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 두 가지 소재를 결합한 신소재
상태바
[MR] 두 가지 소재를 결합한 신소재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2.09.02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C DISK, 최적의 시간으로 소결과정 없이 바로 진행

CAD/CAM용 하이브리드 세라믹 레진 디스크 HC DISK는 자연스러운 쉐이드를 통해 심미적으로 뛰어나다. 다공성 세라믹 필러의 조합으로 좋은 내마모성을 갖췄기 때문에 내구성과 기능적인 특징이 우수하다. 신흥에서 판매하는 SHOFU제조사의 HC DISK를 초창기 때부터 지금까지 계속 사용하고 있는 JMK덴탈랩 장경철 소장의 말을 들어본다. 
이재욱 기자 zero@dentalzero.com 

JMK덴탈랩 장경철 소장은 HC DISK에 대한 특징으로 “질감이 좋고 밀링을 했을 때는 접합도나 강도, 유연성이 좋다”며 “활용할 수 있는 범위가 넓었다”고 말했다. 
또한 “초창기 이 제품을 사용했을 때 사용감이 좋아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다”고 말하며 “크랙이나 쉐이드 면에서 문제가 발생하지 않아 치과에서 컴플레인이 걸려오지 않는다”며 제품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장경철 소장은제품의 쉐이드 종류나 굴곡 강도에 대해서는 “데이터에 비해 강도의 범위가 좀 있지만 작업을 진행할 때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잘 맞다”며 “쉐이드에 대해 치과에서도 리메이크 요청이 들어오지 않아 작업을 진행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고 말했다. 
또한 “SHOFU에서 제작한 제품이다보니 안정적이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장경철 소장은 “기공사들은 작업한 보철물이 나갔을 때 컴플레인으로 되돌아오지 않는 것이 최고의 제품이라고 생각한다”며 “제품의 스트레스나 전체적인 강도가 세다 보니까 덜 깨지거나 얇게 제작했을 때도 버틸 수 있는 힘이 더 높다”고 HC DISK를 사용하고 있는 이유를 설명했다.

HC DISK는 반투명성, 형광성으로 자연치와 유사한 색상으로 짧은 시간 내에 제작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장경철 소장은 “HC DISK는 레진 성분이 있어 소결과정을 진행하지 않아도 된다”며 “지르코니아는 13시간 이상 소결해야 하지만 이 제품은 소결과정이 필요없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고 답했다. 
또한 “치과의 거리가 가까울 때 오전에 급하게 제작해야 할 때도 오후까지 제작이 가능하다”며 “지르코니아 제품은 하루가 지나야 완성되지만 HC DISK는 하루안에 완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장경철 소장은 제품을 처음 접했던 계기가 있었는지에 대한 질문에 “예전에 신흥 직원이 SHOFU에서 신제품이 나왔다고 한 번 사용해보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반품해 준다는 말에 사용해봤다”며 “그때 해당 제품을 처음 사용해본 후 마음에 들어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경철 소장은 해당 제품에 대해 “SHOFU라는 브랜드라서 믿을 수 있고 실제로도 제품의 강도가 좋다. 게다가 소결과정이 없어 시간을 아낄 수 있는 장점까지 더해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한다”며 “가장 마음에 든다고 생각되는 것은 치과로부터 제품에 대한 리메이크 요청이 들어오지 않아 편하게 작업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장경철 소장은 “해당 제품을 사용하면서 한 번도 다른 제품으로 변경한 적이 없다”며 “오랫동안 사용해온 제품이기 때문인 것도 있지만 제품의 품질이 좋아 계속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장경철 소장은 HC DISK 이외에도 다른 제품에 대한 비교 질문에 “이전에 다른 블록을 샘플로 받았지만 사용 중 문제가 발생하고 컴플레인이 들어오면 난감해질 수 있다는 어려움이 있었다”며 HC DISK의 신뢰도를 보여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