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Interview] MOU와 학술대회, 인천시치과기공사회의 숙원을 이루다
상태바
[Special Interview] MOU와 학술대회, 인천시치과기공사회의 숙원을 이루다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2.03.05 0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술대회를 통해 MOU 협약을 인천시에 알린다

지난 2월 10일 Dental Bean LAB에서 인천시치과기공사회 김찬동 학술이사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김찬동 학술이사는 인천시치과기공사회에서 주도하는 인천회 학술대회를 책임진다. 또한 이번 학술대회에서 인천시의 지원을 받으며 인천 업체와 인천 기공사회의 노력을 알리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학술대회는 오는 5월 13일(금)부터 15일(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인천회 학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재욱 기자 zero@dentalzero.com

 

 

MOU, 상생 도모 위한 발판
인천시치과기공사회 김찬동 학술이사는 인천시치과기공사회가 MOU 협약을 맺은 계기가 “오래전부터 관내의 유망한 치과관련 업체와의 MOU 협약에 대해 구상해온 일”이라며 “협약을 통해 치과관련업체와의 지속적인 관계유지와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서 이번 MOU 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현재 인천시치과기공사회와 MOU 협약을 체결한 업체는 ㈜피스티스와 오스테오 바이오닉스, 코비젼이 업무협약을 맺었다. 

MOU 협약을 위해 무엇을 준비하는가
또한 그는 MOU 협약에 대해서 “이번 MOU 협약은 인천시기공사회에서 맞추고 있는 퍼즐의 한 부분으로 김오봉 회장님과 임원진, 이사진들의 노고로 만들어진 결과물이다”라며 “준비된 모든 조각을 맞춰 성대한 인천기공사 학술대회가 되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인천회는 관내의 치과 관련 업체만 MOU 협약을 맺기 위해 준비 중이다.

학술대회는 어떻게 진행되는가
김찬동 학술이사는 인천회 학술대회와 MOU 협약에 대해 “관내의 업체와 업무협약 체결로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인천 기공사회의 노력을 인천시에 알린다”며 “이번 학술대회는 인천시 8개 의료기사 단체가 연합한 행사로 13000명의 회원이 참석하는 대규모 행사로 의료기사 뿐만 아니라 관련 업체, 인천시, 인천시 의회, 국회의원 및 유관단체의 임직원이 참석할 예정”이라 전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김오봉 회장님의 취임 이후 숙원사업이었던 연합학술대회가 2022년, 드디어 결실을 맺는 해”라며 “이번 학술대회는 기본적으로 학술대회인 만큼 양질의 세미나를 제공하기 위한 연자 섭외에 중점을 둘 것이며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 후원으로 회원들에게 쾌적한 장소와 알찬 구성으로 짜임새 있는 학술대회를 준비중”이라 전했다. 인천회는 관내에 있는 업체와의 협약을 언제나 준비하고 있으며 치과관련 업체가 MOU 협업 체결에 많이 참여해 주길 바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