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 HC DISK, 높은 마진 적합율로 퀄리티 UP
상태바
[MR] HC DISK, 높은 마진 적합율로 퀄리티 UP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07.28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빠르고 정확하게 보철물 작업, 하이브리드 새 장 연다

HC DISK는 CAD/CAM용 하이브리드 세라믹 레진 디스크로 인레이, 온레이, 라미네이트 제작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신재료이다. 자연스러운 쉐이드와 우수한 내마모성을 지니고 있어 심미적으로 우수한 제품이다. 마진을 얇게  제작할 수 있어 기공사들이 미세한 보철물 제작시 적합하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제조원 : SHOFU(일본)
 수입 및 판매원 : ㈜신흥
 문의 : 080-801-7582
    ▶ 우수한 내마모성 갖춰
    ▶ 높은 마진 적합성
    ▶ 시간 활용성 높여 작업률 상승 


기공계에 다양한 장비들의 발전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소재의 개발이다. 환자의 입속에서 길게는 평생을 함께 하는 보철물이기에 재료의 안정성을 포함해 강도, 심미성 등을 두루 갖추어야 한다. 이러한 기준을 만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소재들의 장점을 갖춘 하이브리드 재료에 대한 도전들이 계속되고 있다. 
HC DISK 역시 그런 노력 끝에 개발된 하이브리드 디스크이다. 다공성의 세라믹 필러의 조합으로 우수한 내마모성을 갖추고 있어 내구성과 기능적 우수함을 함께 가지고 있다. 하이브리드 디스크를 통해서 간단한 보철물 제작시 스캔에서부터 밀링, 폴리싱까지 적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시간 활용이 중요한 기공소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다. SHOFU社의 폴리싱 연마재인Dura green dia와 폴리싱용 페이스트 타입의 Dura polish dia 제품을 이용하면 HC DISK 폴리싱을 좀 더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다. 

파절 위험성 낮추고, 스트레스 DOWUN
3년째 HC DISK를 사용하고 있는 최유돈 유돈치과기공소장은 이 제품을 사용 후 파절에 대한 걱정이 줄어든 것을 가장 큰 이점으로 뽑았다. 그는 “보철물 제작 중 파절이 일어나면 일단 시간적으로나 경제적으로나 영향을 주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상당하다. HC DISK를 쓰면서부터 파절 위험이 현저히 줄어들어서 작업 시 심적으로도 편하게 작업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최 소장은 “우리 기공소는 HC DISK를 주로 인레이 작업에 사용하는데 골드처럼 마진을 얇게 제작할 수 있고 두께가 얇다 보니 마진 적합성이 좋아 마진 치핑도 거의 없다”고 작업시 장점들에 대해 밝혔다. 특히 HC DISK는 반투명성과 형광성으로 자연치와 유사한 오팔색상으로 짧은 시간 동안에 심미적인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8T와 10T 라인업을 갖춘 HC DISK는 A1, A2, A3 쉐이드로 구성되어 있다.

 

시간 절약, 직원들 퇴근으로 이어져 
유돈치과기공소가 HC DISK를 본격 사용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디지털화된 시스템으로 작업할 수 있다는 점이었다. 최유돈 소장은 “작업자의 연차에 큰 영향 없이 일관된 결과물을 내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밝혔다. 아날로그 작업에서 하던 것을 디자인 작업을 거쳐 약 10분 정도 소요해서 깎아내는 작업을 통해 일관된 결과물을 낼 수 있다. 
또한 그는 “케이스에 따라 다르겠지만 한 판에 30개 정도를 작업할 수 있으니 가격적으로나 시간적으로나 기공소에서 절약할 수 있다”며 “예전처럼 잔업이나 야근을 많이 하지 않는 분위기 속에서 기공소가 시간을 얼마나 아낄 수 있는가는 큰 포인트가 된다”고 말했다. 
최 소장은 “기공소의 근무 환경과 복지가 중요해지는 만큼 업무 효율성은 더욱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며 “HC DISK 사용으로 기공소 직원들의 퇴근이 빨라진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케이스에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