상황에 대비해 작업시간을 보장받을 수 있다.  

제조원 : Aidite China(중국)
수입 및 판매원 : Aidite Korea
문의 : 010-7920-2319

Gum 부분 표현에 특화된 스테인 및 스트럭쳐 
Easy On Universal Stain Gum Kit 

치과 보철물 중 Gum 부분의 표현에 특화된 스테인과 스트럭쳐 제품으로 기존에 사용되던 검 파우더 위에도 사용해 검스테인의 색상을 잘 매칭시킬 수 있으며, 특히 Red Color의 표현에 조금 더 특화된 7개의 스테인과 5가지 스트럭쳐 색상으로 거의 모든 검색상 표현과 스트럭쳐 색상 구현이 모두 가능한 장점이 있다. 또한 치관부와 치은부 동시 완성을 위해 온도범위대를 가지고 저온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보철물의 열충격을 선천적으로 막을 수 있다.

제조 및 판매원 : 닥터스 글로벌(Doctus Gloval)(한국)
문의 : 덴탈웨이 강성주 대표 010-7552-9688
         덴탈링크 정원철 대표 010-6674-2608

먼지와 소음을 동시에 잡는 밀링머신
ARUM 5X-300pro 

컴팩트한 사이즈와 뛰어난 가공품질로 국내외 치과, 기공소 모두에게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는 아름덴티스트리의 주력 밀링 장비이다. 또한 All in One 시스템을 채택해, 외부 별도의 에어 컴프레셔가 필요하지 않으며, 테이블 내부에 집진기나 냉각장치 등을 내장해 설치 공간의 제약과 소음을 최소화 했다. 이외에도 C-Type 지그를 채택해 Undercut 영역 정밀가공으로 후가공 시간을 최소화 한것도 하나의 장점으로 꼽힌다.

제조 및 판매원 : ㈜아름덴티스트리(한국)
문의 : 042-935-3644

편의성과 호환성을 모두 갖추다
X5 II  

X5 밀링머신의 후속 모델로 업그레이드 된 신제품으로, 가성비 좋은 X5의 뒤를 이어 업그레이드 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탑재했다. 
PC 내장을 기본으로 WINDOWS체계를 사용해 쉬운 장비운용과, 직관적인 아이콘 및 GUI를 통해 터치스크린으로 컨트롤이 가능하다. 또한 오토 캘리브레이션을 사용해 쉬운 셋업을 제공하며, 센서를 통한 경고(주의)메세지로 문제발생을 최소화 한다.
외부기기와 호환이 쉽고, 소형 경량화 된 장비로 이동 및 설치가 용이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제조 및 판매원 : ㈜덴탈플러스(한국)
문의 : 010-6227-0102

높은 굴곡강도, 우수한 파절저항, 적은 반응층 등 안정적으로 사용
MAZIC Claro Press 

Lithium Disilicate glass ceramic ingot으로서, 인레이, 온레이, 비니어, 크라운 및 브릿지를 제작하기 위한 치과용 수복재료로 높은 굴곡강도와 우수한 파절저항을 가지고 있으며 프레스 후 반응층이 적어 정밀한 적합이 가능하며, 자연치과 유사한 심미성을 표현할 수 있다. 이외에도 450Mpa의 굴곡강도를 가지고 있어 여러번 소성해도 투명도1및 Shade에 큰 변화가 없어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제조 및 판매점 : ㈜베리콤(한국)
문의 : 1661-2883

고해상도 3D 프린팅 솔루션을 제공
OnDemand 3D 4K Printer 

우수한 품질의 출력물을 빠른 속도로 제공하고 있으며, 6.6Inch의 넓은 LCD와 전용 리무버툴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기공용 3D 프린터이다. 넓은 플레이트로 필요시, 최대 60개의 출력물을 동시에 출력이 가능하며, 4개의 총휘발성 유기화합물 필터를 구축해 개선된 사용자 작업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더 나은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특허 받은 자동 캘리브레이션 센서로 LCD판에 충격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인증받은 우수한 품질로 일본 등 4개국에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제조 및 판매원 : ㈜사이버메드(한국)
문의 : 02-6959-1553

