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 CAMEO CPD-100 3D, 왜곡 없는 정밀한 출력을 보이다
상태바
[MR] CAMEO CPD-100 3D, 왜곡 없는 정밀한 출력을 보이다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4.04.22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dite에서 판매중인 CAMEO CPD-100 3D 프린터는 구강 수복 및 임플란트 분야를 위해 설계되고, DLP 방식으로 출력되는 3D 프린터이다. 특히 가이드 플레이트, 베니어, 단일 크라운 및 연결 브릿지의 정밀도가 좋으며, 30μm 고정밀 인쇄가 가능하다. 이에 Aidite 연자이자 해당 장비를 사용해본 서울0.1치과 김건효 센터장을 만나본다.

Aidite와의 인연은 어떻게 되는지 
기존에 OEM 멀티레이어 블록을 사용하면서 처음 알게됐고, 최근 Aidite 한국 지사가 설립되고 Aidite에서 출시되는 다양한 장비와 제품에 관심을 갖게 됐다. 

Aidite는 지르코니아 블록과 밀링머신, 스테인, 신터링 및 포셀린 퍼니스, 3D 프린트 등 풀라인업을 갖추고 있어 기공물을 제작할 때 같은 회사의 장비와 재료를 사용할 수 있어 호환성에 있어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2024년부터는 Aidite의 ART TECH 멤버로 연자활동을 하게 됐고, 지르코니아 블록 선택, 컬러링 & 신터링, 스테인 & 글레이징 등의 과정을 연계해 기존 연자인 지르스타기공소 이정우 소장, 서울권치과 강순국 실장과 풀 매뉴얼을 제작할 계획이다. 

 

CAMEO CPD-100 3D 프린터를 사용하게 된 계기는? 
기존 해외에서 LCD 프린트를 직구해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었으며, 저렴한 가격에 비해 가성비가 좋아 나름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었다. 하지만 속도와 광량에 있어 조금 아쉬운 점이 있었으며, 이에 DLP 프린트를 구매해 사용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던 중 Aidite에서도 DLP 프린트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Aidite의 CPD-100은 DLP 프린트이지만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되고 있었으며,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한 후 구매하게 됐다. 

 

CAMEO CPD-100 3D 프린터의 특징은? 
DLP 프린트이기 때문에 전출력 영역에서 왜곡 없는 정밀한 출력과 풍부한 광량을 통한 빠른 출력이 가능하다. 또한 레진별로 광량과 Tolerance Compensation을 조정할 수 있어 LCD보다 세밀한 조정이 가능하며, 디자인도 깔끔하게 제작돼 외부 전시 효과에도 좋았다. 

CAMEO CPD-100은 주로 모델을 많이 출력하는데, 디자인 파일과 출력한 모델을 정렬해보면 전체적으로 평균 20μm 이내의 오차 범위를 보여줬으며, 부분적으로 정렬을 시행했을 때는 10μm 이내의 오차 범위를 보여줬다. 물론 약간의 수치 조정과 출력물의 위치나 서포트의 위치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발생하지만, 하이브리드 세라믹 인레이의 마진과 컨택을 맞춰 나가도 될 정도로 정밀하게 출력된다. 

이외에도 A/S에 대해서는 제품을 6개월간 사용하면서 아직까지 잔고장이나 오류가 발생한 적은 없었으며, 소모품이나 레진 등의 문제가 발생해 A/S를 요청하면 바로 처리가 가능했다. 

독자들에게 전하는 말이 있다면? 
현재 많은 업체에서 3D 프린터를 판매하고 있다. 그중 판매가 중단되거나 구매 후 사용하지 못하고 방치되고 있는 장비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이에 장비를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덴탈용 3D 프린터 구매 시 A/S 여부나 추가적인 지원이 지속적으로 가능한지, 교육은 충분히 해줄 수 있는지를 자세히 알아보고, 고려해 현명한 선택을 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제조원: Aidite(중국) 
-수입 및 판매원: Aidite Korea 
-문의: 010-7920-2319 
▶광학 보정 기술을 채택해 고정밀 케이스 실현 가능 
▶가이드 플레이트의 정확한 적용 보장 
▶30μm의 정밀도로 인쇄 모델의 우수한 일치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