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ISSUE] exocad, 45가지 신 기능 장착한 차세대 소프트웨어 출시
상태바
[ZERO ISSUE] exocad, 45가지 신 기능 장착한 차세대 소프트웨어 출시
  • ZERO 편집팀
  • 승인 2022.09.01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 작업 시간 단축으로 CAD에서 CAM으로 직관적 워크플로우 제공

 

최근 exocad는 치과 및 치과기공소에서 사용하는 CAD 소프트웨어의 차세대 버전인 DentalCAD 3.1 Rijeka 버전 출시를 발표했다. 새 버전은 45개 이상 새로운 기능과 85개 이상의 업그레이드 기능을 갖춘 차세대 소프트웨어로 지속적 생산성 향상을 목표로 치의학 워크플로우 최적화에 주력하고 있는 exocad가 내놓은 또 다른 획기적인 이정표로 주목받고 있다.
제로 편집팀 zero@dentalzero.com


디자인 시간은 짧게, 결과는 최선으로
exocad의 애드온 모듈 Smile Creator는 한층 사실적인 미리보기 이미지를 생성하는 색상 조정 기능, 슬라이더를 채택하고 전후 보기 등 각종 시각화 옵션을 포함하는 많은 새로운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exocad의 새로운 소프트웨어는 단일 수복물과 복잡한 상하 수복물의 디자인에 걸리는 시간을 최소화한다. 이제 교합기의 움직임을 바로 다시 계산하고 시각화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아울러 DentalCAD 3.1 Rijeka는 Instant Anatomic Morphing 기능을 확장해 클릭 수를 줄이고 단일 단위 수복물의 디자인 시간은 단축했다. 사전 스캔 기능을 도입하여 사용자가 크라운 생성 자동화 기능의 이점을 한층 더 누릴 수 있도록 했다. 구강형태를 자동으로 복사하여 환자별로 기능과 구강형태를 훨씬 빠르고 쉽게 보존할 수 있다.
구치부 설정까지 사용자가 맞춤으로 정의할 수 있어 더욱 세세한 의치 설정이 가능하며, 사용자가 단일 아치 의치를 포함, 개별적으로 설정을 미리 저장해 라이브러리를 간편하게 확장할 수 있다. Model Creator 모듈은 새로운 ‘퀵 모델(Quick Models)’ 기능을 도입해 모델 생성을 자동화해 시간을 더욱 절감하고 모델 디자인에서 사용자의 간섭을 최소화한다.
새로운 ‘스마일 디자인(Smile Design)’ PDF 리포트는 심미적 계획 프로세스에 관한 통합 문서를 제공하여 치과의사와 기공소가 보다 원활하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새로 추가된 기능인 ‘스마일 윈도우(Smile Window)’는 CAD 워크플로우 전반에 걸쳐 즉각적인 인페이스 시각화를 실현하는 기능으로 사용자는 환자 사진에서 실시간으로 디자인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고객들과 끊임없이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누고 연구에 전념한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의 열정이 DentalCAD 3.1 Rijeka를 완성했다. 치료 계획에서부터 디자인과 생산에 이르기까지 신속하고 원활한 워크플로를 위한 다양하고 광범위한 새로운 기능들과 전체적으로 개선된 소프트웨어에 정말 기대가 크다”고 exocad의 CEO 틸만 슈타인브레처(Tillmann Steinbrecher)가 밝혔다.
exocad의 Virtual Articulator 모듈은 실물에 가까운 교합기의 시뮬레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신규 출시 버전에서 exocad는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Ivoclar와 SAM 교합기 등의 장치를 많이 추가했다.
또한 exocad의 밀링머신용 통합 CAM 솔루션 exocam을 새롭게 현대적으로 개선하여 사용 편의성에 새로운 기준을 만들었다.
3D 프린팅의 경우, exoprint와 호환되는 많은 새로운 장비들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제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는 제조사의 모델들을 비롯하여 40종 이상의 3D 프린터와 exocad의 생산 워크플로우를 직접 통합할 수 있다.

 

exocad, 라이선스 판매 50,000개 이상 돌파 발표
창립한지 10주년이 훌쩍 넘은 exocad는 스타트업으로 시작하여 치과 CAD/CAM 소프트웨어 산업의 주요 주자로 사업을 확장해왔다. 그리고 2022년 8월 25일 기준 누적 exocad 라이선스 판매 수량이 50,000개 이상에 도달했다고 발표했다. 
exocad CCO인 Novica Savic은 “저희가 하는 일을 적극 지원해주시는 관련 커뮤니티의 리셀러, 전략적 제휴업체 및 고객분들께 특별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자 50,000번째 exocad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사용자께 이번 10월 초 스페인 마요르카에서 개최되는 exocad Insights이벤트에 참석하실 수 있도록 무료 입장 티켓 2장과 호텔 숙박권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exocad는 2022년 10월 3일부터 4일까지 스페인의 팔마 데 마요르카에서 열리는 글로벌 커뮤니티 행사 Insights 2022에서 출시하는 최신 소프트웨어 DentalCAD 3.1 Rijeka를 현장 시연할 예정이다. 이틀에 걸쳐 개최되는 행사에서 참석자들은 치과업계의 리더와 애플리케이션 전문가들로부터 Rijeka버젼의 최신 기능들을 상세하게 들어보실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exocad.com/insights2022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