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 Chip's] 2022.3월호
상태바
[Blue Chip's] 2022.3월호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2.04.27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기공 전문 뉴스 매거진 ZERO가 주목하고 추천하는가장 핫하고 트렌디한 신상, 히트 상품만 쏙! 쏙! 이제 블루칩이 당신을 유혹합니다.

이재욱 기자 zero@dentalzero.com

출처 : 제로(Zero)(https://www.dentalzero.com)

 
작은 입자 사이즈로 삭제력이 매우 우수
Dura green dia

다이아몬드 입자가 얇게 표면 뿐 아니라 연마재 전체적으로 함유 돼 단단한 지르코니아용 삭제 혹은 컨터링시 혹은 연마시에 불꽃이 적게 생긴다. 
마모도가 매우 낮아 한 개당 사용량이 스톤 포인트의 몇배가 된는 것이 장점이며 스톤 포인트보다는 표면이 부드러워 적합이나 교합조정에 매우 뛰어나다. 
권장 사용속도는 31000rpm미만으로 낮은 회전수에도 작은 입자 사이즈로 삭제력이 매우 우수하다. 

제조원 : SHOFU(일본)
수입 및 판매원 : ㈜신흥
문의 : ㈜신흥 임플란트&판촉팀 080-801-7582

 

 

 

수용성 연마제 Speed Polish®
Speed Polish 

Speed Polish®는 지르코니아, 리튬 디실리케이트, 하이브리드 콤포지트, 세라믹에 모두 사용 가능하다. 알루미나와 다이아를 주성분이며 연마 재료가 표면에 매끄럽게 스며들어 폴리싱 작업을 쉽게 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수용성 물질로 되어 있어 물로 쉽게 세척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의 스팀 세척으로 인한 작업물 크랙이나 손실의 위험을 피할 수 있다. 

제조원 : Harvest Dental Products, LLC(미국) 
수입 및 판매원 : ㈜하이덴탈코리아
문의 : 02-779-8597

 

 

끈적임과 냄새, 찌꺼기 등이 없는 친환경적 제품
Eazipan LC / Cure Box Dual

Eazipan LC는 광중합형 개인 신상용 트레이 레진으로 화학적 레진에 비해 냄세가 없고 작업성이 편리하며, 진료시간, 진료횟수 단축, 끈적임과 냄새, 찌꺼기 등이 없는 친환경적인 제품이다.
Cure Box Dual은 광중합형 레진(Eazipan LC/ MAZIC Glaze)을 경화 시 파장 선택이 가능한 유용한 제품으로, LED와 SMPS를 사용해 과열 및 과전류 방지하고, 안정적인 전력공급과 400~405nm/460~465nm 파장 선택 가능하다. 광도 또한 4배 이상으로 경화가 잘 이뤄지고, UV램프 제품과 비교하여 램프 수명이 반영구적이다. 주의 사항으로 제품 작동 시 내부를 직접 보지말아야 한다.

제조 및 판매원 : ㈜베리콤(한국)
문의 : 1661-2883

 

 

자연스러운 색상과 빛 투과성
Denturebase

기존 덴처 소재들의 쉐이드 문제 개선해 덴처 특유의 이질감을 없애고, 자연스러운 색상과 빛 투과성을 높인다. 그리고 개선된 강도로 ZENITH Denture 내부 테스트 결과 130Mpa 이상의 강도를 구현해 환자가 덴처를 사용 중에 파절의 위험성을 크게 낮췄다.
Relining & 수리가 가능해 덴처 사용 및 유지관리에 따른 추가비용, 기술적 요소 최소화하며 기존 장비와의 호환성 문제없이 ZENITH의 SW(sotware)와 FW(firmware)를 업그레이드시 즉시 사용 가능하다.

제조 및 판매원 : ㈜덴티스(한국)
문의 : 1899-2804

 

 


치관용 보철 뿐만 아니라 레진치로도 사용
Crown&Teeth(A1/A2/A3)

A1, A2, A3의 3가지 Shade로 다양한 적응증에 사용 가능하며, Direct Resin Adding이 가능해 인접면(contact) 수정 가능하다. 
치관용 보철 뿐만 아니라 의치상용 레진치로도 사용이 가능한 높은 활용도와 160MPa 이상의 뛰어난 강도, 기존 ZENITH SW(Soft-ware)와 FW(Firm-ware) 업그레이드 시 즉시 사용 가능하다.

