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인터뷰] Tiger-F30, 보철물 소결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다
상태바
[기획인터뷰] Tiger-F30, 보철물 소결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다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3.01.30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단 Tray로 40개 이상 Single Crown을 소결

지메덴 바이오의 Tiger-F30은 10시간 일반소결과 30분 급속소결이 가능한 제품이다. 
신터링 이후 5분에서 10분 내에 다시 소결이 가능하고 Tray를 2단으로 사용해 Single Crown을 평균 40개 이상 소결이 가능하다. 
이에 레인보우기공소 강인주 기공사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이재욱 기자 zero@dentalzero.com

Q. Tiger-F30에 대해 설명해 준다면
신터링 된 보철물의 퀄리티(투명도)가 크라운의 개수가 많거나 적을 때도 항상 일정한 퀄리티를 유지한다. 국산 제품으로는 최초로 급 소결을 시작할 수 있는 내구성이 높은 장비이며, 국내 및 해외에서 1,000대 이상 판매가 됐다. 보철물에 대한 이상 현상 발생하면 빠르게 응대 및 대처를 할 수 있다. 즉, 장비의 문제나 다른 부분에서 발생한 문제인지를 정확하게 응대해주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Tiger-F30은 국내 특허 인증과 임상적으로 검증된 동영상 및 자료 등을 갖추고 있으며, 치과기공사 직원에 의한 연구와 임상 평가를 받아 판매하는 제품이다.

Q. Tiger-F30을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특징은 무엇인가?
장비의 크기와 급소결 시간 탑재 여부에 따라서 여러 제품이 있다. 현재 작은 제품과 큰 제품 모두 사용 중이며, 작은 제품은 급소결이 4시간까지 가능하고 큰 제품은 급소결이 1시간까지 가능하다.
급소결 전용 블록을 따로 사용할 필요는 없으며, 급소결에 어느 정도 맞는 블록이면 편하게 잘 사용이 가능하다.
처음 CAD/CAM 시스템을 도입하는 치과기공소는 신터링에 대한 이해도가 다를 수 있지만, 그런 부분에 대한 노하우와 교육을 잘 해주기 때문에 더 특별하다고 생각한다.
나 역시도 특별한 신터링이 필요한 보철물에 대해서는 자문을 구하고 있다.
퍼니스에 대한 업체 요청사항이 있다면 현재까지 급속 30분에서 10개~20개 정도를 신터링하고 있지만, 차후 20분까지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요청하고 싶다.
이외에 퍼니스의 미래에 대한 전망에 대해서는 앞으로 검증된 급속 신터링 퍼니스가 더 많이 판매되고 사용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Q. 급속 소결에 대한 생각은?
급속 소결에 대해서는 매우 긍정적으로 생각한다. 처음 적응하는 과정에서도 어렵지 않았으며 경험만 쌓이면 더욱 더 급소결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리메이크에 대한 시간적 스트레스에서 벗어 날 수 있으며, 치과에서 갑자기 급한 오더가 올 때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실제 임상에서 사용하면서 급속 신터링을 인한 작업시간을 많이 세이브하고 있다. 특히 Tiger Speed 블록은 급소결 강도(30분과 10시간 비교) 평가를 검증하는 시험 기관에서 인증한 국내 최초 제품이라 더욱 믿음직스럽게 사용하고 있다. 또한 호환성이 좋아 전용 블록으로 사용하지 않더라도 국내 다른 회사의 블록도 잘 사용하고 있다.

Q. Tiger-F30의 장점은 무엇인지
퍼니스에서 중요한 장점으로는 열선 A/S 없이 6년 동안 잘 사용하고 있다는 점이다. Tiger 제품을 사용하고 보철물의 퀄리티에 대한 스트레스를 받은 적이 없으며, 주변에 있는 지인들도 대부분 Tiger 퍼니스를 사용한다. 이외에도 공휴일에 급한 용건이 발생할 때 바로 상담이 가능한 것도 장점으로 뽑을 수 있다. A/S에 대해서는 수도권과 충청, 호남지역은 본사에서 대응해주며, 대구 및 영남권은 부산 지점에서 대응해준다. 보통 당일이나 1일 안에 A/S가 진행되며 Tiger 퍼니스 업체만의 큰 장점은 유저가 금요일 저녁 급하게 A/S를 요청하는 경우 토요일에도 A/S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