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UP] 신도리코, 신제품 ‘Sindoh A1SD’ 출시!
상태바
[ZOOM UP] 신도리코, 신제품 ‘Sindoh A1SD’ 출시!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1.10.10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해상도의 LCD와 고효율 LED 활용한 MSLA 방식

 ㈜신도리코가 덴탈 시장에 최적화된 3D 프린터 ‘Sindoh A1SD’를 출시했다. 
고해상도 LCD와 고효율 LED를 적용한 제품으로 빠른 출력속도와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 높은 조형 정밀도와 최적화된 빌드 사이즈, 균일 알고리즘 기술 등으로 
덴탈 분야 3D 프린터 강자 자리를 넘보고 있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이미 대중들에게 친숙한 신도리코는 2019년 ‘Sindoh A1+’를 출시하며 덴탈 시장에 첫 발걸음을 내딛었다. 정교한 출력이 중요시되는 덴탈 시장에서 선호도가 높은 ‘광경화성 수지 조형 방식(SLA, Stereolightography)’으로 특히 치아 교정치료에 필요한 투명교정장치, 브라켓, 보철물 등의 출력을 지원해왔다. 

빠른 출력 속도, MSLA 방식
이번에 출시한 ‘Sindoh A1SD’는 ‘마스크 광경화성 수지 조형 방식(MSLA, Masked Stereolightography)’으로 고해상도의 LCD와 고효율 LED를 활용했다. MSLA 방식은 LED 광원을 이용해 하나의 층을 출력할 때 면 단위로 한 번에 굳히기 때문에 SLA 방식에 비해 출력 속도가 빠른 것이 특징이다. 
MSLA 방식은 빔프로젝터를 대신해 LED 광원으로 빛을 투사하며, 출력하지 않을 부분은 LCD가 마스킹하게 되고 여과된 빛이 닿는 부분의 레진이 굳어지며 적층되는 방식이다. 출력을 면 단위로 한 번에 굳히기 때문에 출력 속도가 빠르고 왜곡현상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자동 온도 조절 시스템’으로 조형 성공률 극대화
Sindoh A1SD는 인레이나 브릿지 등을 빠른 속도로 출력 가능하다. 50μm 또는 100μm 레이어 두께를 선택할 수 있어 정밀한 출력을 원할 경우에는 50μm로, 더 빠른 출력을 원할 경우에는 100μm로 레이어를 설정해 사용자의 목적에 맞게 이용이 가능하다.
5.5인치 크기의 빌드 사이즈를 적용해 활용도를 높였으며 보철물을 출력할 때 필요한 부분만 신속하게 출력이 가능하고 작은 크기의 수조를 사용해 낭비되는 레진의 양을 최소화해 경제성을 높였다. 또한 인레이, 크라운, 수술용 가이드, 모델 출력용 레진 등 다양한 레진 출력을 모두 지원한다. 
핵심 부품인 LCD 패널의 내구성을 높여 기존 제품들에 비해 장기간 동안 패널 교체 없이 이용할 수 있어 효율성을 높였고 관리 또한 용이하다. 또한 조형 최적 온도인 25~28℃를 유지하는 ‘자동 온도 조절 시스템’을 적용해 조형 성공률을 극대화 했을 뿐만 아니라, 저온 환경 등 기기 주변의 환경적인 요소에 의한 영향을 최소화 했다. 제품에 적용된 균일 알고리즘 기술(Uniformity Algorithm Technology)은 치수 품질과 표면 품질을 향상시켜 데이터가 가진 치수를 오차 없이 출력해 일관된 출력물 퀄리티를 유지한다. 
또한 좁은 공간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컴팩트한 사이즈로 디자인 됐으며 소음을 최소화한 것도 장점이다. 
신도리코는 Sindoh A1SD와 함께 치과와 치과기공소를 연결하는 원데이 덴탈 플랫폼을 선보여 빠른 출력이 가능하도록 지원해 특히 원데이 클리닉 치료가 필요한 곳에서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도리코는 2016년부터 3D 비즈니스를 신사업으로 정하고 3D 프린터 및 3D 솔루션을 출시하며 3D 시장을 확대시켜 나가고 있다. 2016년에 출시한 FFF 방식의 3D 프린터 ‘3DWOX DP200’은 독자기술로 개발한 신도리코의 첫 번째 3D 프린터였으며, 이후로 ‘3DWOX’ 3D 프린터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교육용, 전문가용, 산업용 장비들을 선보여 왔다. 최근에는 선택적 레이저 소결 방식(SLS, Selective Laser Sintering) 및 광중합형(Photo Polymerization) 방식의 SLA, MSLA 3D 프린터 제품을 출시해오고 있다. 신도리코 관계자는 "덴탈 시장에 최적화된 3D프린터 Sindoh A1SD와 신도리코의 덴탈 플랫폼을 활용하면 한 차원 높은 3D프린터 출력물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