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 도전할 가치가 있는 멀티레이어 디스크 ‘Perfit ZR’
상태바
[MR] 도전할 가치가 있는 멀티레이어 디스크 ‘Perfit ZR’
  • 윤준식 기자
  • 승인 2020.12.24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hade는 가고 Trans Multi Layer가 뜬다!

제조원 : ㈜바텍에큐세라
판매원 : ㈜바텍엠시스
문의 : 080-275-7500

㈜바텍엠시스에서 출시한 ‘Perfit ZR’ 제품은 9개의 층으로 세분화되어 있어 그라데이션 층이 자연스럽고 쉐이드 표현이 수월해 저년차 기공사도 퀄리티 있는 결과물을 도출해낼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받고 있다. 바텍엠시스에서 개최했던 Trans Multi Layer 콘테스트에서 각각 1, 2위를 차지한 백기훈 강북 이엔이치과기공소장과 전근호 대구 나래치과기공소장을 만나 제품에 대해 들어봤다.

윤준식 기자 zero@dentalzero.com
 

바텍엠시스는 Trans Multi Layer 디스크인 Perfit ZR 제품을 출시함과 동시에, 고객이 제품의 특징과 장점을 체험하며 직접 느껴볼 수 있도록 콘테스트를 10월 한달간 진행했다. 
콘테스트 결과 기존 제품과 차별화되는 9개 층 Layer로 자연스러운 쉐이드 표현이 가능하며 96% 이상의 참가자가 만족스럽다는 반응을 보였다. 
콘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한 백기훈 소장은 “전치부 풀지르코니아에 대한 수요를 예상하고 있던 중 직원의 권유로 샘플을 사용해 봤는데 투명도나 품질이 좋았다”며 “마침 콘테스트를 개최해 참가하게 됐다”고 제품 사용의 배경을 밝혔다. 2위를 수상한 전근호 소장도 마찬가지로 “신제품에 대한 호기심이 있었다”며 “TSML 제품에 대해 궁금했고 콘테스트라는 좋은 기회가 있어 참가해 봤다”고 전했다.
시간과의 싸움을 벌이는 치과기공소에서 그라데이션 블록이 주는 이점은 다양하다. 우선, 컬러링 시간을 크게 단축해 작업시간을 줄일 수 있고, 쉐이드 표현이 수월해 경력이 적은 기공사도 퀄리티 있는 보철물을 제작할 수 있다는 점 등이 있는데, 두 베테랑 소장도 이와 같은 생각을 전했다. 
백 소장은 “Perfit ZR 제품을 써보니 저년차 직원도 손쉽게 결과물을 낼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해 컬러링 등 전체 공정의 60% 이상의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고 대부분의 리퀴드와 잘 맞는 편”이라며 “또 품질면에서 상당 부분 향상되었다는 것을 실감했는데, TSML은 지대치 색상을 적절히 차단해 Body의 색감을 잘 잡아주는 것 같다. 거래처 원장님도 만족하신다”고 강조했다.  전 소장 역시, “그라데이션 층이 다양해서 자연스럽고 리퀴드 컨트롤이 쉬워 빠른 시간 내에 작업을 완료할 수 있었다”며 “쉐이드가 타 제품보다 더 따뜻한 색감으로 느껴져 개인적으로 마음에 든다”고 밝혔다.

 

적절한 강도로 리스크 감소
멀티레이어 블록의 종류가 다양해짐에 따라 제품을 선택 시 고려해야할 사항도 많아졌다.   
이와 관련해 전 소장은 “그라데이션 층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제품을 선택하면 좋겠다”며 “추가로 CAM에서 그라데이션 층 디스크를 지원하는지 확인해보아야 한다”고 말했으며 백 소장은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찾기 위해 다양한 제품을 사용해봐야 한다”며 “이번 신제품을 사용해보면 제품력이 상당히 좋아졌음을 알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최근 저가형 제품이 많이 나오는데, 개인적으로 권장하지는 않는다”라며 “제품에 대한 교육이나 피드백을 잘 해줄 수 있으며 A/S가 확실한 회사를 선택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끝으로 백 소장은 “지르코니아는 강도가 너무 높으면 후가공이나 교합조정 시 Crack의 위험도가 높아지는데, Perfit ZR 제품은 적절한 힘으로 후가공이 가능해 어느 정도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같은 맥락에서 대합치 마모에 대한 걱정도 줄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번 신제품을 여러 소장님들께 추천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