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Interview] 한국은 의미있는 시장, 아시아 사무소를 서울에 연다
상태바
[Special Interview] 한국은 의미있는 시장, 아시아 사무소를 서울에 연다
  • 윤미용 기자
  • 승인 2022.06.07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xocad, 안드로이드 같은 오픈 플랫폼”

 

exocad는 2020년 Align Technology사가 인수한 치과용 CAD 시장의 선도기업으로 150여개국에서 널리 사용되며 치과용 CAD 시장의 선도기업으로 성장해왔다. 한국 시장의 잠재력을 높이 평가한 exocad는 최근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사무소를 서울로 이전하는 결정을 내렸다. 
exocad의 새로운 본사 Chief Commercial Officer인 Mr.Novica Savic과 Global Marketing Head 인 Ms. Christine McClymont를 만나 exocad의 현황과 향후 전략을 들어봤다.

윤미용 기자 zero@dentalzero.com

 

 

exocad가 전 세계 시장에 선보이고 있는 서비스의 특징은?
exocad의 서비스는 크게 치과기공소를 위한 DentalCAD 3.0 Galway, 치과를 위한 ChairsideCAD 3.0 Galway, 그리고 임플란트 플레이닝 및 가이드 시스템을 위한 exoplan 3.0 Galway와 함께 이들 소프트웨어를 연동하고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dentalshare로 이루어져 있다. 
exocad가 추구하는 것은 첫째 개방성이다. 매년 다양한 기능과 특성을 보유한 소프트웨어를 선보인다. 이들 새로운 기능들은 고객인 치과의사와 치과기공사는 물론 궁극적으로 환자에게도 편익이 돌아갈 수 있도록 기능을 확장해 아무리 복잡한 케이스라도 보다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각 소프트웨어의 기능은 매년 업그레이드되며 새로운 기능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우리가 추구하는 두 번째는 고객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 할 수 있다. DentalCAD 3.0 Galway의 경우, 케이스를 디자인할 때 생산성을 30%* 더 높일 수 있다. 고객이 신속하고 보다 쉽게 작업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 팀이 당연히 해야 할 사명이다. 세 번째로 exocad가 추구하는 것은 모든 소프트웨어가 하나의 플랫폼에서 스무스하게 연동되어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치과기공소나 치과용 CAD 디자인에서 임플란트용 디자인까지 모든 소프트웨어 작업이 연동되어 작동된다. 그런 면에서 exocad의 플랫폼은 모든 고객들이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exocad의 철학이 궁금하다
exocad의 No. 1 철학은 오픈 어프로치, 즉, 누구와도 협업이 가능한 오픈 전략을 갖고 있다. exocad의 비즈니스 모델은 직접 고객을 상대하기보다 전략적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을 만나는 것이다. 한국은 디지털 분야에서 성공을 거둔 세계적 수준의 탁월한 장비 기업들이 다수 존재한다. exocad는 이들 전략적 파트너들과 함께 디지털 작업을 진행하며 고객에게 보다 한 차원 높은 기회를 제공한다. exocad에서 CADabilities의 가능성은 끝이 없다. 또한, exocad는 사용자가 쉽고 편리하게 통합 디자인을 할 수 있게 해준다. exocad는 구강스캐너와 장비 등 많은 다양한 장비 및 시스템들과 디지털 워크플로우 협업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되었고 그 조건이나 용도와 관계없이 제작이 가능하다. exoplan은 임플란트 가이드 수술을 위한 것이다. exocad의 유용성은 이미 전 세계 많은 치과의사와 치과기공사들이 경험하고 있다.

서울에 아시아 사무소를 개설한다. 한국을 선택한 이유와 향후 전략은?
한국은 매우 중요한 시장이다. 한국은 많은 디지털 제조기업들이 위치하고 있는 영향력 있는 시장이다. exocad가 위치한 독일 Darmstadt는 오래된 아름다운 도시로 유명 대학과 우수한 인재들이 집결한 도시로 정평이 나있다. exocad가 이 도시에서 시작된 것도 우연은 아니다. 한국 역시 교육과 인재 인프라가 훌륭하다. 교육이 잘 되어 있고 아시아 태평양 시장의 니즈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재능 있는 직원 확보가 가능하다.

exocad가 특별한 이유는?
exocad는 어느 기업보다도 고객에게 열려 있으며 이 점은 상호 신뢰가 있기에 가능하다고 자부한다. exocad 같은 소프트웨어 기업에게 교육은 매우 중요한 영역이다. 교육은 고객뿐 아니라 파트너에게도 중요하다. 제품 서비스와 고객을 위해 글로벌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 최근 전 세계 많은 연자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이 실시되고 있다. 3일간의 고강도로 진행되는 일정으로 높은 수준의 교육을 이수하고 시험을 거치면 2년마다 자격이 유지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exocad에서 가장 중요한 분야이다. exocad는 소프트웨어 기술 기업이다. 우리는 고객들이 사용하는 하드웨어가 달라지더라도 운용 소프트웨어는 열린 개방성을 지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