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UP] 3D프린터 ‘ZENITH L2’
상태바
[ZOOM UP] 3D프린터 ‘ZENITH L2’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3.02.06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CD해상도로 뛰어난 출력 퀄리티, 3D프린터 최초 공기 정화 필터 장착

 

덴티스 3D프린터 ‘ZENITH L2(제니스 L2)’는 뛰어난 출력 퀄리티와 빠른 출력 속도로 21년 출시 이후 끊임없는 사랑을 받고 있다.‘ZENITH L2’는 독자적인 개발 기술인 ALP(Alternate Layer Print)기능을 구현하여 사용자가 빠르게 출력하고 싶은 범위를 지정하여 출력하는 방식으로 출력 시간을 더욱 단축시켰으며, 인레이 출력 모드를 활용하여 출력 속도는 높였다. 
이기훈 기자 zero@dentalzero.com

 

덴티스 3D프린터 ‘ZENITH L2’는 UV LED 광촉매 방식의 휘발성유기화합(VOCs) 정화 기능 필터 장착과 작업자에게 유해한 Resin 유증기 정화 기능을 포함하여 안전성 면에서 뛰어난 제품이다. 또 Resin 자동 Mixing 장치(스퀴즈) 내장과 ALP(Alternate Layer Point) 기능을 구현하여 기존 DLP방식 대비 출력시간이 약 50~70% 감소하였고 Inlay 모드 7분, Crown&Bridge 16분을 자랑한다. 출력 Quality은 항온 Heating과 스퀴즈 동작으로 일정한 품질의 출력물 제작이 가능하고 수조 교체형으로 타사 필름 교체형 대비 쉽고 저렴하게 교체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여기에 추가 비용 없이 ZENITH의 모든 레진을 자유롭게 활용이 가능하고 심플하고 직관적인 Slicing S/W 무료 제공(Medit Link integration S/W 사용가능)과 덴티스 전문 서비스팀의 A/S 시스템으로 이슈 발생 시 빠른 해결이 가능해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는 탁월한 제품이다.

빠르고 정확한 출력으로 유저들 만족
또한 서지컬 가이드, 임시치아, Shell Crown 등 모든 임시 보철물을 빠르고 정확하게 출력이 가능해 유저들이 손꼽는 장점 중 하나이다. 더불어 사용자의안전성을 고려하여 치과용 3D 프린터 최초 고급 공기청정기에 적용되는 UV LED 광촉매 방식의 휘발성유기화합물(VOCs) 저감 기능 필터를 갖추어 유해물질 제거가 가능하고, 환기시설 구비가 어려운 치과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Resin을 자동으로 섞어주는 Squeeze 기능이 더해져 사용자의 편의성을높였으며, Multi LED 방식의 직선 광원을 실현하여 향상된 조명 Balance를 유지할 수 있다. 이외에도 불완전한 STL 파일을 자동으로 보정하는 자동 보정 기능과 STL 파일을 한번의클릭으로 출력 전 단계까지 형성하는 원클릭 기능을 통해 작업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덴티스는 3D 프린팅 기술을 독자적으로 개발해 다양한 출력 방식과 전용 소재, 경화 기술까지 원천기술과 솔루션을 자체 보유하고 있다. SLA타입의 ‘ZENITH U’, DLP타입의 ‘ZENITH D’과 더불어 R&D 노하우를 바탕으로 LCD타입의 ‘ZENITH L2’까지 다양한 타입으로 라인업 구성돼 있어 디지털 덴티스트리 구축에 필수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심플하면서도 직관적인 Slicing S/W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업데이트도 가능하다. 또한, 전문 기공사로 구성된 디지털케어팀을 갖추고 있어 사용자 교육과 A/S 등 체계적인 토탈 케어 서비스를 제공해 ZENITH 유저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덴티스 관계자는 “ZENITH L2는 사용자들로부터 기술과 감성을 모두 갖춘 디지털 제품이라는 과찬을 받고 있어 감사하다”며 “향후에도 사용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을 개발하는 데 힘쓸 것이며, 디지털 덴티스트리 시장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