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FOCUS] 부산가톨릭대, ‘디지털 심미보철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ZERO FOCUS] 부산가톨릭대, ‘디지털 심미보철 경진대회’ 개최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1.12.27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접적 현장 연계활동으로 현장 적응력 높인다

지난 12월 15일 부산가톨릭대학교 치기공학과가 ‘디지털 심미보철 경진대회’를 개최해 AI-DI Track 참여학생 19명이 지르코니아 스테인 테크닉을 선보였다. 
총 5가지의 심사기준을 통해 5명의 심사위원으로 구성된 경진대회에서 대상은 치기공학과 3학년 김도현 학생에게 수여가 되었고, 최우수상은 천승환 학생, 우수상 김지영 학생, 장려상은 허지수, 허정원 학생이 선정되었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부산가톨릭대, AI-DI Track
부산가톨릭대학교 치기공학과는 2020년 6월부터 인공지능 기반 생체안전 치과의료 소재 산업 맞춤형 트랙(이하 AI-DI Track)을 운영하고 있다. 블렌디드 소규모 동아리를 통해 산업체 전문가를 동아리 팀별 멘토로 배정, 참여 학생들의 학업성취도를 높이고 취업 연계성을 강화하였다. 현장성 강화를 위한 혁신적 교육 방식 프로그램 운영(Real BELT)을 통해 취업률 100%를 달성하기도 했다. 교육 방식 프로그램 ‘Real BELT’는 Real joB(현장직무), Real fiEld(현장여건), Real Link(현장연계), Real Time(현장요구) 등으로 구성됐다. 현장 전문가가 직무기술과 직무활동에 대한 강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전문기업의 현장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통한 현장 적응력을 강화한다. 산학 연계 캡스톤디자인 성과발표회, 산업체의 현장기술경진대회 프로그램과 밀착형 현장교육 동아리 활동을 통해 취업을 위한 현장적응과 기초기술 습득, 산업체 인사와의 유대관계 형성을 목표로 한다. 최신 현장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산업체 전문가를 활용한 전공 튜터링으로 협약업체 연계형 맨투맨 지도와 최신기술 적응력 향상,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산학협력, 현장맞춤형 교육 실시
AI-DI Track이 주관하고 한국연구재단, 교육부, 닥터스글로벌이 지원한 이번 경진대회는 AI-DI Track의 일환으로 전공연계 개인 기술역량을 강화하고자 해 직접적인 현장 연계활동을 통해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자 했다. 또한 산업체와 대학 간 교육의 미스매칭을 해결하기 위한 AI-DI Track만의 특성화된 프로그램이다. 
5명의 심사위원이 5가지 기준으로 심사한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대상 김도현, 최우수상 천승환, 우수상 김지영, 장려상 허지수, 허정원 학생이 수상했다. 
대상은 수상한 김도현 학생은 “AI-DI Track만의 특성화된 치과기공 기술학습과 산업체 교육담당자의 직접적인 참여로 현장맞춤형 교육이 이루어져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이 되며, 최신경향의 심미보철물 제작법을 알게 되어 좋은 기회라 생각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학생들은 강의 총평을 통해 “이번 학기 ‘닥터스글로벌’ 치과보철소재실습 강의를 통해 다양한 심미보철물에 대한 지식과 최신 경향과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없는 DSLR을 이용한 사진 촬영법까지 배우게 되어 유익한 수업”이라고 호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