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연세대학교 치의학산업학과, 개설 기념식 개최
상태바
[NEWS&] 연세대학교 치의학산업학과, 개설 기념식 개최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2.12.27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년의 시간을 넘어 새롭게 시작하다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원은 지난 12월 14일 연세대학교 백양누리 최영홀에서 신설 학과로 승인된 ‘치의학산업학과 개설 기념식’을 열었다.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은 1915년 국내 최초 치과학교실로 시작했으며 현재는 치의학 교육 및 연구기관으로 성장했다. 대학원은 치의학과과 응용생명학과를 운영 중이며 이번 신설되는 치과대학원 치의학산업학과에서는 학부대학 졸업생과 의료기기 산업체 임직원 대상으로 한다.
치의학산업학과의 개설을 통해 대학에서는 산업 및 기업체 지원연구인력을 유치함으로써 산학연 공동연구 등을 확대할 기회로 삼고, 기업은 고급 인력을 채용해 기업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이번 치의학산업학과 개설을 통해 융합치의학, 바이오헬스케어 등 신산업 혁신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융합 인재 전문가를 양성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해 기대가 크다. 기업 인사담당자에 따르면 “이번 치의학산업학과의 신설을 통해 부족했던 치의학산업계 인재양성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는 평가를 받는다”고 말했다. 이번 개설 기념식에서 연세대학교 이기준 치과대학장은 “치의학산업학과 신설과 같은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의 새로운 도전과 혁신을 위한 노력은 금년 THE 세계대학평가에서 국내 1위, 세계 32위의 성과를 낸 원동력으로 작용했다고 평가했다. 더불어 치의학의 기초학문과 산업계가 가지고 있는 응용기술간 협력을 위한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의 노력이 성공적인 단계로 안착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치의학산업학과 안형준 주임교수는 “치의학산업학과는 향후 박사과정을 추가로 개설해 고급인재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치과의료기기시험평가센터 이상배 부소장은 “의료기기 산업에 필수적인 국내외 인증 및 허가와 관련된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욱 기자 zero@dentalzer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