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 Chip's] 2022.11월호
상태바
[Blue Chip's] 2022.11월호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2.11.30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기공 전문 뉴스 매거진 ZERO가 주목하고 추천하는가장 핫하고 트렌디한 신상, 히트 상품만 쏙! 쏙! 이제 블루칩이 당신을 유혹합니다.

Endura, Livera와 좋은 결합력과 높은 퀄리티
URBAN

Urban Resin은 Denture Base용 Heat Curing Resin이며 Shade가 맑고 투명해 핏줄 등 세부 표현이 뛰어나고 변색 및 중합 시의 수축이 거의 없다.
강도가 뛰어나고 3단계의 쉐이드로 나눠지며 크랙이 발생해도 전용 셀프 큐어링 레진이 있어 표시나지 않게 잘 메울 수 있다.
Shade는 U2, U3, 8S로 투명성 도 비교적 좋은 데다 강도도 적당하고 중합 수축도 적은 편이며 전입법으로 물성과 효율성이 뛰어나고 기계적 강도에도 우수한 성질을 지니고 있다.

제조원 : SHOFU(일본)
수입 및 판매원 : ㈜신흥
문의 : 080-801-7582

원하는 위치에 정확하게 분사 스프레이
오클루텍 (Occlutec)

덴처, 크라운 및 브리지 등 모든 보철에 사용 가능한 내면 적합 스프레이로 보철물 내면 적합상태, 교합 및 컨택을 스프레이 분사만으로 간단하게 체크할 수 있다.
분사 초점이 좁고 분사량이 균일해 원하는 위치에 정확하게 분사 가능하며, 넓은 팁, 좁은 팁 2가지로 용도에 맞게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
사용 후에는 알콜 솜으로 닦아내거나 스팀 클리너를 사용하면 흔적없이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

제조원 : Renfert(독일) 
수입 및 판매원 : ㈜신구덴탈
문의 : 02-775-8855

업그레이드 하이브리드 플랫폼
Ceramill Motion2

하이브리드 캐드캠 밀링 장비의 세계 표준으로 2012년 출시 이후 동시 5축 습/건식 밀링 장비의 품질과 기술력에 있어 10년 넘게 꾸준히 판매되고 있는 치과용 밀링머신이다.
세계적으로 1천만 시간 이상의 유효 작동 시간 기록을 가지고 있고 2022년 Ceramill Motion2 DRY 패키지 출시 됐다.  

제조원 : AmannGirrbach (오스트리아)
수입 및 판매 : ㈜에스클로버, ㈜피디치과상사
문의 : ㈜에스클로버: 070-7815-9896 
        ㈜피디치과상사: 02-1544-2889

시뮬레이션을 통한 정밀한 보철물 제작
Zebris for Ceramill

디지털 페이스보우로 구강 운동 시뮬레이션을 통해서 기능적인 정밀 보철물을 제작하고 
환자의 악관 관계를 디지털 데이터로 출력 가능하다.
사용하기 쉬운 워크플로우로 정밀한 디지털 데이터를 통해서 정확한 기능 보철물 제작 가능하며 아날로그 오차를 줄일 수 있다.
Zebris(제브리스) 시스템은 치과의사, 치과기공사 그리고 환자 사이의 커뮤니케이션을 형성한다.

제조 및 판매원 : AmannGirrbach(오스트리아)
수입 및 판매원 :㈜에스클로버, 찬스덴탈
문의 : ㈜에스클로버: 070-7815-9896 / 찬스덴탈: 02-365-2340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세척통
Tornado

이동 가능한 세척통으로 다양한 세척 방법(메쉬 바스켓 및 유니버셜 지그 이용)을 할 수 있으며 다양한 3D프린터와 호환 가능(유니버셜 지그: 18X9cm)하다. 
반투명한 세척통(세척통 내부 확인 가능)으로 나와있으며 다양한 시간 모드(20분까지 조절 가능)를 조작 가능하다.
작업 방법으로는 출력된 출력물을 빌드플레이트 채로 Tornado에 넣고 출력물의 특성에 따라 알맞은 프로그램을 선택 후 세척한다. 

