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HIGHLIGHT] 서울시치과기공사회 56차 정기 대의원 총회 개최
상태바
[ZERO HIGHLIGHT] 서울시치과기공사회 56차 정기 대의원 총회 개최
  • 윤준식 기자
  • 승인 2021.01.26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정훈 대의원 부의장으로 선출
서치기, 면허신고제 & 실태조사 강화 다짐

서울시치과기공사회(이하 서치기)가 1월 16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제56차 정기 대의원 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56차 정기 대의원 총회는 코로나19와 한파에도 불구하고 다수의 대의원들이 참여했으며 개인 방역사항을 충실히 이행해 안전하게 마무리 됐다. 

윤준식 기자 zero@dentalzero.com

유광식 서울시치과기공사회 회장
유광식 서울시치과기공사회 회장

이병우 총무이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총회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른 방역지침을 이행하기 위해 참석자들의 발열체크, 위생장갑 착용, 테이블 간 거리두기를 적극적으로 실시했다. 
총회에는 유광식 서울회장을 비롯, 서울회 임원들 외에 주희중 대한치과기공사협회장, 오삼남 여성회장, 최병진 경영자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철후 의장은 개회사에서 “코로나 현실의 어려움 속에서 대면으로 총회를 열게 돼 양해 부탁드린다. 힘든 과정속에서 이전의 행복했던 순간을 떠올리며 함께 견뎌냈으면 좋겠다.”고 밝혔으며 유광식 서울회장도 “내적인 성장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왔던 1년이었다. 지나친 염매행위에 엄격하게 대응하고 호소문을 발송하는 등 기공료 현실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주희중 협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제 27대 집행부는 국민의 구강보건을 담당하는 치과기공사들이 정당한 권리와 노력의 대가를 당당히 요구할 수 있는 새해를 만들어가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며 “불량보철물 신고센터, 기공학회 및 여성회 활성화, 회원복지 증진 등의 회무를 추진하고 있다. 협회가 새로운 난관에 무딪힌 상황이지만 어떠한 사항에도 원칙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후 진행된 시상에서는 송영주 전 서울회장이 명예회장 추대패를 수여받았고, 서울시장 표창에는 박수형, 이재량 회원이, 모범회원상은 김상기, 차종범 회원이 수상했다.

주희중 대한치과기공사협회 회장
주희중 대한치과기공사협회 회장

면허신고제 강화, 실태조사 통한 기공물 염매행위 적극 대처
2부 행사에는 다양한 안건이 상정됐다. 
우선 부의장 선출건에서는 노진상 부의장의 사퇴로 동대문구 유정훈 대의원이 신임 부의장으로 선출됐다. 
2020년 회무보고에서 한명희 수석감사는 “회비 수납률은 전년대비 다소 증가했으나 회원 가입 실적이 저조해 아쉽다.”라며 “학술잉여금은 일반재정에 충원하지 않았으며 서울회의 재정 자립도가 향상됐고 기공료 현실화를 위해 설문조사 실시와 1차 호소문 발송 예정임을 확인했다.”고 보고했다. 
이병우 총무이사의 회무보고에 이어 유광식 서울회장은 실태조사를 통해 치과기공물 염매 행위를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있는 현황과 면허신고제와 실태조사를 통해 투명한 환경을 만들고 호소문을 발송할 계획임을 밝혔으며 학술기금 이관처리는 2월 총회에서 시행할 것을 발표했다. 심각성이 다소 큰 면허신고와 회원 증대의 필요성도 피력했다. 주희중 협회장 역시 5천여 명에 그치는 면허신고 회원수를 확대하기 위한 방안을 언급했고, 질의 응답을 통해 서울회 임원과 대의원 간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회원 배가 운동, 회계 전산화 등을 협회 상정안건으로 채택했으며 28대 송현기 전 서울회장을 고문으로 추대했다.

한편 서치기는 2021년 위원회별 사업계획안으로 ▲총무위원회-회원관리 및 미입회 회원 가입독려 ▲재무위원회-회비납부 및 자동이체 신청 홍보 및 독려 ▲학술위원회-2021년 학술대회 개최 ▲공보위원회-유관단체 및 유관지와 유대강화 ▲기공위원회-기공수가 산정을 위한 공청회 개최 ▲사업위원회-무료 틀니 세정 사업 ▲법제위원회-치과기공사 윤리준수 사항 심의 ▲기자재위원회-불량 기자재 신고 센터 운영 활성화 ▲대외협력위원회-유관댄체 및 유관지와 유대 강화 ▲정보통신위원회-회원 가입 독려 방안 모색 ▲여성문화위원회-여성치과기공사 지원 및 홍보 사업 ▲보험노무위원회-회원 권익 향상 및 복지증진 ▲교육위원회-보수교육 관리 및 면허시험에 관한 사항 연구 등을 주요 골자로 함께 힘쓰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