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SEMINAR] 한진덴탈, 디지털 덴쳐 세미나 성료
상태바
[ZERO SEMINAR] 한진덴탈, 디지털 덴쳐 세미나 성료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09.01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프린터를 이용한 디지털 덴쳐 제작 테크닉

 

한진덴탈이 지난 8월 6~7일 서울 가산동 한진덴탈 세미나실에서 ‘3D프린터를 이용한 Digital Denture 실습 Seminar’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이시영 투엘치과기공소장이 연자로 나섰으며 6명의 수강생이 참석해 ONE BODY TEM DENTURER와 TWO BODY TEM DENTURE, 전치부 크라운+구치부 덴쳐를 3D 프린터로 디자인, 출력하는 과정을 실습했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3D 프린터를 이용한 디지털 덴쳐 제작은 기존 덴쳐 제작 방식에 큰 영향을 주며 제작 시간과 소모 재료에 변화를 이끌어 오고 있다. Temp Denture, 심미 Final Denture, Flexible Denture 등 다양한 덴쳐 제작에 이용되고 있다. 또한 3D 프린팅 시 부족할 수도 있는 심미적인 부분을 채워주는 심미 코팅 테크닉이 개발되어 심미 덴쳐 제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이와 관련된 테크닉과 노하우를 직접 듣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자리로 진행됐다. 

소프트웨어 이해부터 3D 프린팅 덴쳐 출력까지
세미나는 exocad 2.4와 3.0에 관한 전반적 이해와 실습을 시작으로 다양한 디지털 덴쳐 제작의 디자인과 출력 실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원바디 케이스, 투바디 케이스의 디자인부터 커스텀 트레이 디자인, 투바디 덴쳐 출력 및 세팅 실습도 진행 됐다. 또한 전치부 크라운+구치부 덴쳐 케이스과 오랄 스캔 파일을 이용한 덴쳐 제작까지 디지털 덴쳐의 전반적인 케이스들을 알아가고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이었다. 
‘3D 프린터를 이용한 Digital Denture 실습 Seminar’는 BASIC 코스와 ADVANCE 코스로 나뉘어 진행되며 10월 22일~23일 또 한 번 BASIC 코스를 진행한 후 ADVANCE 코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진덴탈 관계자는 “항상 최신의 기공 정보를 기공사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세미나를 구상하고 있다. 이후 진행될 ADVANCE 코스에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세미나와 관련된 상세 정보는 한진덴탈 홈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으며 강의와 관련된 부분은 연자인 이시영 소장(010-2703-3936), 등록과 관련된 사항은 유한진 담당(010-5695-2804)에게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