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 오팔효과 뛰어나고 풍부한 색감 자랑하는 파우더
상태바
[MR] 오팔효과 뛰어나고 풍부한 색감 자랑하는 파우더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0.10.27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경부 부근이나 도재층 얇은 부분의 색조 재현 쉬워

Vintage Halo는 치과 금속소부용 도재로 안정된 열팽창계수로 귀금속부터 비귀금속에 대해 후납착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Vintage Halo를 10년 넘게 사용하고 있는 김지희 장백치과기공소 실장을 만나 사용 후기를 들어봤다.
                                                                                 

                                                                         하정곤 기자 zero@dentalzero.com

오팔 포세린이나 오펙 덴틴 기본축성에 도입
Vintage Halo는 구강내에서 심미성을 높이는 오팔 포세린이나 오펙 덴틴을 기본축성에 도입하여 치경부 부근이나 도재층이 얇은 부분의 색조재현이 쉬워졌다. 
또한 Vintage Halo는 안전성 높은 특수한 형광 물질을 함유해 누구든지 자연치에 가까운 색조를 간단하게 재현할 수 있다.


크랙 발생 우려 낮아 초심자에도 도움
신한대를 졸업하고 올해 20년차인 김지희 장백치과기공소 실장은 Vintage Halo를 10년 넘게 사용하고 있다.
김지희 실장은 “다양한 종류의 파우더를 사용했는데 Vintage Halo는 오랫동안 사용한 만큼 매우 만족스럽다”라며 “PFM은 보통 크랙문제가 발생하는 편인데 개인적인 경험으로 타 파우더는 좀더 예민한 편이다. Vintage Halo는 상대적으로 덜 한 편이라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해결하는데 용이하다. 크랙 발생 우려가 낮으며 초심자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는 파우더”라고 밝혔다.

▲김지희 실장
▲김지희 실장

김 실장은 “Vintage Halo의 장점은 첫째 오팔효과가 뛰어나고, 색이 투명한 편”이라며 “두번째는 초보부터 능숙자까지 3~4가지 색만 써도 단조롭지 않고 풍부한 색감을 자랑한다. 경력자들이 보통 다색축성을 하는데 컬러 파우더들이 빛을 발하며 활용도 역시 높다. 동양인에게 잘 어울리도록 구성되어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작업의 용이성이다. 핸들링하기 편해 초심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라며 “기공사 입장에서 파우더는 적응하는데 오래 걸리기 때문에 시간싸움이 중요한 기공소는 그만큼 효율성 제고에 도움이 된다”라고 강조했다. 


합리적 가격에 퀄리티 높아 ‘가성비 OK’
김 실장은 “특이하게 Vintage Halo 쉐이드는 동양인에게 특화된 R계열이 있는데 이에 맞춰 작업하고 있다”라며 “R1~R4는 젊은 사람에게 잘 맞는 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PFM은 기초인 오펙부터 잘 발라야 하고, 빌드업 전 내부스테인이 필요한지 그렇지 않은지 우선적으로 판단해야 한다”라며 “내부스테인이 꼭 필요할 경우 반드시 해줘야 한다”라고 말했다.
김 실장은 “Halo에서 나온 스테인은 내·외부 겸용 스테인이다. 특히 이미 믹스되어 페이스트로 나왔기 때문에 사용하기 편하다”라고 밝혔다.
그는 “빌드업 작업자들은 환자의 쉐이드를 그대로 재현해야 한다. 같은 블루나 오팔효과도 작업자에 따라 파우더를 쓰는 게 달라진다”라며 “어떤 기공사는 같은 블루라도 내부스테인으로 활용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또 다른 기공사는 파우더를 본인이 믹스해서 만들어내는 경우도 있다. 물론 해당 회사에서 나온 파우더만 쓰는 이도 있다”라고 말했다.
김 실장은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작업자가 표현하고 싶은 것을 잘 표현해낼 수 있는 파우더가 좋은 파우더라고 생각한다”라며 “전체적으로 평가하면 Vintage Halo는 합리적 가격에 퀄리티가 높은 가성비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김 실장은 “시장에 출시된 파우더는 대부분 외산이다. 특히 재료는 장비보다 투자비용이 더 들어가는 데다 한번 파우더를 선택하면 거의 바꾸지 않는 편이라 업체들이 과감하게 투자를 하지 못하는 부분도 있는 것 같다”라며 “앞으로 국산 파우더도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