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 정밀한 적합 가능하고 자연치와 유사한 심미성 표현 가능
상태바
[MR] 정밀한 적합 가능하고 자연치와 유사한 심미성 표현 가능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0.11.26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적안정성과 표면 결과물 만족할만한 수준에 도달

Claro Press는 Lithium Disilicate glass ceramic ingot으로서 인레이, 온레이, 비니어, 크라운 및 브릿지를 제작하기 위한 치과용 수복재료다. Claro Press를 사용하고 있는 함훈 서원치과기공소장을 만났다.                                                                                                                                                                                                            하정곤 기자 zero@dentalzero.com

표면 활택도 우수한 편
Claro Press는 높은 굴곡강도와 우수한 파절 저항성을 갖고 있다.
450~460Mpa의 굴곡강도와 여러번 소성해도 투명도 및 쉐이드에 큰 변화 없이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Claro Press는 프레스 후 반응층이 적어 정밀한 적합이 가능하며, 자연치와 유사한 심미성을 표현할 수 있다.
함훈 서원치과기공소장은 4~5년 전부터 베리콤의 Claro Press를 사용하고 있다.
함훈 소장은 “예전에는 여러 제품을 사용했는데 가격에 대한 부담 및 안정성에 기복이 있어 15~20 케이스 정도 테스트를 거친 후 Claro Press로 바꾸게 됐다”라고 사용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함 소장은 “Claro Press는 기공소에서 인레이 및 온레이 용도로 주로 사용하고 있으며, 비니어 및 크라운 용으로도 활용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그는 “특히 체적안정성과 표면 결과물이 만족할만한 수준에 도달했으며, 표면 활택도 역시도 우수한 편”이라고 강조했다.

풀 프레싱 시에도 심미적이고 투명도 좋아
그는 유저로서 Ingot 선택 시 기준에 대해 “첫번째는 프레싱 실패율이 낮은지 두 번째는 체적 안정성 그리고 마지막은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심미적인 만족도”라고 설명했다.
함 소장은 “작업 시 색을 맞추기 힘들 때는 삭제량이 적을 경우 풀 프레싱을 하는 데 Claro Press는 풀 프레싱 했을 때도 심미적이고 투명도 또한 좋은 편”이
라며 “케이스에 따라 풀 프레싱으로 하는 경우가 있다”라고 밝혔다.

▲ 지대치의 언더컷 부분 블록아웃 후 왁스업한 상태
▲ 지대치의 언더컷 부분 블록아웃 후 왁스업한 상태
▲ 프레싱 후 활택한 면을 확인할 수 있다
▲ 프레싱 후 활택한 면을 확인할 수 있다
▲ 내면 조절없이 맞춰본 상태
▲ 내면 조절없이 맞춰본 상태
▲ 최종 보철물
▲ 최종 보철물

그는 작업 시 주의하는 부분에 대해 “특히 두께와 마진 부위를 많이 신경쓰는 편”이라며 “Claro Press는 가성비 등을 감안하면 개인적으로 국산 Ingot의 대표주자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함 소장은 “전반적으로 베리콤의 Claro Press 품질에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다”라며, “베리콤이 앞으로도 유저들을 위해 더욱 좋은 제품들을 출시했으면 하는 것이 유저로서 바람”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