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ISSUE] Clever Lab™ 1.0, 기공소 경영관리 통합솔루션
상태바
[ZERO ISSUE] Clever Lab™ 1.0, 기공소 경영관리 통합솔루션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3.05.0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텍엠시스, 1년 개발 끝에 경영관리 플랫폼 서울회 학술대회에서 첫 공개


바텍엠시스가 기공소 업무와 경영관리를 함께 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 Clever Lab™ 1.0을 공개했다. 1년의 개발 과정 끝에 완성된 Clever Lab™ 1.0은 스마트한 기공소를 만들어 치과기공사들의 업무량을 줄이고 편리하게 해 실질적 매출 상승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Clever Lab™ 1.0은 서울회 학술대회에서 처음 기공사들에게 공개됐는데 공개 당일 전시 부스에 방문한 많은 치과기공사들이 관심을 보였다. 특히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춘 부분이 눈길을 끌었다.  Clever Lab™ 1.0의 기능들을 살펴보면 첫 번째로는 사용자 맞춤형 의뢰서를 등록하고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편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간편하게 의뢰서를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해 자주 사용하는 품목과 단가 정보는 미리 저장하고 유저가 필요시 불러올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불러오기 기능으로 일부 내용을 간편 수정하거나 재제작해 기공사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품목별 단축키를 등록해 사용자들이 맞춤으로 사용할 수 있고 의뢰 목록 인쇄 시 필용한 항목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경영관리 어려움, 해결책으로 제시
거래내역 및 회계 관리도 직관적으로 구성해 기간별 주문 수량, 작업 현황, Gold 사용량 조회 등을 가능하게 했고 청구내역과 수금 현황 조회 및 관리도 할 수 있어 매출 조회 및 미수금 관리에 탁월한 기능들을 갖추고 있다. 
또한 기공소 경영에 필요한 다양한 통계 기능을 삽입해 유저들이 기간별 작업 현황 및 매출 추이를 직접 확인할 수 있어 경영관리나 앞으로의 계획 수립에 대해 다방면으로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한다. 
앞으로 작업자, 품목, 거래처 등으로 다양한 조건의 조회와 그래프 구성 등이 가능하도록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Clever Lab™ 1.0는 One-Stop 재료 주문 서비스를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기공소에 필요한 바텍엠시스 재료를 주문할 수 있다.
바텍엠시스 측은 “앞으로 꾸준한 버전 업그레이드를 통해 치과기공소 운영에 필요한 기능들을 추가하고 기공소 운영에 핵심이 되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