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SEMINAR] 사이버메드, ‘SIDEX 2022’ 기술세미나 성료
상태바
[ZERO SEMINAR] 사이버메드, ‘SIDEX 2022’ 기술세미나 성료
  • 제로(Zero)
  • 승인 2022.06.09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세미나로 Ondemand 3D
4K Printer 평가 분석 방법 선보여

사이버메드 배은정 박사 ‘SIDEX 2022’에서
기술세미나 성공리에 마무리
SIDEX 2022에서 배은정 박사가 기술세마나를 통해 파라미터 값 조정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
SIDEX 2022에서 배은정 박사가 기술세마나를 통해 파라미터 값 조정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

지난 5월 27일 SIDEX 2022에서 ㈜사이버메드(대표 김철영)의 배은정 박사가 관람객 및 업체 관계자들에게 다양한 제품 평가 분석을 선보였다. 프린팅 된 치과보철물에 대한 정확도를 분석하는 방법을 소개하면서 정확도가 낮은 상황에 대한 원인을 분석하고 파라미터 값을 조정하여 정확도를 높이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3D 프린팅 안정성 확보를 위한 굽힘 강도 평가 및 임상적 허용 기준을 소개하고, 심미적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이에 대한 분석이 필요함을 언급하면서 spectrophotometer 장비로 레진 두께에 따른 투명성을 테스트한 결과를 보여주며, 평가 분석의 방법을 설명했다.
이어 자연치의 형태로 출력된 치과 보철물의 마모도 테스트와 내면적합도 분석 등의 결과를 보여주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배은정 박사가 발표한 치과용 3D프린팅 분석법과 결과들은 ISO 및 국내 기준을 바탕으로 실험되었고, 국제 저명학술지에 등재된 연구결과로써 그 가치를 입증하였다. 마지막으로 사이버메드가 자체 개발하여 이번 SIDEX에서 첫 선을 보인 레진 냄새 및 유기 물질을 차단하는 필터를 장착한 4K 프린터의 장점을 전달하면서 기술세미나를 마무리하였다.

Ondemand 3D 4K printer를 이용한 실제 출력물
Ondemand 3D 4K printer를 이용한 실제 출력물

사이버메드는 24년 동안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토탈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으며 이번 라이브 기술세미나에서 사이버메드의 3D printer 연구팀의 지식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2K를 넘어선 4K Printer로 한층 더 도약을 도모하고 있다.

사이버메드 Ondemand 3D 4K printer
사이버메드 Ondemand 3D 4K printer

배은정 박사는 기술세미나 이후 인터뷰에서 “시덱스라는 큰 학술대회에서 자사의 브랜드인 Ondemand 3D 4K printer로 업계의 저명한 배은정 박사의 기술세미나를 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다양한 임상 적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하단을 자동 인식하는 Auto 레벨링 시스템이 탑재된 35㎛으로 국내의 최대 해상도를 보이는 4K printer 제품임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또한 “사용자의 니즈를 반영하여 넓어진 플레이트로 더 많은 출력물을 한꺼번에 출력이 가능하게 제품 개발에서부터 반영하여 치과 진료에 큰 도움을 주게 됐다. 가장 널리 사랑받는 3D printer 제품으로 성장하겠다”는 야심찬 포부를 함께 전했다.

이기훈 기자 zero@denfolin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