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 높은 연마 퀄리티 자랑하는 Eltropol 300
상태바
[MR] 높은 연마 퀄리티 자랑하는 Eltropol 300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1.12.28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깊은 부분까지 연마해 폴리싱 시간 줄여준다

 

BEGO Eltropol 300은 크롬 코발트 파샬 덴쳐 전해 연마용 기기로 폴리싱을 자동 제어하고 탁월한 광택 효과를 재현해 기공사들이 연마 후에 후작업을 진행에 들이는 시간을 줄여준다. 특히 크롬 코발트 파샬 프레임을 두 개까지 동시에 연마할 수 있어 업무량이 많은 기공소들의 경우 기공소의 생산성을 높여준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독일 BEGO社는 이미 전세계적으로 신뢰도가 높은 브랜드로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이다. 실제 많은 기공사들이 BEGO社의 제품을 구매시 제조기업이 가지는 신뢰도의 영향을 받고 있다. 
이런 BEGO에서 판매하는 연마용 기기 Eltropol 300는 크롬 코발트 파샬 덴쳐 전해 연마시 사용하며 장비가 연마 대상의 크기와 개수에 따라 적정 연마 시간을 자동으로 감지해주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작동 온도를 감지해 60℃가 되면 전해가 중단되고 70℃가 되면 전원이 꺼지기 때문에 기공사가 이 장비를 사용하면서 다른 작업을 하기 용이해 작업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높은 연마 퀄리티로 폴리싱 시간 줄여
리더스치과기공소 김현진 소장 역시 주위 친구들의 추천과 기존에 사용하던 BEGO 장비들에 대한 신뢰도로 이 장비를 구입하게 됐다. 김 소장은 “기존에 사용하던 장비는 Electric 용액이 그리 오래가지 못하는 점들이 있었는데 이 장비의 경우 Electric 용액을 기존 장비보다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라고 말했다. 
김 소장이 생각하는 Eltropol 300의 가장 큰 장점은 높은 연마 퀄리티이다. “기존에 사용하던 장비의 경우 홈이 파여 있거나 깊은 부위 구석구석까지는 연마가 잘 되지 않았다. 하지만 Eltropol 300의 경우 깊은 부위까지도 연마가 잘 되어서 연마 이후 폴리싱 작업에 들어가는 시간도 들었고 작업도 훨씬 편해졌다”고 말했다.
업무량 많은 기공소에 맞춤형 장비 
현재 리더스기공소의 경우 Eltropol 300로 연마 기본 시간을 11분 정도로 사용하고 있다. “이전에 14분 정도로 사용했는데 Eltropol 300를 사용하고선 3분 가량 줄었다. 물론 3분이 짧은 시간이지만 시간은 줄이고 연마 퀄리티는 높아져서 전체적인 시간이 절약되는 효과를 가져왔다”라며 “파샬 프레임을 두 개까지 동시에 연마할 수 있어서 덴쳐 업무량이 많은 기공소라면 이 효과를 더욱 크게 느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그는 “BEGO 장비가 아무래도 가격대가 있어서 고민이 되는 부분이 있었지만 구입 이후에 들어가는 소모품 비용이 적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별 차이가 없다. 또한 그만큼의 퀄리티를 내기 때문에 만족도가 확실히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 
Eltropol 300는 구리 대신 스테인레스 스틸을 사용하여 연마 홀더가 부식되지 않으며, 침전물이 쌓이지 않는다. 
또한 장비 작동 방식이 간편해서 다루기가 쉬우며 연마 시간을 자동으로 감지할 수 있으나 작업 중 부족한 연마 시간을 추가 설정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어 기공사들이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