제조 및 판매 : 주식회사 메디파이브
문의 : 032-471-1528

냄새 걱정 없는 신상용 트레이 레진
Eazipan LC

Eazipan LC는 광중합형 개인 신상용 트레이 레진으로 화학적 레진에 비하여 냄새가 없고 작업성이 편리하다.
끈적임이 없어 사용이 편리하고 냄새, 찌꺼기 등이 없는 친환경적인 제품이다.
진료시간과 진료횟수를 단축할 수 있다.

제조 및 판매 : ㈜베리콤
문의 : 1661-2883

광도 4번 이상으로 경화가 잘 이뤄지는
Cure Box Dual

Cure Box Dual은 광중합형 레진(Eazipan LC/ MAZIC Glaze)을 경화 시 파장 선택이 가능한 유용한 제품이다.
LED와 SMPS를 사용하여 과열 및 과전류 방지하고, 제품의 수명이 길어 안정적인 전력공급이 가능하며 400~405nm/460~465nm 파장을 선택할 수 있다.
UV램프 제품과 비교하여 램프 수명이 반영구적이며 광도 또한 4배 이상으로 경화가 잘 이루워지며 광도 조절 및 이전 작업 모드 자동 저장 기능을 지원한다.

제조 및 판매 : ㈜베리콤
문의 : 1661-2883

뭉침 없는 발림성으로 편의성 높아
Easy On Universal Glaze

높은 전이온도(Tg : 577도)를 갖고 있어 여러번의 베이킹에도 안정적인 형태를 유지할 수 있다.
기존 Lithium Disillicate 전용 빌드업 파우더 뿐 아니라 고온용 파우더도 사용이 가능하며 미세한 결정 구조로 되어있어 높은 강도를 가지고 있다.
reaction layer가 거의 없어 별도의 매몰제 세적액을 사용할 필요가 없으며, HT+(High Translucency Plus), MT(Medium Translucency), LO(Low Opacity) 의 투명도 표현이 가능하다.  

제조원 : 닥터스글로벌
수입 및 판매 : 덴탈링크, 덴탈웨이
문의 : 덴탈링크 정원철대표 : 010 6674 2608 
        덴탈웨이 강성주대표 : 010 7552 9688

수리 후 주변 레진과의 색이 조화롭게 연출
ProBase Cold 

ProBase Cold은 쉽고 정확한 자가중합형 의치상 레진으로 두 가지 기법을 통해 사용하기 쉽고 기존 의치상 레진과 정확하게 결합된다.
심미적인 의치상 레진으로 자연스러운 치은을 재현할 수 있으며 의치상의 제작, 수리 등 다양한 케이스에 사용할 수 있다.
ProBase Cold는 이보클라社의 자가중합형 의치상 레진이며 사용하기 쉬워 혼합된 레진을 붓거나 Dough stage 상태에서 모델링하여 사용할 수 있고, 화학적 결합에 대한 안정성이 높아 결합 후 레진 간에 빈 공간이 없이 정확히 결합된다. 

제조원 : Ivoclar (리히텐슈타인)
수입 및 판매 : 오스템임플란트㈜
문의 : 오스템임플란트 국내재료PM팀 : 070-4394-5091

효율성과 성능을 추구
PrograMill PM7

에어석션의 활성화를 통한 자동-셀프 클리닝 기능을 통해 청소 작업에 필요한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게 해준다. 
자동화된 작동법으로 8개의 재료 체인저를 통해 최대 8개의 디스크 및 48개 블록의 예약 작업이 가능하다.
서보 드라이브 기술과 고성능 스핀들에 기반해 매우 역동적이고 생산적인 작동이 이루어지며 정밀한 결과물을 위한 970와트의 파워로 최대의 성능을 통해 최고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제조원 : Ivoclar Vivadent (리히텐슈타인)
수입 및 판매 : 3DBioCAD, 신원덴탈, 덴탈러너
문의: 이보클라 비바덴트 : 02-536-07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