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 Ceramill Zolid Gen-X의 안정성 선보여
상태바
[MR] Ceramill Zolid Gen-X의 안정성 선보여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10.31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치부에도 적합한 강도의 멀티레이어 블록의 등장

 

Ceramill Zolid Gen-X은 높은 굴곡 강도를 갖추고 있는 멀티레이어 지르코니아 블록으로 100% 오스트리아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100% TOSOH 파우더를 사용하고 있다. 특히 멀티블록 유저들의 고민인 강도를 높여 구치부에 적합한 재료로 기공사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있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멀티레이어 블록 결정시 일반적으로 많은 기공사들이 흔히 생각하는 부분은 심미성에 미치지 못하는 강도이다. 일정 수준의 심미성을 구현하기 때문에 끌리지만 원하는만큼의 강도를 갖추지 못해 파이널 보철물 제작 적용에 많은 고민을 하기도 한다. 
Ceramill Zolid Gen-X는 이러한 고민을 한 번에 날릴 수 있는 블록으로 심미성과 강도를 모두 만족시킨다. 특히 기공사들이 멀티블록 적용을 고민하는 구치부에 적합한 제품이다. 
멀티레이어 블록의 안정성 부분에 확신이 없었던 김건효 금플란트치과 기공실장 역시 큰 고민에 끝에 Ceramill Zolid Gen-X를 선택하게 됐다. 그는 “당시 출시된 여러 블록 중에서 Ceramill Zolid Gen-X 선택한 것은 이미 해외에서 누적되어 입증된 임상자료들 덕분”이라고 회상했다. 
Ceramill Zolid Gen-X은 국내에 소개 전 이미 유럽에서 뛰어난 심미성과 높은 강도를 바탕으로 다양한 보철물에 적용할 수 있어 관심을 받았다. 
특히 치은을 포함한 임플란트지지 특수보철물 제작에도 사용할 수 있다. 

구치부에도 적합한 강도와 안정성
실제 사용해본 Ceramill Zolid Gen-X는 어땠을까? 김 실장은 “기존에 멀티레이어 블록은 6전치나 큰 케이스들에 사용하기가 힘들었다. Ceramill Zolid Gen-X는 일단 보철물을 만들어보면 안정성을 가지고 있어 전치뿐만 아니라 풀케이스나 구치부 큰 케이스들에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최근 모델리스 작업이 대중화 되고 있는데 이 블록은 수축력이 항상 일률적이어서 미리 맞춰볼 수 없는 모델리스 작업에도 유리하다”고 말했다. 

구성된 레이어 층 파악이 우선, 
처음 쓴다면 디자인 중앙배치 추천
Ceramill Zolid Gen-X의 권장 소결온도는 1,450℃로 가능하면 권장 온도를 지켰을 때 최대치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김 실장은 “숙련된 기공사라고 할지라도 항상 똑같은 컬러링 결과물을 만들어내기는 어렵다. Ceramill Zolid Gen-X을 사용시 신터링 결과물이 항상 일률적이고 안정적인 결과물을 얻는 장점이 있어 전구치부를 모두 작업해보고 싶은 기공소에 적합한 제품”이라고 밝혔다. 

쉐이드가 각 층마다 다른 멀티레이어 블록 특성상 Ceramill Zolid Gen-X 역시 디자인시 쉐이드 배치가 중요한 부분이다. 
김건효 실장은 이제 막 Ceramill Zolid Gen-X를 사용하려는 기공사들에게 “컬러링 작업을 최소화해서 작업하려면 한번 써보는 것을 추천한다. 블록을 중앙 배치로 사용해서 쓰면서 레이어들의 특성 등을 이해해가는 과정을 거치면 훨씬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제조원 : AmannGirrbach(오스트리아)
 수입 및 판매원 : ㈜피디치과상사
 문의 : ㈜피디치과상사 02-1544-2889
    ▶ 전구치부 모두 사용 가능한 강도
    ▶ 고퀄리티의 심미성 입증
    ▶ 일률적인 결과물과 안정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