제조 및 판매원 : ㈜덴티스(한국)
문의 : 1899-2804
 

 

부담 없는 가격의 독일 핸드메이드
콜리 브러시 / 유니크 브러시

콜리 브러시는 부담 없는 가성비와 천연모 콜린스키로 제작, 1호, 2호, 4호, 
6호, 8호, 스테인으로 총 6종류가 있으며, 독일 핸드메이드 제품이다.
유니크 브러시는 착한 가격의 인조모와 높은 탄력성이 있으며, 브러시에 붙은 이물질 확인이 쉽습니다. 1호/4호/6호/8호 총 4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조원 : bredent(독일)
수입 및 판매원 : 세종무역
문의 : 세종무역 02-778-2809

 

 

지속적이고, 효율적인 인공 보철물 생산
Ceramill Matik

26개 밀링 버 & 36개 블록 탱크 & 완벽한 자동 세척 시스템으로 밀링에 사용된 버, 블록 재료별 정보를 RFID 칩 내장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자체 밀링 소프트웨어로 안전하고, 빠른 밀링을 보장하며, 자동 세척 시스템으로 지속적이고, 효율적인 인공 보철물 생산을 보장한다.

제조원 : AmannGirrbach(오스트리아)
수입 및 판매원 : ㈜피디치과상사, ㈜에스클로버
문의 : ㈜피디치과상사 02-1544-2889, ㈜에스클로버 070-7815-9896

 

 

모든 종류의 보철물에 범용적으로 사용
SG 폴리싱 패드

사용감이 좋은 폴리셔와 표면정리, 텍스처 부여에 탁월한 파이버 재질 폴리싱 휠, 모든 종류의 보철물에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3mm로는 섬세한 작업을 할 수 있어 포세린 텍스처 조절에 주로 사용하고, 6mm는 절삭강도가 뛰어나 조금만 문질러도 광택을 줄 수 있다.

제조원 : Machine Tool Chuo(일본) 
수입 및 판매원 : ㈜신구덴탈
문의 : ㈜신구덴탈 02-775-8855
 

 

섬세한 형태 재현에 용이
IPS Classic

IPS Classic 은 P.F.M과 같은 보철물을 제작할 때 사용하는 이보클라 비바덴트사의 메탈-세라믹 파우더이다. 높은 투명도를 가지고 있어 전체적으로 탁하지 않은 치아 쉐이드를 재현할 수 있고 페이스트형 오펙과 파우더형 오펙 두 가지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어 상황에 맞게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조밀한 입자로 인해 소성 후 보철물 연마 시 섬세한 형태 재현에 용이하다. IPS Classic은 이보클라 세라믹 퍼니스(P310, P510)와 글레이즈, 스테인 재료(IPS Ivocolor)와도 호환성이 우수해 좋은 P.F.M 보철물 제작이 가능하다.

제조원 : Ivoclar (리히텐슈타인)
수입 및 판매원 : 오스템임플란트㈜
문의 : 오스템 국내재료PM팀 070-4394-5091
 

 

 

우수한 심미성과 쉐이드 안정성
IPS e.max Ceram

형광 인회석 글라스 세라믹으로 자연치의 구조와 유사한 인회석 구조를 보이며, 모든 수복물과 내화성 매몰재를 이용한 Veneer제작도 가능하다. 타사 지르코니아 디스크를 이용해, 제작된 Core나 잉곳을 이용한 수복물에도 활용이 가능한 제품이며, 쉐이드 안정성으로 저온소성(Low fusing)을 기반으로 몇 번의 소성 과정 후에도 높은 형태와 색상의 안정성을 보인다.

제조원 : Ivoclar(리히텐슈타인)
수입 및 판매원 : 오스템임플란트㈜, 신원덴탈
문의 : (유)이보클라 비바덴트 02-536-0714
 

높은 심미성과 실제 치아와 같은 특성
IPS e.max Ceram Selection

기존의 IPS e.max Ceram 재료와 함께 사용하며, 수복물의 높은 심미성과 실제 치아와 같은 특성을 부여한다. 새로운 Enamel과 Effect 재료는 3가지 그룹으로 구분되는 12가지 쉐이드로 제공하고, 3종류의 ‘Light Absorber’ Effect 파우더는 빛을 흡수한다. 두 가지 Effect 파우더는 절치부의 명도 조절에 사용된다.

제조원 : Ivoclar Vivadent(리히텐슈타인)
수입 및 판매원 : 오스템임플란트㈜ 02-2016-7000, 신원덴탈 1577-0023
문의 : (유)이보클라 비바덴트 02-536-0714
 

 

경제적이며 최고의 정확도 보장
L-Base

L-Base는 경제적이고 재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며, Single Pin이 치아마다 2개씩 식립 되어 있어 최고의 정확도 보장한다.
S-Base는 대비 높이가 낮아서 치아의 고경이 높은 경우도 작업할 수 있고, Pin을 결합한 후 탈착 시 매우 부드럽게 분리된다.
본딩 방식과 매몰 방식 2가지 형태로 모두 작업이 가능하다. 

제조 및 판매원 : ㈜레피오
문의 : 1577-280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