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치위협, 유아 충치 예방 교육 사업 업무협약
상태바
[NEWS&] 치위협, 유아 충치 예방 교육 사업 업무협약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2.12.27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 구강건강교육으로 건강 기초 마련’

 

지난 12월 19일 대한치과위생사협회(협회장 황윤숙, 이하 치위협)와 서울특별시교육청, 충·치예방연구회, ㈜롯데제과가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 ‘유아 충치 예방 교육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서는 이른바 ‘100세 시대’를 맞아 평생 건강의 기초가 될 유아 구강건강교육을 위해 치위협을 비롯한 4개 단체가 힘을 모았다.
아동기의 올바른 구강관리 생활습관 형성을 통해 청소년·성인기까지 이어지는 평생 건강의 기초를 구축하기 위한 목표로 기획됐다. 유아의 치아우식증(충치) 등 구강질환 예방을 위해 치과위생사를 비롯해 전문가의 방문교육과 더불어 올바른 구강관리 생활습관 형성을 돕기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치위협 황윤숙 협회장과 서울특별시교육청 조희연 교육감, 충·치예방연구회 이병진차기회장, ㈜롯데제과 이경재 본부장 등 협약 단체 대표자와 주요 관계자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협약식에서 황윤숙 협회장은 “구강건강에 있어서 보건은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다”며 “특히 아이들은 이러한 실천이 더 어려울 수밖에 없고, 부모와 교사 등 보호자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 대상이다. 그렇기에 이번 사업처럼 전문가 치과위생사들을 포함하는 단체들이 촘촘히 울타리를 만들어서 아동의 구강 건강을 지켜줘야 한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 힘을 모아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서 치위협은 전문가 양성, 교육프로그램 개발, 유치원 방문교육과 더불어 충치예방모범 유치원 선정 및 관리, 평가를 진행한다.
서울시교육청에서는 전반적인 행정지원을, 충·치예방연구회에서는 사업 전반 관리와 더불어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롯데제과에서는 교육에 필요한 물품과 예산 지원 등을 맡을 예정이다.
이재욱 기자 zero@dentalzer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