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UP] 바르는 스캔용 코팅 조성물 ‘BIO ScanCure’ 출시
상태바
[ZOOM UP] 바르는 스캔용 코팅 조성물 ‘BIO ScanCure’ 출시
  • 윤준식 기자
  • 승인 2020.10.28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깨끗한 작업 환경, 빠른 작업 시간 제공

 

㈜바이오쓰리디가 신제품인 ‘BIO ScanCure’를 출시했다. 바르는 스캔용 코팅 조성물의 컨셉으로 개발된 BIO ScanCure는 기존 분사형 Scan Spray의 단점을 보완하며 뛰어난 가성비와 경제성을 가져 유저에게 높은 효율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윤준식 기자 zero@dentalzero.com

CAD/CAM을 이용한 보철물 제작 작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은 디자인 작업을 위한 정확한 스캔 데이터의 확보이며, 이를 위한 기초적인 단계가 치과용 스캐너를 이용한 모델 및 어버트먼트 등에 대한 스캔 작업이다.
특히 임플란트 보철을 제작하기 위한 어버트먼트 스캔 시 필수적인 핵심 소모품이 스캔용 코팅 조성물이다. 이 코팅 조성물은 스캔 시 표면의 성질과 구조에 따라 스캐너의 광학장비에서 발산되는 백색광이 반사되는 현상을 방지하는 코팅막을 형성해 더욱 정밀한 해상도의 영상을 획득할 수 있어 널리 사용되고 있다.
BIO ScanCure는 기존 스프레이 방식의 제품을 보완하기 위해 개발됐다. 제품 개발을 담당한 지수현 대리는 “기존의 시장은 뿌리며 도포하는 스프레이 타입이 주를 이뤘지만 스캔용 코팅 조성물의 용도가 나눠졌으면 하는 생각에 착안했다”며 “롱브릿지나 풀케이스의 경우는 스캔 스프레이가 더 효율이 높지만 싱글 어버트먼트에는 오랜 시간을 소모하지 않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일선 소장님들의 재료비용을 절감해드릴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한
결과 심플한 제품 디자인으로 생산 비용을 절감했다”고 설명했다.

 

일률적인 두께로 정확도 높은 데이터 확보
기존의 스캔 작업에서 스프레이 타입의 제품을 사용하다보면, 숙련도에 따라 소모량과 도포되는 양이 달라 일정한 결과물 도출에 어려움이 따랐으며, 장갑을 착용하고 집진 시설에서 작업하는 등 일부 불편함이 있었다.
이와 관련해 지수현 대리는 “분사형 스캔 스프레이의 경우 분진으로 인해 호흡기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있다”며 “BIO ScanCure는 간단한 붓질로만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지 않고 집진 시설이 아닌 곳에서도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제품의 장점을 전했다.
또한 “재료가 낭비되는 일이 없어 기존의 스프레이 제품과 비교해 체감상 약 5배 정도 오래 사용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공기 중에서 쉽게 굳지 않아 수명은 제조일로부터 4년으로 오래 사용할 수 있어 가성비가 뛰어나다”고 밝혔다.
더불어 아주 미세한 입자로 구성돼 있어 한번의 붓질로도 아주 얇고 일률적인 두께로 도포할 수 있으며 매끄럽고 정확도 높은 스캔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다.
또 스프레이 제품이 사용 후 닦아내는 데 일부 어려움이 있지만 BIO ScanCure는 물티슈로도 쉽게 세척이 가능해 더욱 깔끔한 작업환경을 제공할 수 있고 보철물의 적합 단계에서 내면 인기제와 같은 역할을 대신할 수 있어 범용성까지 갖추고 있다.

 

충분히 흔들어 사용할 것 권장
BIO ScanCure는 손쉬운 사용을 지향하고 있어 사용 시 큰 주의점이 많지 않은 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지수현 대리는 “사용 시 충분히 흔들어서 내용물이 잘 섞이도록 하며 붓 끝에 맺힌 내용물을 덜어내야 뭉치거나 흘러내리지 않고 일률적인 두께로 도포할 수 있다”며 “사용 후에는 뚜껑을 닫아 내용물이 휘발되는 현상을 방지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되도록이면 한 방향으로 도포하는 것을 권장하며 마진부위부터 도포해주는 것이 좋다”라고 전하며 “덧바르게 되는 상황을 가정해 매칭 테스트를 한 결과 오차범위가 10~20μm 이내로 최종 보철물에 영향을 미칠 정도는 아니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전달했다.
끝으로 그는 “차후에는 브러쉬 타입을 변경해 다양한 사이즈의 어버트먼트에 도포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며 적용 사이즈와 용도에 따라 ScanCure를 브랜드화 할 계획이다” 라며 “바이오쓰리디는 유저분들이 부담없이 다가올 수 있도록 테스트 결과와 사용 노하우에 대한 영상을 제작해 유저분들이 더욱 좋은 결과물을 얻으실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한편, 바이오쓰리디는 BIO ScanCure 출시 기념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