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UP] 마닉스 덴탈 밀링머신 ZX-5SW
상태바
[ZOOM UP] 마닉스 덴탈 밀링머신 ZX-5SW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3.02.06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시 5축, 원스텝 밀링까지 해결

 

마닉스의 ZX-5SW는 동시 5축 가공기로 다양한 형태의 보철물 제작이 가능하다. 보철물 제작 수량이 적어도 쉬지 않고 다른 보철물 제작을 할 수 있으며 장비의 효율성을 극대화 하였다. 또 소비자가 사용하기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장비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하여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이기훈 기자 zero@dentalzero.com

 

MANIX DENTAL CAD/CAM SOLUTION
최근 구강스캐너의 보급과 더불어 모델없이 보철물제작이 일반화 되고 있는 시점에 ONE-STEP MILLING이 일반화될 것으로 보고 4축 가공에서 발생할 수밖에 없는 ANGLED ABUTMENT 부분의 언더컷 혹은 교합면의 언더컷 부분을 해결하고자 ONE STEP MILLING 이 가능한 5축 어버트먼트장비 ZX-5SW를 개발 하게 됐다.
ZX-5SW 장비는 동시 5축 가공기로 보철물 형상의 제약 없이 가공이 가능하며 어버트먼트/WAX/PMMA/하이브리드세라믹 등 다양한 소재의 보철물 제작이 가능하다. 일체형 ONE-BODY 주물본체로 오랜 시간 사용해도 뒤틀림, 진동을 최소화해 내구성을 한층 높였고 고강성의 스핀들과 산업용 LM가이드를 탑재해 더욱 정밀한 동시 5축 가공을 실현했다.
사용자 편의성 극대화한 장치
빌트인 타입의 터치형 PC장착으로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축했으며 TOOL LIFE 기능을 통한 BUR의 관리효율성을 높였다. 클린시스템을 통한 밀링 후 360도 세척 및 쿨런트건 타입의 표준제공으로 손쉽게 밀링 내부의 청소를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15EA AUTO TOOL CHANGE 로 다양한 공구를 한 번에 셋팅하여 교환의 번거로움이 없도록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다양한 템플릿개발을 통해 고객의 요구(정밀도, 가공시간, 공구소모량)에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문제를 표준화된 원격프로그램설치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며 장기간 사용 시 발생될 수 있는 오차를 소비자가 손쉽게 STEP에 따라 오토 캘리브레이션을 이용하여 해결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35년 노하우 장착, 전문 CS팀 구축
마닉스는 35년의 제조 노하우를 기반으로 설계부터 가공/조립 모든 공정을 사내에서 진행해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다가설 수 있도록 노력하였으며 그 결과 유지보수비에 대한 소비자의 걱정도 대량생산을 통해 합리적으로 만족시켜줄 수 있었다.
또한 업계특성상 빠른 A/S대응을 요구하는데 전문적인 CS팀을 구축하여 빠른 대응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연구에 전문적인 인력을 배치하여 품질개선 및 다양한 템플릿 개발에 계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 블록디스크 체인지 모델을 곧 출시예정이며 신제품개발 및 연구개발에 끊임없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