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 Chip's] 2022.10월호
상태바
[Blue Chip's] 2022.10월호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2.10.11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기공 전문 뉴스 매거진 ZERO가 주목하고 추천하는가장 핫하고 트렌디한 신상, 히트 상품만 쏙! 쏙! 이제 블루칩이 당신을 유혹합니다.

유리와 신규 안료 기술이 적용된 파우더
Vintage Art Universal Glazing Powder

Vintage Art Universal 혜는 저온에서 용해하기 쉬운 유리와 신규 안료 기술이 적용된 미세한 파우더 타입이다. 이를 통해, Glaze(GP: 형광성 없음, GP-F: 형광성 있음)는 얇게 도포하더라도 충분한 글레이징 효과를 낼 수 있고, 크라운 표면 질감을 그대로 재현하면서 글레이징이 가능하다. 최종 온도는 보철물의 종류나 사이즈에 따라 730~850℃ 사이에서 조정한다. 전용 리퀴드와 혼합해 유리 입자가 잘 스며들 수 있도록 균일하게 도포하면 소성면의 마무리가 깔끔하게 된다.

제조원 : SHOFU(일본)
수입 및 판매원 : ㈜신흥
문의 : 080-801-7582

‘깨지지 않는 편안함’ 그라인딩 및 커팅 디스크 
다이넥스 브릴란트(Dynex Brillant)

다이넥스 브릴란트는 다이아몬드가 함유된 강화 글라스 파이버 소재의 그라인딩 및 커팅 디스크이다.
얇지만 내구성이 강하고 탄성이 있어 치아 사이의 엠브레저나 마진과 같은 세밀한 부분을 표현할 때도 버가 튕기거나 부러지지 않고 부드럽고 정교한 작업이 가능하다.
포세레인, 지르코니아, 리튬 디실리케이트와 같은 보철에 적합하며 작업 시 진동과 열 발생이 적어 보철물의 크랙을 방지해서 안정적으로 작업할 수 있다.
다이넥스 브릴란트는 지름 20mm에 3가지의 두께 0.2, 0.25mm, 0.3mm를 선택해서 사용 가능하다.

제조원 : Renfert(독일) 
수입 및 판매원 : ㈜신구덴탈
문의 : 02-775-8855

20분 고속 소결로 원데이 지르코니아 보철 사용가능
Ceramill Therm DRS

AmannGirrbach에서 직접 개발한 고속 스피드 지르코니아 신터링 장비이다.
16가지 VITA 쉐이드 가이드 매칭과 Drying, Cooling, Galzing 소결 기능을 탑재했다.
외부 터치 스크린으로 손 쉽게 사용이 가능하며 250개의 자유로운 프로그램 설정할 수 있다. 

제조 및 판매원 : AmannGirrbach(오스트리아)
수입 및 판매원 : ㈜피디치과상사
문의 : 02-1544-2889

뛰어난 심미성과 1,000MPa의 굴곡 강도
Ceramill Zolid Gen-X

100% 오스트리아 생산 제품으로 높은 굴곡 강도의 멀티레이어 지르코니아로 100% TOSOH 파우더 사용했다.
뛰어난 심미성과 높은 굴곡 강도는 어떠한 보철 적응증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치은을 포함한 임플란트 지지 특수 보철물 제작 시에도 사용할 수 있다.
쉐이드 조화와 투명도는 자연의 모방을 극대화해 자연적인 심미성을 보여주며 1,000MPa의 굴곡 강도는 모든 타입의 적응증에 사용 가능해 작업성을 최대로 끌어 올렸다.

제조 및 판매원 : AmannGirrbach(오스트리아)
수입 및 판매원 : ㈜피디치과상사
문의 : 02-1544-2889

BPS System에 최적화된 교합기
Stratos 100/200/300 교합기

Stratos교합기는 Ivoclar Vivadent사의 BPS System(Biofuctional Prosthetic System)을 적용하기에 최적화 된 교합기이며 조절범위에 따라 Stratos 100/200/300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Stratos 교합기는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환자의 구강데이터를 정확히 인계하여 작업자에게도 작업 부위에 대한 최적의 공간과 접근성을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교합기 액세서리를 니즈에 맞게 착용하여 사용자만의 맞춤형 교합기로 활용할 수 있다.

제조원 : Ivoclar Vivadent (리히텐슈타인)
수입 및 판매원 : 오스템임플란트㈜
문의 : 070-4394-5091

하나의 디스크로 단일치아부터 14유닛 브릿지까지
IPS e.max ZirCAD Prime

IPS e.max ZirCAD Prme은 하나의 디스크로 단일치아부터 14유닛 브릿지까지 모든 케이스에서의 적용이 가능하며 Full Crown, Cut-back, Build-up과 Coloring liquid를 활용한 다양한 테크닉에 적용 가능해 뛰어난 성능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새롭고 특별한 Gradiente Technology(GT)를 적용해 강도를 개선해 Multi Layering 디스크와 같이 층이 구분되지 않고 자연스러운 Shade와 투명도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CIP 압축기술을 통하여 균일한 밀도와 강한 내구성, 균열의 최소화를 만들어 낸다. 

제조원 : Ivoclar Vivadent (리히텐슈타인)
수입 및 판매원 : 신원덴탈 / 3DBioCAD
문의 : 02-536-0714

빌드업 파우더와 고온용 파우더도 사용이 가능
Amber Press Master

높은 전이온도(Tg : 577도)를 갖고 있어 여러번의 베이킹에도 안정적인 형태를 유지할 수 있다.
기존 Lithium Disillicate 전용 빌드업 파우더 뿐 아니라 고온용 파우더도 사용이 가능하며 미세한 결정 구조로 되어있어 높은 강도를 가지고 있다.
reaction layer가 거의 없어 별도의 매몰제 세적액을 사용할 필요가 없으며, HT+(High Translucency Plus), MT(Medium Translucency), LO(Low Opacity) 의 투명도 표현이 가능하다.  

제조 및 판매원 : ㈜하스
문의 : 02-2083-1368

별도의 스테인 작업 없이 자연치와 같은 심미성
Cercon xt ML 

별도의 스테인 작업 없이 자연치와 같은 심미성을 보여준다.
높은 반투명도(약 49%)와 높은 쉐이드 정확도를 보여주며 16가지의 VITA 쉐이드와 BL2까지 아우르는 쉐이드를 보유하여 주변 치아와의 쉐이드 매칭이 쉽다.
총 4개의 층으로 구성된Cercon xt ML은 dentin층을 제외한 층의 두께가 각 사이즈별로 동일하기 때문에 nesting이 간편하다.
어댑터 링을 사용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높은 반투명성으로 특히 전치부에 적합하다. 

제조원 : DentsplySirona Degudent(독일)
수입 및 판매원 : DentsplySirona Korea
문의 : 02-2008-7600

가성비 좋은 천연모 브러시
콜리 브러시

독일 핸드메이드로 천연모 브러시를 사용할 수 있다.
스테인, 1호, 2호, 4호, 6호, 8호로 제품이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또한 저렴한 가격으로 우수한 품질을 만나볼 수 있다.

제조원 : 브리덴트(독일)
수입 및 판매원 : 세종무역
문의 : 02-778-280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