레진과 세라믹에 최적화 된 맞춤형 제품
커스텀 패드(CUSTOM PAD)

우수한 내구성으로 오랜 기간 사용이 가능하며, 빠른 효과로 작업 시간을 단축 할 수 있다. 또한 수량 대비 가성비가 좋으며, 메탈용, 레진용, 세라믹용, 지르코니아용 등 용도에 맞게 제품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외에 해당 제품은 다이아 드레서로 갈아서 사용한다.

제조원 : 제타(ZETA)(독일)
수입 및 판매원 : 세종무역
문의 : 02-778-2809

작업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는 매몰재
Amber Vest 세라믹 프레스용 매몰재

급소환 및 일반 소환이 가능한 세라믹 프레스에 사용되는 석고 매몰재로 Exransor-B 리퀴드 그리고 증류수와 같이 사용하는 제품이다. Amber Press, Rosetta SP 등 세라믹 잉곳과 사용 시 반응층이 거의 생기지 않아 매몰재 제거가 수월하고 활택 한 표면을 얻을 수 있으며, 또한 작업 시간도 단축할 수 있다.

제조원 : 프로테크노(스페인)
수입 및 판매원 : ㈜하스
문의 : 02-2083-1368

3D Printing에 대해 최적화된 Gum Shades Resin 
GC Gradia Indirect Gum Shades 

치은 축성을 위한 광중합형 경질 레진으로 자연 치은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오렌지, 핑크색 색조를 바탕으로 생동감 있는 치은을 표현할 수 있는 제품이다. 기본적으로 Opaque/Body/Modifier/Translucent로 구성돼 있고, 일반적인 Overdenture 및 임플란트 상부구조 레진 치은 축성부터 최근 사용량이 증가하고 있는 3D 레진 프린팅 출력물에도 바로 적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Composite 계열 레진의 body 제품과 Modfifier 계열의 Flowable로 구성돼 있어,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제조원 : GC America Co. Ltd(미국)
수입 및 판매원 : GC Korea Co. Ltd
문의 : 02-6389-9085

서울대학교 미래치의학센터에서 인증받은 제품
KOROCK 프리미엄 S 

부드러운 흐름성과 젤리모양의 적층, 낮은 변형률, 높은 압축강도, 우수한 미세부 재현성, 디칭시 제로에 가까운 치핑률을 자랑한다. 또한 서울대학교 미래치의학센터에서 주관한 세계 일류제품과의 성능비교시험에서 최고점을 획득함과 동시에 대한민국 33곳의 임상 적용성 블라인드 테스트 21문항의 결과 코락 제품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으로 임상적용성 및 선호도가 많이 높았다라는 총평을 받으며 서울대학교 미래치의학센터가 발행한 교재에서도 소개가 됐다. 

제조 및 판매원 : ㈜한국석고(한국)
문의 : 051-293-2888

밸런스 좋은 반투명성과 자연스러운 오팔효과 
Celtra Press

인레이와 온레이, 비니어, 크라운 등 심미 보철용 재료로, 반투명성과 오팔효과의 밸런스가 좋다. In-vivo blending 효과로 훌륭한 Chameleon 효과를 발휘하며, 자연치와 유사한 Opalescence로 Graying effect를 방지할 수 있다. 또한 3점굽힘 시험에서 보이는 500Mpa 이상의 굴곡강도를 자랑한다. 이외에도 가이드에 따라 제작 시 반응층이 거의 없는 편의성과 마이크로 크리스탈 구조로 우수한 흐름성과 마진 안정성을 선보이고 있다.

제조원 : DentsplySirona(독일)
수입 및 판매원 : DentrsplySirona Korea
문의 : 02-2008-76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