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ISSUE] 여성회, 열정적인 1박2일 임원연수회 마무리
상태바
[ZERO ISSUE] 여성회, 열정적인 1박2일 임원연수회 마무리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3.04.05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Study, 봉사활동, 심포지움 등 활발한 활동 위해 초석 다지는 시간

대한여성치과기공사회(회장 조미향, 이하 여성회)가 3월 4~5일 1박 2일간 여성회 임원과 각 지부 여성이사들이 함께하는 ‘대한여성치과기공사회 제18차 임원연수회’를 개최했다. 연수회 기간 동안 앞으로 1년 동안 진행할 봉사활동과 W-스터디, 심포지엄 등을 계획하고 16개 시도지부 여성위원회의 활동을 논했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박진영 이사가 사회를 본 개회식은 박영미 고문이 격려사를 진행하고 조미향 회장이 인사말을 전했다. 이광일 대한치과기공사협회 부회장과 김용태 대한치과기공소경영자회 회장이 참석해 축하의 말을 전하기도 했다. 
임원진들의 요청으로 오전 이른 시간부터 진행된 임원연수회는 각 임원들이 여성회의 직무 내용을 이해하고 임원으로서 각 업무에 대해 고찰하고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와 법제, 개정 시간을 통해 여성회칙을 인지하고 각 위원회별로 지난해 업무보고와 2023년 사업계획을 논의했다. 
활발한 대외활동을 펼쳐온 여성회인 만큼 엔데믹 시대를 맞아 그동안 진행이 어려웠던 다양한 봉사활동과 심포지엄에 대한 논의도 진행됐다. 1년에 2번 진행하기로 결정한 W-study의 상반기 계획도 구체화 됐다. 

상반기 W-Study, 5월 20일 진행
여성회 통한 연자 발굴 박차 가해 

상반기와 하반기 나누어 진행하는 W-Study를 이번에는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에서 5월 20일에 진행하기로 확정지었다. 여성회의 활동을 알리고 지방 회원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전국 대학교 릴레이의 두 번째 장소로 고려대를 선택한 것이다. 여성회원들의 디지털 치과기공 역량 증진을 위해 ㈜센트릭덴탈솔루션 대표 이기봉 소장과 덴하우스 구강악안면외과 치과 이하빈 실장을 연자로 해 다양한 디지털 궁금증들을 해결한다. 
또한 기공계에서 활약할 여성 연자 활동을 돕기 위해 새로운 여성 연자를 모집한다. 다양한 활동을 원하지만 그동안 방법을 찾지 못했던 여성 기공사들이 W-study를 통해 강의 기회를 얻고 더욱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목적이다. 
여성회는 앞으로도 기공계에서 본인의 꿈을 펼치고 싶어하는 여성 기공사들이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강의문의 010-7118-9251(이하빈 학술이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