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 퀄리티 높은 디지털 치과기공소로 가는 길, ASIGA MAX UV 3D Printer
상태바
[MR] 퀄리티 높은 디지털 치과기공소로 가는 길, ASIGA MAX UV 3D Printer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3.02.27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조원 : ASIGA(호주) 수입 및 판매원 : ㈜한진덴탈 문의 : 010-5136-2804    ▶ 25마이크론 레이어의 정밀한 출력     ▶ 자동 수조 리퀴드 히팅 시스템     ▶ 꾸준한 사후 관리
 제조원 : ASIGA(호주) 수입 및 판매원 : ㈜한진덴탈 문의 : 010-5136-2804    ▶ 25마이크론 레이어의 정밀한 출력     ▶ 자동 수조 리퀴드 히팅 시스템     ▶ 꾸준한 사후 관리

 

ASIGA MAX UV는 콤팩트한 크기를 가지고 있지만 퀄리티 높은 출력 품질로 출시 이후 기공사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장비이다. 자체 SPS(Smart Positioning System Technology) 공정 시스템을 통해 프린팅의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구강스캔 파일을 활용한 디지털치과기공소를 이끌어가고 있는 YJ Dental lab 송유정 소장은 8년 동안 기공소에서 다양한 디지털 장비들을 사용해오고 있다. 
현재 YJ Dental lab은 석고 작업을 전혀 진행하지 않고 구강스캔 파일을 활용한 모델리스 작업, 그리고 필요시 모델을 출력해서 사용하는 프린팅을 이용한 보철물 제작을 주로 진행하고 있다. 약 1년 전부터 사용하고 있는 ASIGA UV MAX는 YJ 치과기공소의 디지털 작업을 한결 수월하게 도와주고 있는 장비이다. 송 소장은 “기존에 3D프린팅을 진행하면서 외부 온도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 30℃ 내외의 온도가 유지되지 않으면 출력 자체가 되지 않는 경우도 있었다. 
하지만 ASIGA UV MAX 경우 장비 시스템적으로 온도를 맞춰줘 계절의 영향 없이 꾸준히 출력할 수 있어 훨씬 편리해졌다”고 밝혔다. 
실제 ASIGA UV MAX는 자동 수조 리퀴드 히팅 시스템을 제공해 출력 온도에 빠르게 도달하고 어드밴스 파라메터로 다양한 설정 및 조건을 정하고 출력할 수 있어 활용 범위가 넓다. 모델, 임시 보철물, 캐스팅용 출력, 진지바 마스크, 스프린트와 리테이너 등을 출력할 수 있다. 
SPS(Smart Positioning System Technology) 공정 시스템을 가지고 최소 25마이크론 레이어로 작업이 가능하고 항상 일정한 작업이 가능해 정밀한 치과기공 작업에 활용도를 더욱 높였다.

구입 후 꾸준한 지원으로 사용자 편의성 증대
ASIGA MAX UV를 구입하면서 판매사인 한진덴탈과 첫 인연을 맺은 송유정 소장은 꾸준한 지원 시스템에 굉장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송 소장은 “일단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큰 문제가 없 이 장비 자체의 퀄리티가 좋다. 게다가 별다른 문제 사항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한진덴탈 측에서 꾸준히 연락하고 방문하면서 사용자 지원을 해주고 있어 세팅값 조정이나 사용에 있어 큰 도움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한진덴탈은 ASIGA 프린터를 판매하면서 실용기술 개발, 교육 그리고 사용자 지원 프로그램 3원칙을 세우고 있다. 협력 치과기공소와 공동으로 실용 활용 방법들을 개발하고 기술지원팀이 유저들의 기술 습득 교육 및 피드백을 꾸준히 진행한다. 또한 ASIGA STUDY GROUP을 통해 유저들이 상호 교류 하며 활용법을 익힐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를 넘어 전세계 ASIGA 유저 그룹을 통해 정보 공유도 가능하다. 
송 소장은 “처음 디지털 치과기공소를 시스템적으로 정착시킬 때 시행착오를 겪기도 했지만 현재 효율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구강스캐너 보급 영향으로 디지털 작업 활용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어 3D프린터를 비롯한 다양한 디지털 장비에 도전해보는 것을 권하고 싶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