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UP] 밀링머신의 끝판왕! ‘CRAFT 5X’
상태바
[ZOOM UP] 밀링머신의 끝판왕! ‘CRAFT 5X’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3.02.06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철물 형상 제약 없이 어떤 소재라도 가공

 

CRAFT 5X는 재료의 특성에 맞게 건/습식으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고, 워터탱크/집진기/컴프레서가 포함된 컴팩트한 올인원 밀링머신이다. 동시 5축 가공기로 보철물 형상의 제약 없이 가공이 가능하며 지르코니아, 왁스, PMMA, 하이브리드 세라믹뿐만 아니라 글라스 세라믹, 타이타늄 환봉 등 치과 치료에 필요한 대부분의 재료를 가공한다. 
이기훈 기자 zero@dentalzero.com

모터의 회전수를 기억하여 CRAFT 5X 스스로 탈조를 방지하고, 최대 100,000RPM, 최대 출력 700W의 Jager 스핀들을 장착해 글라스 세라믹이나 티타늄 환봉 같은 강도가 강한 재료도 안정적으로 가공한다.
CRAFT 5X는 기공소 운영의 효율적인 면에 대해 고민을 가진 고객들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했다.
요즘은 기공소 운영에 필요한 디지털 장비가 한 두 개가 아니다.밀링 머신도WET 제품 따로 DRY 제품 따로 구매하려면 관리하기도 어렵고 경제적으로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CRAFT 5X 하나면 치과치료에 필요한 대부분의 재료를 가공할 수 있고,원스텝 밀링이 가능해 커스텀 어버트먼트 제작 시간을 대폭 줄여준다.요즘처럼 모델리스가 점점 늘어나는 시기에훌륭한 선택지가 될 수 있다.
CRAFT 5X는 높은 정밀도(원스텝 밀링,90도 밀링 가능)를 자랑한다. 올인원 밀링머신(컴프레셔, 집진기 일체형 모델이라 별도 구매할 필요 없음)으로 사이즈가 컴팩트하고 인테리어 친화적이라서 공간 활용에 매우 유리하다. 
또 국내에서 제조생산하는 제품으로 문제 발생 시 빠른 대응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DOFmotion 통해 실시간 관리 가능 
제품 사용 시 중요한 포인트와 주의점을 설명해 보면, 첫째, 원스텝 밀링:타사의 밀링머신과 차별화되는 CRAFT 5X의 특징은 원스텝 밀링이 가능하다는 점. 
기존의 커스텀 어버트먼트 제작 방식은 상부 보철물을 디자인하고 거기에 맞춰서 어버트먼트를 디자인, 밀링하고 그것을 다시 스캔하는 복잡한 단계를 거치는 반면, 원스텝 밀링 방식은 커스텀 어버트먼트와 상부 보철물을 동시에 밀링 하기 때문에 제작 단계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음. 
원스텝 밀링 방식으로 풀 케이스를 제작하면 기존 방식보다 작업 시간을 4시간 이상 단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차를 방지하기 때문에 결과물의 정확도도 올라간다. 
둘째, 모션 앱:CRAFT 5X를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APP) CRAFT 5X 사용자들은 ‘DOFmotion’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으로 보철물의 가공 진행률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음.가공이 완료되거나 가공 중에 문제가 발생하면 ‘DOFmotion’이 스마트폰으로 알림 메시지를 발송. 밀링 머신에 장착된 툴 수명 확인 가능하다.

2020년 말 CRAFT 5X를 출시할 때만 해도 디오에프연구소는 스캐너 회사라는 이미지가 강했다. 하지만CRAFT 5X가 제품력을 인정받으면서 밀링 머신 매출이 급격하게 상승했다.
밀링머신은 판매 후 사후 관리가 매우 중요한 제품인데디오에프연구소는해외는 물론이고 특히 국내에서 질 좋은 사후 관리로 정평이 나있다.22년에 출시한 디스크 체인저 밀링머신인 CRAFT 5X DC도 국내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앞으로도 다양한 종류의 밀링머신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올해 초 디오에프연구소는 부산 사무소를 개설했다.앞으로 부산 사무소를 기점으로 지방 고객들을위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에 더욱 매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