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 Chip's] 2022.2월호
상태바
[Blue Chip's] 2022.2월호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2.02.03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기공 전문 뉴스 매거진 ZERO가 주목하고 추천하는가장 핫하고 트렌디한 신상, 히트 상품만 쏙! 쏙! 이제 블루칩이 당신을 유혹합니다.

이재욱 기자 zero@dentalzero.com

높은 다이아 입자 함유량으로 최대 효과
Dura Polish Dia

DURA POLISH DIA는 67%의 다이아몬드 입자가 함유된 HARD PASTE 타입의 슈퍼 폴리싱 광택재로, 인다이렉트 컴포지트 레진, 포세린, 지르코니아 표면의 하이 폴리싱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 
특히 높은 다이아 입자 함유량으로 적은 양으로 최대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제조원 : SHOFU(일본)
수입 및 판매원 : ㈜신흥
문의 : ㈜신흥 임플란트&판촉 080-801-7582
 

 

백화현상이 없는 특수 머플 퍼니스
FOCUS 4010

기존 석영관을 사용한 퍼니스는 오랜 기간 사용하면 백화현상이 생겨 열전도에 방해를 받기도 한다. 
포커스 4010은 석영관이 아닌 APM 코일이라는 특수 머플을 사용하여 세라믹의 모든 부위에 일정한 온도를 고르게 분배해준다.
Final Temp와 Final Delay라는 독립적인 cooling 제어 기능으로 파우더와 메탈 간의 열팽창계수가 조절되어 포세린의 크랙을 방지할 수 있다. 

제조원 : Shenpaz(이스라엘)
수입 및 판매원 : ㈜하이덴탈코리아
문의 : 02-779-8597
 

 

시뮬레이션을 통해 기능적인 정밀 보철물
Zebris for Ceramill 

Zebris는 환자의 악관 관계를 디지털 데이터로 출력, 구강 운동 시뮬레이션을 통해 기능적인 정밀 보철물을 제작할 수 있다. 
Zebris(제브리스) 시스템을 통해 치과의사, 치과기공사 그리고 환자의 완벽한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한다.
사용하기 쉬운 워크플로우를 사용했으며, 아날로그 오차를 줄여 보다 정밀한 디지털 데이터를 출력해 정확한 기능 보철물을 제작할 수 있다.

제조원 : AmannGirrbach AG(오스트리아)
수입 및 판매원 : ㈜에스클로버, 찬스덴탈
문의 : ㈜에스클로버 070-7815-9896, 찬스덴탈 02-365-2340

 

세계 최초로 UV LED 광촉매 방식
ZENITH L2

치과용 3D 프린터 중 세계 최초로 UV LED 광촉매 방식의 휘발성 유기화합물(VOCs) 정화 기능 필터 장착해, 작업자에게 해로운 Resin 유증기를 정화해 안정성이 증가한다.
Resin 자동 Mixing 장치(스퀴즈) 내장하고, ALP(Alternate Layer Point) 기능을 구현하여 기존 DLP방식 대비 출력 시간 약 50~70% 감소해, In-ray 모드로 7분, Crown&Bridge로 16분이 소요된다.
덴티스 전문 서비스팀의 A/S 시스템으로 이슈 발생 시 빠른 해결이 가능하다.

제조 및 판매원 : ㈜덴티스(한국)
문의 : 1899-2804

 

프레임워크 유무에 상관없는 레이어링 기법
SR Nexco Paste Gingiva Kit

SR Nexco Paste Gingiva Kit는 덴쳐의 자연스러운 치은 부위의 색상을 재현하기 위해 사용하는 기공용 광중합 복합레진이다. SR Nexco Paste gingiva를 사용한 덴쳐 수복물은 중합 후 구강 내에서 지속적인 쉐이드 안정성과 광택을 얻는다. SR Nexco Paste Gingiva는 메탈 기반의 프레임워크 유무에 상관없이 모두 레이어링 기법으로 제작할 수 있으며 특히, 기존 형성된 레진 위에 치은형성 및 쉐이드를 재형성하는 데 유리하다.

