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코로나19 방역 공로, 치과의사 표창장 수여
상태바
[NEWS &] 코로나19 방역 공로, 치과의사 표창장 수여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07.27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의관·공중보건의·전공의 등 총 161명

대학치과의사협회(회장 박태근)이 지난 7월 19일 치과의사회관 강당에서 ‘코로나19 방역활동 공로 군의관·공중보건의·전공의 표창장 수여식’을 열었다. 이번 표창 수여는 코로나 19 방역 최일선에서 국민건강 보호와 감염병 예방 및 극복을 위해 앞장서며 헌신해온 군의관·공중보건의·전공의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준비됐다.
수여식에는 박태근 협회장을 비롯한 치협 임원을 비롯해 수상자 대표로 정대길 해군 소령, 박근정 육군 소령, 조현태 공중보건치과의사협의회 회장, 천경준 한림대 성심병원 전공의 등이 참석했으며 군의관 20명, 공보의 96명, 전공의 45명 등 총 161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박태근 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라는 예기치 않은 국가적 재난상황에서 치과의사로서 보여준 공공의료분야에서의 방역활동은 국민건강과 생명 보호에 기여함은 물론, 감염병 진단 및 보고가 치과의사의 의무이자 진료영역임을 전 국민에게 널리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여러분들의 헌신과 노고는 그 자체로 대단한 일이며 높이 평가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수상자들은 전국 선별진료소, 응급실 등에 투입돼 코로나 PCR 검사, 역학조사, 신속항원검사 등을 진행했으며 짧게는 6개월부터 최대 2년까지 방역활동을 펼쳤다. 
치협은 이번 코로나19 방역활동 데이터를 토대로 감염병 대응을 위한 치과의사 역할 및 영역을 더욱 공고히 하고 정부의 감염정책에 치과계 목소리가 반영될 수 있도록 자료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