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인터뷰] 사용자의 편의성까지 생각한 포세린 퍼니스  
상태바
[기획인터뷰] 사용자의 편의성까지 생각한 포세린 퍼니스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3.01.30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밀한 온도제어로 높은 퀄리티의 보철물을 만들다 

퍼니스 E10은 정밀한 온도제어와 선택적 진공 압력을 갖춘 제품이다. 사용자 Calibration 기능을 가지며 실버 테스트 결과에 따라 조정이 가능하다. 또한 단계별 진공압 설정 기능과 작업목적에 맞는 진공률을 제공하며 사용자의 편의성을 갖춘 인터페이스와 심플한 작동 모듈을 사용하고 있다. 이에 지앤피치과기공소 김필우 소장을 만나본다.
이재욱 기자 zero@dentalzero.com

 

Q. 퍼니스 E10의 시용후기는
우연한 기회에 E10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테스트를 통해 피드백 해야하는 입장으로 상세하게 하나하나 제품을 따져보면서 사용하게 됐다. 
E10의 가성비 높은 기능에 큰 인상을 받았으며 금액 대비 굉장히 뛰어난 진공 시스템과 열선을 가지고 있다. 
E10은 선택적 진공 압력으로 단계별 진공압 설정기능을 갖추고 있어 작업 목적에 맞는 진공률을 제공해 기공사가 작업할 때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기공사들이 퍼니스를 선택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는 제품의 안정성이라고 생각한다. 안정적인 열선을 퍼니스 선택 기준으로 잡았으며 퍼니스를 고를 때 풀 버큠의 가능 여부와 안정적인 열선을 가장 먼저 고려한다. 
이어 그 다음으로 소성 스케쥴 관리가 얼마나 편리한지 살피며, 소성 중 얼마나 진공을 완벽하게 만들어주느냐가 굉장히 중요하다. 
또한 완벽한 진공 상태가 되야 보철물의 투명성이 한층 더 맑은 색을 낼 수 있으며, E10은 이 모든 조건을 만족시키면서 가성비까지 갖춘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E10은 프로그램 시작 전 대기 온도를 설정해 예열 시간을 줄일 수 있으며 작업 시 소모되는 시간도 절약할 수 있다. 그리고 최대 온도 섭씨 1200도, 최대 온도 유지 가능 시간은 2시간이며 최대 섭씨 100도/min의 온도 증가 속도를 가지고 있다.

Q. A/S는 어떻게 진행되는가
6개월 정도 테스트 기간을 가지고 제품을 처음 사용하면서부터 지금까지 느낀 큰 장점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바로 제품에 대한 가성비와 빠른 A/S 피드백이다. 특히 금액대비 굉장히 뛰어난 진공시스템과 열선을 가지고 있어서 주저 없이 가성비 부분을 이야기하고 싶다.
제품에 대한 테스트 기간 동안 빠르게 피드백을 했으며 수시로 펌웨어를 업데이트 하면서 기능을 더 향상시켜서 유저 입장에서 만족스러웠다. 그리고 부담 없이 퍼니스를 추가할 예정이라면 아마도 적절한 제품이라 생각된다. 

Q. E10의 편의성은 어떠한지
최근 기공소에서 내부 인테리어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기공사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그에 따라 E10 역시 실버블랙, 민트그린, 웜화이트 3가지 컬러로 출시했으며 인테리어에 신경을 많이 쓰는 기공사들의 선택폭을 넓혀졌다. 
E10은 정밀한 스테핑 모터드라이버를 사용해 부드럽고 소음도 적어 디자인뿐만 아니라 쾌적한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심플한 작동 모듈로 사용자들이 처음 장비를 접했을 때도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기공사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이 장점으로 생각할 수 있다. 이외에도 트루 컬러 터치 스크랜을 탑재했으며 나이트 모드와 홀드 기능 등 99개의 프로그램을 저장하고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제품과 경쟁에서도 뒤지지 않는 국산 제품으로 이후 더욱 성장할 것으로 보며 기대감이 나타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