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 자동화 시스템으로 미래를 내다보는 DWX-52DCi
상태바
[MR] 자동화 시스템으로 미래를 내다보는 DWX-52DCi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2.10.05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 기공소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

• 제조 및 판매원: 한국롤랜드디지㈜
• 문의: 070-4504-7099
▶오토 디스크 체인저 기능으로 6개의 디스크를 자동교환
▶스마트 툴 컨트롤로 사용자가 미리 지정한 툴로 자동교체
▶무인 작업으로 생산성의 극대화

 

오토 디스크 체인저를 사용한다면
DWX-52DCi는 블록 6개를 자동으로 교체해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에 오승현 소장은 “DWX-52DCi는 자동으로 블록을 교체해주기 때문에 중간중간 체크하지 않아도 계속 끊기지 않고 알아서 해주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오승현 소장은 “업무 시간 내에서 기공소를 운영하다 보면 혼자서 시작하는 경우가 있는데 보통 1인 기공소에서 기공물을 디자인하고 배달까지 하는 경우가 있어 시간 소비가 컸다”고 말했다. 오승현 소장은 “작업을 하다가 블록을 바꿔가면서 해야하는 경우도 발생해 불필요하게 기공소에서 남아 블록을 교체하거나 소재를 교체하는 일이 발생했다”고 말했다. 이어“DWX-52DCi를 사용하면서 그런 수고를 줄일 수 있었고, 밤 늦게까지 남아서 작업을 해야 하는 경우도 줄어들었다”며 DWX-52DCi만의 장점을 설명했다.
오승현 소장은 기공소를 시작하면서 DWX-52DCi를 구매해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다. “기공소를 처음 시작할 때 한 명이나 두 명에서 시작하는데 보통 일손이 부족한 경우가 자주 발생한다. 그래서 처음에 여러 밀링 머신을 보면서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을 많이 했었다”고 말했다. 이어 “친하게 지내던 지인이 자동 체인지가 가능한 롤랜드의 제품이 너무 좋다고 추천해 고민 끝에 구매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오승현소장은 “고민을 할 때 기공소에서 낮에는 배달을 가고 저녁에 다시 일을 해야하는 상황이 반복되다 보니까 더 절실하게 오토 체인지가 되는 제품을 선택해야한다는 생각이 확실하게 들었다”고 답했다.

DWX-52DCi 만의 장점
DWX-52DCi는 부피가 크지 않아 공간활용에도 적합하며 자동 체인지 시스템으로 시간을 아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에 오승현 소장은 “인력이나 시간을 어떻게 보면 절실하게 더 필요한 경우가 많이 발생하지만 해당제품은 장비를 운영하는 인력을 세이브 할 수 있어 기공소 소장의 입장에서는 장점이 많다”고 답했다.
오승현 소장은 작은 규모로 운영하려는 분들에게 “일단 대부분이 자금도 부족하고 시간이 부족해 여러 가지로 쉽지 않은 상황에서 이제 오픈을 하려는 분들에게 돈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시간도 중요하다. 퇴근 이후 가족과 같이 보내는 시간이나 자신의 체력 관리하는 시간이 중요하다”며 “퇴근 이후 삶을 잘 보내기 위해 자동화되는 쪽으로 고민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