제조원 : Ivoclar(리히텐슈타인)
수입 및 판매원 : 오스템임플란트㈜
문의 : 070-4394-5091

 

완료 된 안전성, 높은 출력 퀄리티
Surgical Guide

검증된 임상 데이터와 2등급 인허가  완료 된 안전성, 높은 출력 퀄리티로 우수한 미세 표현력과 반투명한 쉐이드로 수술 시 용이 하며, 80Mpa 이상의 굴곡강도를 자랑한다. 
ZENITH 장비에 최적화된 세팅 덴티스 자체 생산으로 타사 레진 대비 경제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Desing이 완료된 STL파일을 ZENITH Slicing S/W로 불러와, Printing을 위한 사전작업을 진행하며, 출력 후 세척 및 2차 경화, 서포터 제거 등 출력물을 다듬어서 완성 할 수 있다.

제조 및 판매원 : ㈜덴티스(한국)
문의 : 1899-2804

 

넓어진 신터링 트레이, 40개를 동시 소결
Ceramill Sintron & Ceramill Argotherm2

Ceramill Sintron은 코발트-크롬 주성분의 신터링 메탈로 신터링 전에는 왁스와 같은 우수한 밀링성을 지닌다. 기공소 및 치과에서 사용 중인 일반 건식전용 밀링 장비를 이용하여 손쉽게 밀링이 가능한 소프트메탈 재료다. 기존 주조 방식의 코발트-크롬 메탈과 같은 기계적 강도, 세라믹과의 본딩력, 생체적합성을 가진다. Ceramill Argotherm2는 Ceramill Sintron 전용의 신터링 장비로 고온의 신터링 동안 알곤 가스 주입으로 코발트-크롬 메탈 산화 방지한다. 
AmannGirrbach에서 개발한 Sintron 소프트메탈에 특별히 맞춤 개발된 신터링 프로그램은 뛰어난 신터링 결과를 보장하며, 신터링 트레이 40개를 동시 소결한다.

제조원 : AmannGirrbach(오스트리아)
수입 및 판매원 : 피디치과상사
문의 : 02-1544-2889 / 홍성우 과장 : 010-8931-2891
 

 

경제적이며 최고의 정확도 보장
L-Base

L-Base는 경제적이며 재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며, Single Pin이 치아마다 2개씩 식립 되어 있어 최고의 정확도 보장한다.
S-Base 대비 높이가 낮아서 치아의 고경이 높은 경우도 작업할 수 있고, Pin을 결합한 후 탈착 시 매우 부드럽게 분리된다.
본딩 방식과 매몰 방식 2가지 형태로 모두 작업이 가능하다. 

제조 및 판매원 : ㈜레피오
문의 : 1577-2805

 

냄새가 없고 작업성이 편리
Eazipan LC / Cure Box Dual

Eazipan LC제품은 광중 합형 개인 신상용 트레이 레진으로 화학적 레진보다 냄새가 없고 작업성이 편리하며, 진료 시간 및 진료 횟수를 단축할 수 있다.
끈적임이 없어 사용할 수 있으며, 냄새나 찌꺼기 등이 없는 친환경적인 제품이다. 
Cure Box Dual 제품은 광중합형 레진을 경화 시 파장 선택이 가능한 유용한 제품으로, LED와 SMPS를 사용하여 과열 및 과전류 방지하고, 제품의 수명이 길어 안정적인 전력공급이 가능하다. 
UV램프 제품과 비교하여 램프 수명이 반영구적이며 광도 또한 4배 이상으로 경화가 잘 이루어진다. 400~405nm/460~465nm 파장 선택 할 수 있으며, 광도 조절 및 이전 작업 모드 자동 저장 기능을 지원한다.

제조 및 판매원 : ㈜베리콤
문의 : 1661-288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