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 Chip's] 2022.1월호
상태바
[Blue Chip's] 2022.1월호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02.03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기공 전문 뉴스 매거진 ZERO가 주목하고 추천하는가장 핫하고 트렌디한 신상, 히트 상품만 쏙! 쏙! 이제 블루칩이 당신을 유혹합니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사진을 클릭해 확대해서 보시길 권장합니다.>

파샬 작업의 퀄리티를 높이자
BEGO WIRONIT LA

WIRONIT LA는 Cr-Co 계열 메탈로 코발트 크롬의 특성상 활택도와 흐름성이 우수한 제품이다. 조작이 간편하고 캐스팅적인 면에서 파샬 작업에 효과적으로 쓰인다. 
연성과 탄성 모두 우수해 쉽게 부러지지 않으며 수정이 용이해 기공사들이 작업시 편리하다. 특히 고주파 주조기를 갖추지 못한 기공소에서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사용 폭이 넓다. 매몰재 Wirovest를 함께 사용할 경우 품질을 한층 더 향상시킬 수 있다. 

제조원 : BEGO(독일)
수입 및 판매원 : ㈜신흥
문의 : ㈜신흥 임플란트&판촉 080-801-7582

 

 

정확한 비율로 석고 혼합의 자동화
Smartbox X2

Smartbox X2는 버튼 한 번으로 정확한 혼수비에 따라 석고와 물을 계량할 수 있는 자동화 장비이다. 석고와 물을 손으로 계량하고 혼합하는 것은 많은 시간을 소요하면서도 부정확함을 보였다. Smartbox X2는 이런 어려움을 극복하도록 자동화를 통해 높은 계량 정밀도를 보장하면서 일관된 결과물을 만들어낸다. 
특허 받은 새로운 석고와 물의 주입 기술을 사용하며 석고가 혼합 비커에 미세하게 뿌려져 혼합물의 균질성이 증가한다. 

제조원 : AmannGirrbach AG(오스트리아)
수입 및 판매원 : 동양덴탈 / 찬스덴탈
문의 : 동양덴탈 051-863-4688 
          찬스덴탈 02-365-2340

자연스러운 세라믹 제작의 파트너
Easy On Universal Glaze&Stain 

Easy On Universal Glaze&Stain은 포세린 파우더의 종류에 상관없이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며 모든 세라믹 보철에 사용할 수 있다. 형광성을 포함해 자연치와의 조화를 이룬다. 
6대 중금속으로부터 안전한 제품이며 저온부터 고온까지 넓은 범위에서 사용이 가능해 보철물을 안정적으로 작업할 수 있다. 권장온도 기준 1회 소성시 쿨링 스테이지까지 13분 이내로 글레이징 과정을 마무리 할 수 있다. 

제조원 : 닥터스 글로벌(한국)
판매원 : 덴탈웨이, 덴탈링크 
문의 : 031-968-2879

 

고정밀 적층으로 퀄리티 UP
ZENITH D

ZENITH D는 정밀한 Z-Axis Actuator 적용으로 고정밀 적층이 가능하다. 특히 자체 Heating 기능으로 최적의 출력상태를 유지하며 높은 퀄리티의 출력물을 구현한다. 
슬라이딩 방식을 적용해 수조를 쉽게 교체할 수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대를 가지고 있다. 
덴티스의 독자적 프로젝터 안정화와 S/W 보정 기술로 정밀도를 확보하며 Unformity 알고리즘을 적용해 광균일도를 향상했다. 

제조  및 판매원 : ㈜덴티스(한국)
문의 : 1899-2804

 

심미성 갖춘 레진치 
Ivostar/Gnathostar

Ivostar는 3개의 층으로 구성된 전치부 레진치, Gnathostar는 2개의 층으로 구성된 구치부 레진치이다. 다양한 층으로 구성되어 있어 구강 내에서 실제 치아와 유사한 자연스러운 외관과 쉐이드를 가지고 있다. 
Ivostar와 Gnathostar는 구강 조직과의 생체적합성이 좋고 높은 마모와 치태 저항성을 가졌으며 두 종류의 레진치를 같이 사용하였을 때 심미적인 조화를 이룬다. 레진치 몰드의 경우 상악 전치 15종, 하악 전치 6종, 구치부 5종으로 다양한 모양과 사이즈의 종류를 보유하고 있다. 

