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HIGHLIGHT] 3년 만에 돌아온 KDX2022 성료
상태바
[ZERO HIGHLIGHT] 3년 만에 돌아온 KDX2022 성료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2.12.27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학술의 융합, 치과계 더 큰 희망을 보다

KDX2022는 한국치과산업의 발전상을 보여주며 ’K-Dental‘을 대표하는 다양한 첨단 기자재와 알찬 학술강연을 함께 펼쳤다. 이번 행사는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한치과기공사협회,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코트라, 식품의약품안전처, 보건복지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며 학술프로그램은 치산협과 대한치의학회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다. KDX2022(조직위원장 안제모)는 2019년 이후 3년 만에 치산협에서 개최한 전시행사로 2022년을 빛낸 마지막 대규모 행사였다.  

치산협은 아시아를 넘어 KDX를 전 세계의 치과기기 행사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KDX가 치과산업 전시문화의 롤모델이 될 수 있도록 네오바이오텍 등 주요 기업들은 이번 KDX를 통해 신제품을 발표하며 힘을 실었다. 또 학술 강연에서는 개원가에서 궁금해 하는 임플란트와 가이드를 중심으로 명망 높은 연자들의 강의가 이어졌다.
기자재 전시회 또한 한 해를 마무리하는 전시답게 이번 KDX2022는 전시·학술의 양대 축을 중심으로 한국 치과 신기술의 우수성과 독창성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세계 각국의 바이어에게 주목받는 전시문화를 정착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는 국내 대표 기업 등 100여개 참가 기업들이 치과 임플란트, CT 등 의료영상 진단기기, 치료기자재, 디지털 장비와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치과 의료기기를 선보였다. 특히 엘치과기공소, 유정치과기공소, 디랩치과기공소 등 여러 치과기공소도 전시회에 참여해 기공소를 홍보하고 고퀄리티 보철물 제작에 대해 알려 눈길을 끌었다. 
이기훈 기자 zero@dentalzer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