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LIGHT] 경영자회, 회원 학술 세미나 성황리 마쳐
상태바
[HIGHLIGHT] 경영자회, 회원 학술 세미나 성황리 마쳐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11.02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들의 디지털 치과기공 전반적 이해 위한 자리로 마련

 

대한치과기공소경영자회(이하 경영자회)가 지난 10월 15일(토) 경영자회원을 대상으로 서울시 중구 3D임상연구회 세미나실에서 학술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최병진 경영자회장, 주희중 대한치과기공사협회장, 김수웅 3D임상연구회 회장이 참석해 전국 각지에서 세미나 참석을 위해 모인 경영자회원들을 격려했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이번 학술세미나는 3부로 나누어서 3명의 연자가 강의를 진행했으며 기공계에서 꾸준히 화두가 되고 있는 치과기공 디지털 작업 전반에 대한 내용들로 구성됐다. 
1부와 3부는 경영자회 이사인 김현수 교육이사와 남영우 정보통신이사가 강의했고 2부는 치과위생사 정희연 연자가 강의를 진행했다. 김성하 총무이사가 세미나를 진행했고 좌장은 유재운 부회장이 맡았다. 

 

3人3色 강의, 실제적 정보 전달
1부에서 김현수 이사는 ‘Occlusion concept’를 주제로 파절되지 않은 세라믹 교합양식과 고딕아치 트레이싱의 이해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보철을 위한 cephalo 분석에 대해 강의했다. 
정희연 연자는 2부에서 최근 치과에서 보편화 되고 있는 구강스캐너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구강스캐너를 이해하고 디지털 치과에서의 구강스캐너 활용 범위에 대해 전했다. 
또한 구강스캐너 촬영과 활용 시 고려해야할 사항과 구강스캐너 촬영시 오차를 줄이는 방법에 대해 직접 시범을 보이기도 했다. 
3부에서 남영우 이사는 ‘디지털 디자인 실습’을 주제로 구강스캔데이터 파일 차트 작성법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exocad를 활용한 디자인, 모델크리에이터 실습을 진행해 디지털 기공소의 실제적 활용에 대한 폭넓은 정보를 전달했다. 
경영자회 “주기적 세미나 개최 위해 노력할 것”
이번 세미나는 구강스캐너 인상채득을 통해 치과에서 치과기공소로 전달되는 일련의 과정을 라이브로 전달했다. 연자들 또한 회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질의응답시간을 진행하며 그동안 기공사들이 궁금했던 구강스캐너와 디지털 디자인 등에 대한 점들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특히 장시간의 세미나 진행에도 참석한 경영자회원들이 높은 학구열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경영자회는 “성공적으로 세미나가 마무리되어 기쁜 마음이다. 장시간 열정적으로 강의를 듣는 회원들의 높은 학구열에 감사를 드린다. 추후에도 이러한 학술 세미나를 주기적으로 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