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덴티스X티에네스, 치과계 안팎 투명교정 인식개선 나선다
상태바
[NEWS &] 덴티스X티에네스, 치과계 안팎 투명교정 인식개선 나선다
  • 서아론 기자
  • 승인 2022.07.01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 고객 93%, 투명교정에 대한 인식 ‘긍정적’

㈜덴티스(대표 심기봉, 이하 덴티스)와 자회사인 ㈜티에네스(대표 장원건, 이하 티에네스)가 함께 출시하고 있는 디지털 투명교정 시스템 ‘세라핀’이 연일 입소문을 타면서 한국형 투명교정 시스템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덴티스는 지난 5월,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1,000여명의 일반 고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그 내용을 20일 공개했다. 설문조사의 질문 내용은 ‘치아교정 경험여부’, ‘교정이 적합(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연령’, ‘치아교정 관련 정보를 얻는 채널’, ‘투명교정에 대한 인식’, ‘세라핀에 대한 인식’, ‘투명교정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 등으로 구성됐다. 이중 투명교정에 대한 인식(개인적인 느낌이나 떠오는 이미지)을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68%가 ‘좋을 것 같다’를, 25%가 ‘신선하다’고 답해, 총 93%에 이르는 대다수의 응답자가 투명교정을 긍정적으로 여기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세라핀’이라는 브랜드를 들어본 적 있거나, 투명교정 장치라는 것을 알고 있는지를 묻는 질문에는 42%가 ‘브랜드도 들어봤고, 투명교정 장치인 것도 알고 있다’고 답했고, 35%는 ‘브랜드만 들어봤다’고 답했다. 반대로 23%는 ‘들어본 적 없다’고 밝혔다.

교정이 적합(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연령을 묻는 질문에는 응답자의 60%가 ‘10대’를, 32%가 ‘20대’라고 답했다. ‘세라핀’은 2년이 넘는 치료기간 동안 착용해야 하는 모든 투명교정장치를 한 번에 제공하는 기존 제품과 다르게 20개 단위로 투명교정장치를 나눠 공급함으로써 중간평가를 가능하게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덴티스 관계자는 “‘세라핀’의 특장점과 치료효과가 유저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는 등 입소문을 타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며 “앞으로 티에네스와 함께 치아교정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전방위적 마케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향후 ‘세라핀’의 행보에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 덴티스는 오는 8월부터 전속모델 임영웅이 출연하는 TV 광고를 송출한다는 계획이다.


서아론 기자 zero@dentalzer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