제조원 : Ivoclar Vivadent(리히텐슈타인)
수입 및 판매원 : 오스템임플란트㈜
문의 : 070-4394-5091
 

 

높은 전이온도로 안정적 형태
Amber Press Master

Lithium Disillicate-based High Fusion Pressing Ingot으로 Tg 577도 높은 전이온도를 가져 여러 번의 베이킹에도 형태를 안정적으로 유지한다. 또한 미세한 결정 구조로 되어 있언 높은 강조를 가지고 있다. 
HT+(High Translucency Plus), MT(Medium Translucency), LO(Low Opacity) 의 투명도 표현이 가능하다. 
기존 Lithium Disillicate 전용 빌드업 파우더 뿐 아니라 고온용 파우더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reaction layer가 거의 없어 별도의 매몰제 세적액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제조 및 판매원 : ㈜하스(한국) 
문의 : 010-4727-9081

 

얇은 실리콘 소재
피코셉(Picosep)

피코셉은 높은 가성비를 자랑하며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왁스 분리제 제품이다.
왁스, 포세린 분리 시 사용하며 얇은 실리콘 소재로 효과가 오래 지속되고 정확한 적합이 가능하다. 
석고, 아크릴 레진, 메탈 표면에 적용 가능하다.

제조원 : Renfert(독일)
수입 및 판매원 : ㈜신구덴탈
문의 : 02-775-8855
 

 

기존 제품 대비 최대 40% 시간 단축
bright CT

자체 개발 디텍터를 탑재한 CT로 6개의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사용자가 자유롭게 FOV 조정이 가능하며 파노라믹 오토포커싱&멀티레이어 영상을 제공한다. 또한 스티칭 기능을 통해 17.5x15 FOV의 대면적 영상도 제공한다. 
최고 해상도 80um Endo 모드 제공하며 자체 개발 영상 처리 알고리즘을 이용한 인공 음영 개선하며 임프레션 스캔이 가능하다. 
기존 덴티움 제품 대비 촬영 시간을 최대 40% 단축했다. 

제조 및 판매원 : 덴티움(한국)
문의 : 02-555-3750

고퀄리티 모델 스캐너 렌탈로 해결한다
FREEDOM S

REEDOM S는 카메라 무빙 방식(미국 특허 획득)이 적용해 정밀한 모델 스캔을 가능하게 한다. 부피가 커 고정이 어려운 덴쳐나 교정용 모델, 전악 보철물 같은 케이스들을 카메라 무빙 시스템을 통해 편리하게 스캔할 수 있다. 
또한 모델 지그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줄여 기공사들이 스캔 시 소요하는 시간을 단축 시켰다. 
조절성 교합기 다이렉트 스캔부터 올인원 스캔, 치간 스캔, 임프레션 스캔 등 보철물 스캔에 필요한 기능들을 지원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제조 및 판매원 : ㈜디오에프연구소(한국)
문의 : 070-5057-5565

 

흐르지 않는 젤 타입의 석면대
PRIME PEG

짜서 사용하는 석면대로 트레이 핀에 보철물을 고정시키는 용도이다. 
석면 성분은 없으며 소성 후 단단한 솜처럼 변하여 잔여물 없이 깔끔하게 분리할 수 있다. 
작업시 원하는 형태로 성형이 가능하며 흐르지 않는 젤 타입이다. 
보철물 내면에 사용하거나 트레이에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제조원 : PRIMAL(미국)
수입 및 판매원 : 세종무역
문의 : 02-778-2809

 

작은 사이즈, 공간 활용 높였다
PrograMill DRY

지르코늄 옥사이드 밀링을 위해 개발된 5축 건식밀링 장비로 컴팩트한 사이즈를 자랑해 기공소 내에서 최소한의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다. 
쉽고 안정적이고 빠르게 제작 가능하며 Ivoclar 디지털 CAM 소프트웨어로 프로세스 안정성과 시간을 절약한다. 통합된 퀵 클램핑 시스템으로 기구 없이 한 손으로 재료 디스크를 교체할 수 있다. 

제조원 : Ivoclar Vivadent(리히텐슈타인)
수입 및 판매원 : 3DBioCAD, 리더스타 
문의 : (유)이보클라 비바덴트 02-536-0714
 

 

탱탱하고 그라인딩 쉬운 치은용  3D 프린팅 레진
dima Print Gingiva Mask

dima Print Gingiva Mask는 임플란트 워크플로우를 향상시키고, 유연하고 자연스러운 진지바 마스크를 더해 모델을 제작하는데 도움을 준다. 
자연스러운 색상과 적절한 불투명도를 가졌으며 질감 및 자극적인 냄새가 없다. 찢김 저항이 있고 유연하며 그라인딩 작업을 통해 쉽게 조절할 수 있다. 

제조원 : Kulzer GmbH(독일)
판매원 : 쿨저코리아
문의 : 070-7093-070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