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UP] 전치부 SCRP 제작, Free Angle Abutment
상태바
[ZOOM UP] 전치부 SCRP 제작, Free Angle Abutment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10.05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하는 각도로 제작 할 수 있다

• 제조원 : 인비오스(한국)
• 판매원 : 엘바이오테크
• 문의 : 031-375-2807
▶자유로운 각도 조절
▶빠른 작업 속도 구현
▶기존 인상 채득의 불편함 해소

 

임플란트 대중화가 더욱 빠르게 진행되면서 다양한 제품과 케이스들이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Free Angle Abutment는 각도를 자유롭게 원하는대로 전치부 SCRP 제작할 수 있는 Screw type, all-one-X, 지르코니아 어버트먼트로 편하게 작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준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Free Angle Abutment는 원하는 각도로 자유롭게 전치부 SCRP 제작할 수 있는 제품이다.
기존 임플란트 회사별, 사이즈별 스캔바디가 많아 사용 중 회사나 사이즈가 바뀌어 사이즈 기록을 잘못 표기하는 등의 일이 벌어지자 엘바이오 테크는 이런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Free Angle Abutment’를 제작하게 됐다.
또한 기존에 인상채득에도 픽업 타입, 트랜스퍼 임프레션의 불편함 등을 해소하고 싶은 부분도 있었다. 하나의 스캔바디로 가능한 다양한 회사의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인터널 타입의 레귤러 사이즈로 제작됐다.
특히 기존에 이미 시장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제품들을 이 제품 하나로 스캔하고 임프레션 할 수 있어 편리함을 극대화했다.
스캔 바디를 끼우고 자연치처럼 임프레션하고 그 모형을 스캔하면 구강스캐너로 스캔한 파일과 동일한 데이터로 모델리스 작업을 할 수 있다.
자연치처럼 바로 인상할 수 있게 사이즈별로 3가지로 제작했으며 바이트 트레이로 쉽게 한 번에 인상하면 된다.


전치부 SCRP 작업자에게 희소식
전치부 SCRP(Screw Cement Retained Prosthesis)를 보다 쉽게 하기 위해 제작된 Free Angle Abutment는 최대각도 30도까지 앵글을 부여할 수 있다. 기존의 Ti-link , All-on-X 제작시 멀티 앵글 어버트먼트를 대체할 수 있으며 기존 어버트먼트들을 대체할 수도 있다.
또한 다양한 사이즈 4.5, 5.5, 6.5, G / H 1~5mm까지, 4~6.5mm 높이(미니 사이즈 제작)로 만들 수 있다.
또한 올인원 스캔바디로 국내외 Internal Hex type 하나의 스캔바디로 스캔할 수 있다.
엘바이오테크 관계자는 “지난 SIDEX에서 제품 출시와 관련해서 공개한 적이 있는데 좋은 반응을 얻었었다. 치과계에서 그동안 ‘이런 제품이 있었으면’하고 원하고 있던 부분들을 구현했다고 생각한다.
특히 전치부 SCRP를 기존에 작업하시던 분들이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게 됐다. 실제 사용해 본다면 더욱 편의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