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 모든 블록과 호환되는 WAVESINTER
상태바
[MR] 모든 블록과 호환되는 WAVESINTER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2.06.02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빠른 공정시간으로 One Day 보철의 시대를 열어줄 마이크로웨이브 신터링퍼니스

WAVESINTER(DS-1300)(이하 WAVESINTER)는 마이크로웨이브 방식을 사용하는 이 퍼니스는 임상케이스에 관계없이 항상 빠른 소결 속도와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급속 소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기존에 블록과 임상 모델에 의해 급속 소결로들이 많은 영향을 받았지만, WAVESINTER는 소결 온도 1,550℃ 이하의 블록은 물론 임상케이스에 제한 없이 급속 소결이 가능, 4~5시간 이내에 소결이 완료되도록 설계되어 있어 밀링과 소결의 타임라인을 잘 이용한다면 2~3회까지 소결이 가능하다. 이 제품을 사용했던 Joyfuldental Studio 이중희 대표의 제품 사용기에 대해 알아본다.

이재욱 기자 zero@dentalzero.com 

 제조원 : 덴스타 주식회사 문의 : 053-311-0336 모델명 : WAVESINTER(DS-1300)    ▶ 최대전력 : 2,000W    ▶ 최대소결온도 : 1550℃
 제조원 : 덴스타 주식회사 문의 : 053-311-0336 모델명 : WAVESINTER(DS-1300)    ▶ 최대전력 : 2,000W    ▶ 최대소결온도 : 1550℃

 

 

 이중희 대표는 “1,450℃에서 1,600℃ 구간 안 소재에 따라서 소결 하는 것이 지르코니아의 기본 소결 원리”라며 “초기 블록은 깨지기 쉬운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높은 온도를 사용했지만 외부는 딱딱하고 내부는 제대로 구워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또한 이 대표는 “온도 조절을 잘해야 얻어내는 결과물의 크기가 작고 경도 및 색도 좋게 나온다”며 열을 효율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하고 “덴스타 WAVESINTER는 마이크로웨이브라는 파장에 의해서 전체적으로 내부에 열을 안전적으로 전달해준다”고 전했다.

마이크로 웨이브의 효율적인 열 사용
WAVESINTER는 마이크로웨이브 원리로 모든 블록과 호환할 수 있고, 안정적이고 빠른 소결 속도를 보여준다. 또한 기존 제품들의 문제점들을 극복하기 위해 직접 설계한 기구적 장치와 전자컨트롤러, 알고리즘을 구성하고 있다. 이에 대해 이 대표는 덴스타의 마이크로웨이브의 장점을 강조하며 “열선 방식에서는 한계가 있어 온도제어가 뜻대로 되지 않아 전날에 구운 것과 당일 구운 것이 달랐다”며 ”하지만 덴스타의 마이크로웨이브는 장시간이 아니어도 열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제품은 프로그램의 온도를 얼마큼 적용하는지에 따라 나온다”며 “현재 온도가 1,530℃에 90%로 있어도 온도가 1,500℃, 1,519℃, 1,528℃, 1,550℃ 영역에 소균 된다”고 전했다. 또한 “블록에 따라서 홀딩 타임을 늘리거나 시간을 늘려서 구울 건지, 온도를 높여 유지할지에 대해서는 홀딩이 결과물에 더 많은 영향을 미친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지르코니아가 소결되는 물체의 20% 정도가 확장되면서 크게 된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꺼내 놓고 다시 테스트를 시작하면 실제 크기보다 수축하게 된다”며 “온도에 의해서 줄어드는 것은 부피를 측정하는 데 열에 의해 진행되는 것이 표준화되어 있다”고 전했다. 또한 이 대표는 “지르코니아는 단사정 → 정방성 → 입방정으로 바뀌는 과정 중 색을 내는 과정 중 불투명해진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며 “지르코니아는 시간과 온도가 결과물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덧붙였다.

재능기부 핸즈온 세미나
마지막으로 이 대표는 “여러 가지 행사 일정들도 다양하게 풀려 세미나를 준비하고 있다”며 “디지털 기공을 하는 기공사들이 궁금해하는 것과 어떤 것을 보고 싶어 하는지, 저년차를 위한 재능기부 핸즈온 코스를 6월 1일 시작으로 점차 횟수를 늘려가는 것으로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