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SEMINAR] 김선규 실장, Art On X KICET X HighDental 세미나 성료
상태바
[ZERO SEMINAR] 김선규 실장, Art On X KICET X HighDental 세미나 성료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3.04.05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브 데모 통한 생생한 강의 진행, 참석자 평가 전원 만점

 

03월 11~12일 이틀 간 부산 High Dental 세미나실에서 디지털아트 치과 Art On 김선규 기공 실장을 연자로 한 ‘Root Porcelain을 이용한 젊은 층, 노년 층 법랑질 상아질 축성법’ 국비 지원 세미나가 열렸다. 이른 아침 세미나가 시작됐음에도 불구하고 참석자 전원 제시간에 자리 잡아 시작 전부터 세미나실의 열기를 뜨겁게 달궜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첫째 날 세미나는 김선규 실장의 치아 형태학적 특징과 나이에 따른 변화에 대한 이론 설명으로 시작됐다. 중절치, 측절치, 견치에 따른 치아의 형태학적 특징을 중점으로 나이에 따른 외형의 변화와 법랑질과 상아질의 구조의 변화에 대해 설명했다.
이후 김 실장은 Shade taking을 진행할 시 Light의 방향에 따른 차이점과 Porcelain Build up을 위해 사용해야할 올바른 Photo에 대해 설명하였다. 김 실장은 직접 사용하는 카메라를 가져와 실습생을 대상으로 Shade taking을 진행했으며 카메라를 현장에서 조절하며 상황에 따른 카메라의 조정 방법을 알려줬다.
오후부터는 본격적인 실습이 시작됐다. 가장 먼저 젊은층의 Root From Build 과정을 진행하며, Dentin의 구조와 Mamelon의 형태, 빛의 산란과 굴절, 반사를 설명했다. 또한 Zirkozahn ICE Zirconia Ceramic Powder를 이용해 라이브 데모를 진행하였다. 이후에 다양한 연차의 참석자 모두의 실력과 시야에 맞춰 이론적 설명과 실습물의 외형이나 표현에 부족한 점들을 잡아주며, 보다 더 많은 것들과 느낌을 얻어갈 수 있도록 검사와 수정 보완을 해주었다. 젊은 치아의 1차 빌드업 소성 간에 노년치의 Build up에 앞서 노년치아의 특징과 구조에 대해 설명하며 Zirkozahn ICE Stain 3D를 사용해 Interner Stain 작업을 라이브 데모로 보여주고 토요일 강의를 끝마쳤다.
참석자 위한 꼼꼼한 피드백 진행, 4·6월도 세미나 개최 예정 
둘째 날은 본격적으로 실습생들의 젊은 층과 노년층의 Root From의 빌드업 실습 과정 속에 나이와 치아의 형태학적 특징에 맞춰 어느 부분을 올려주고 피해주어야 하는지에 대해 본격적으로 설명했다. 실습생들이 직접 지켜보는 상황 속에서 Zirkozhan ICE Zirconia Ceramic Powder로 빌드업을 진행하고 소성의 결과물을 보여주며, 형태학적 지식과 테크닉이 담긴 기술이 융합하였을 때의 결과물을 라이브데모를 통해 보여줘 신뢰도를 높였다. 또한 참석자들이 만족스러운 실습 결과물들을 가져갈 수 있도록 참석자들의 결과물을 점검 및 보완 해주며 세미나 예정 시간을 훌쩍 넘겨서도 다양한 피드백을 진행했다. 덕분에 강의 평가서에 전원 만점을 체크할만큼 만족도 높은 강의로 마무리 됐다. 
김선규 실장은 “오늘 얻어 간 것들이 모두 일하시는 일터로 돌아가시더라도 꾸준히만 하신다면, 언젠가 큰 재산이 될 것이며, 언제든 궁금한 점이 있다면 다양한 창구를 통해 질문하면 답해주겠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치과 기공사의 업무를 꾸준히 정진한다면 우린 또 만나게 될 것이다. 그때까지 계속해서 함께 성장하자”고 말하며 강의를 끝마쳤다. 
Art On X KICET X HighDental 부산 국비 지원 세미나는 향후 4월 29~30일, 6월 17~18일에도 Art On 김선규 실장과 함께 열정과 울림이 있는 강의로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