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 대세는 바텍 Perfit ZR TSML 멀티레이어!
상태바
[MR] 대세는 바텍 Perfit ZR TSML 멀티레이어!
  • 윤준식 기자
  • 승인 2021.06.28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업 시간 단축, 자연스러운 Shade와 강도까지 다 잡아

지난 10년간 치과기공산업의 발전을 이끈 ㈜바텍엠시스가 지난 5~6월 전국의 치과기공사를 대상으로 ‘Perfit ZR TSML 명품 제작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전국 100여 명의 실력파 치과기공사들이 참여해 축제의 장이 된 Perfit ZR TSML 명품 제작 콘테스트에서 참가자들 중 98% 이상이 바텍의 Perfit ZR TSML 제품에 대해 투명도, Shade에 대해 만족한다고 답했으며 멀티레이어 디스크는 강도가 약하다는 편견을 깨고 92%의 참가자가 강도 면에서 문제가 없었다고 전했다. 이번 콘테스트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당선된 수상자들을 만나 수상 소감을 들어보았다.

윤준식 기자 zero@dentalzero.com 

<최우수상 수상-대구 E-1 치과 기공소 김석영 소장>

“처음 접해본 바텍 멀티레이어 디스크, 투명도와 Shade 뛰어나” 
최우수상이라는 큰 상을 수상하게 돼 너무 기쁘다. 바텍 멀티레이어는 투명층이 아주 자연스럽고, Vita Shade와 가장 유사한 Shade여서 작업이 편리하다고 느꼈다. 앞으로 다양한 쉐이드의 디스크가 공급된다면 컬러링 과정이 더욱 단축될 것 같아 기대된다.

<우수상 수상-서울하늘에치과 강민창 실장>

“기존 멀티레이어와 차별된 강도로 신뢰를 보여준 바텍의 Perfit ZR TSML” 
전국에 더 훌륭한 기공사분들이 많은데 이번에는 운이 좋았던 것 같다. 멀티레이어 작업 시 디스크 주변이 깨지는 경우가 다수인데, Perfit ZR TSML 제품은 초크 상태에서 작업이 용이하고, 밀링, 신터링 시 전혀 깨지지 않았을 만큼 안정감이 있어 바텍 제품에 신뢰가 생겼다. Perfit ZR TSML 제품은 안정성과 작업 용이성을 모두 갖춘 제품이라고 본다.

<장려상 수상- 박상아 기공사, 한진석 소장, 엄태천 기공사>

부산 덴탈프렌즈 치과기공소 박상아 기공사 : Perfit ZR TSML 제품은 절단부와 치경부가 적절한 명도와 채도를 가져 확실히 더 자연스럽다. 이 덕분에 컬러링 과정이 짧아져 작업 시간이 훨씬 단축된다.

동탄 JS 덴탈랩 기공소 한진석 소장 : 이번 콘테스트로 바텍 제품을 사용해보니 앞으로 전치부 멀티레이어를 주변에 더 추천할 수 있을 것 같다.

의정부 환한미소치과 엄태천 기공사 : 처음 참여해본 콘테스트에서 좋은 결과를 받아 기쁘다. 앞으로 바텍 지르코니아 디스크에 관심을 갖고 지켜보겠다.

9단 레이어 구성, 자연스러움 더해
이번 콘테스트를 담당한 바텍엠시스 관계자는 “많은 참가자들이 Perfit ZR TSML 제품이 Layer층 구분의 거의 보이지 않고 놀라울 정도로 자연스럽다는 반응을 보였다”며 “대부분의 멀티레이어 디스크가 3~4단의 Layer 조합을 채택한 반면, Perfit 제품은 Transition층을 포함한 9단 Layer 구성을 가졌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또 “이는 제조공정상의 비용과 시간이 추가되더라도 Layer층의 자연스러움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식”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