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 치과기공소, 개인의 삶을 바꿔주는 ARUM 5X-500L
상태바
[MR] 치과기공소, 개인의 삶을 바꿔주는 ARUM 5X-500L
  • 윤준식 기자
  • 승인 2021.06.01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개의 블록 체인저로 효율적인 경영, 생산 관리 가능해

㈜아름덴티스트리가 가격과 성능을 모두 잡은 ‘프리미엄’ 밀링머신 ARUM 5X-500L을 필두로 덴탈 밀링머신 분야 최선봉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ARUM 5X-500L은 12개의 카트리지 지그를 자동으로 교체할 수 있는 자동 소재 교환 장치와 20Pocket의 툴 체인저, C타입 블록 지그, Zero Clamp System을 탑재한 꿈의 밀링머신이다. 

윤준식 기자 zero@dentalzero.com


덴탈 밀링머신 전문 제조기업 ㈜아름덴티스트리가 개발한 ARUM 5X-500L은 자동 소재 교환 장치(블록 체인저)를 탑재해 기존의 밀링머신과 차별화를 이룬다. 이용기 C&믿음 덴탈랩 소장은 이 장비를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 이용기 소장은 “5X-500L은 습,건식 겸용이기 때문에 커스텀 어버트먼트와 지르코니아를 모두 가공할 수 있다”며 “지르코니아 전용과 환봉 장비 중 어느 한 장비에 문제가 발생하면 아주 난감하지만 5X-500L은 걱정이 없어 구매를 결심했다”고 구매 동기를 밝혔다. 
여타 다른 기공소와 마찬가지로 C&믿음 덴탈랩 역시 지르코니아 보철물이 주력이다. 이 소장은 ARUM 5X-500L은 지르코니아는 물론, 티타늄, 코발트-크롬, PMMA, 왁스, 커스텀 어버트먼트 등 모든 소재의 가공이 가능해 기공소에 안성맞춤이라고 전한다. 
또 12개의 카트리지 지그로 구성된 자동 소재 교환 장치는 장비의 핵심이자 치과기공사에게 놀라울 만큼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이 소장 역시 “블록 체인저가 가장 큰 장점이다. 퇴근 후에도 관리자 없이 스스로 블록 교체를 한다는 것이 매력적이다”면서 “혹시라도 야간에 에러가 발생하지 않을까 우려도 있었지만 문제가 없었다”고 말했다. 또 “가공 결과물의 적합도와 표면 조도가 매우 높다”고도 밝혔다. 

뛰어난 가성비, 메탈 가공 특화 
ARUM 5X-500L의 장점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산업용 CNC 장비로 다져진 탄탄한 기초 체력을 보유한 아름덴티스트리의 강점을 그대로 보여준다. C타입 지그를 채용해 전치부의 Labial surface까지 세밀하게 가공할 수 있고, 독일 Sycotec社의 2.2kw 스핀들과 서보 모터의 조합으로 메탈 가공에 특화돼 Implant Bar bridge, Screw retained Bridge 등 비교적 가공이 어려운 임플란트 케이스까지 제작이 가능하다. 
여기에 이용기 소장은 “비슷한 타입의 밀링머신 중 가장 저렴한 측에 속한다”면서 “요즘처럼 기공사 구하기가 힘든 시대에 두 몫 이상을 해내는 장비다. 사람이 직접 관리할 필요가 없어 직원들도 편하고 인건비 부담도 덜 수 있어 특별하다”고 강조했다. 

업무환경 외 삶의 질까지 높여
ARUM 5X-500L은 기공소의 생산 효율성 증대뿐 아니라 기공소 밖에서의 삶의 질까지 높여준다. 
이 소장은 “블록 체인저 덕분에 야근할 필요 없이 개인의 시간적 여유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진정한 저녁이 있는 삶을 실현할 수 있다”며 “그만큼 가정에 더 집중할 수 있고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반면 일반적인 밀링머신과 비교해 고가이기 때문에 대형 기공소와 같이 작업물량이 많은 곳에서 구매하는 것이 적합하다는 의견이 많은데 이용기 소장의 생각은 달랐다. 
그는 “오히려 규모가 크지 않은 기공소에 더욱 쓰임새가 있다”며 “일반 밀링머신 2대 이상의 효율을 내 적은 인원의 기공소에서 큰 역할을 한다. 장비 공간까지 줄일 수 있는 매력이 많은 장비로 생산 효율성을 향상해 삶의 질을 높이고 싶은 분에게 적극 추천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