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UP] 주조 작업에 특화된 NextDent Cast 출시
상태바
[ZOOM UP] 주조 작업에 특화된 NextDent Cast 출시
  • 윤준식 기자
  • 승인 2020.02.2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환 시 잔유물 없어 실패없는 깨끗한 주조체 제공

■제조원 : Nextdent(네덜란드)
■ 수입 및 판매원: ㈜바이오쓰리디(한국)
■ 문의: 010-6490-7681 지수현 대리

치과기공계 종사자라면 누구나 익히 알 정도로 레진 계열의 강자 Vertex의 자회사인 NextDent에서 제조하고 ㈜바이오쓰리디가 국내 유통·판매하고 있는 NextDent Cast는 기존 3D 프린팅용 레진의 소환 및 주조 불안성을 개선한 제품이다. 특히 소환 시 잔유물을 남기지 않아 최적의 주조 결과를 제공해 기존 3D 프린팅용 레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

윤준식 기자 zero@dentalzero.com

NextDent Cast는 명명된 이름만으로도 캐스팅 작업에 특화된 3D 프린팅용 레진임을 보여준다. 기존의 3D 프린팅용 레진들이 일부 불완전한 소환과 그에 따른 주조 실패 등의 문제점을 보여왔던 것은 사실이며 그로인해 일부 유저들은 기존의 Wax보다 까다로운 주조 조건에 의해 여러번 시도해보고 포기하거나 좋지 않은 인식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 존재했다.
위와 같은 배경으로 NextDent Cast는 기존에 존재했던 문제들을 해소하기 위해 등장했다. 
국내 기공시장에 NextDent 제품을 유통·판매 중인 바이오쓰리디의 지수현 대리는 “소재 자체가 기존의 3D 프린팅용 레진과 비교해 획기적으로 변화한 것은 아니지만 이름 그대로 원활한 Casting 작업을 위해 태어났다”라며 “소환 시 잔유물을 남기지 않아 불완전 소환을 방지했으며 실패 없는 깨끗한 주조체를 제공할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다.
또한 그는 “NextDent Cast는 대부분의 3D 프린터에서 사용할 수 있으나 출력의 성공률 등 NextDent 5100 장비에서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매뉴얼대로 사용하길 권장
3D 프린터의 Cast 소재를 이용한 주조 작업은 일반 Wax를 이용한 주조 작업과는 차이점이 있다. Cast 소재의 경우, 소환 온도가 일반 Wax에 비해 높은 온도에서 소환되기 때문에 적절한 매몰재와 소환 스케줄이 기본이다. 지 대리는 “Cast 소재는 일반 레진보다 연한 성질이기 때문에 과한 후경화 과정을 거치거나 일반 상온의 광원에 오랜 시간 노출했을 경우 변형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다”라며 “출력이 완료되면 빠른 시간내에 매몰작업을 시행하거나 부득이한 경우에는 어둡고 밀폐된 공간에 보관해주는 것이 좋다”라고 주의점을 전했다.
또한 그는 “3D 프린터에 소재를 주입하는 순간에도 광원에 노출돼 수명이 짧아질 수 있어 장비 자체도 빛이 강하지 않은 곳에 설치를 해주는 것을 권한다”라며 “소재도 마찬가지로 어두운 곳에 보관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특히 여름과 비교해 겨울철에는 밤새 온도가 낮아져 있는 소재를 바로 사용하기보다는 상온의 온도까지 도달할 수 있을 정도의 시간을 부여한 후 주입하는 것을 또 하나의 포인트로 짚었다.

바이오쓰리디만의 3D 프린팅용 매몰재 계획
바이오쓰리디는 판매만이 목적이 아닌 유저와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사후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것이 모토이다. 지 대리는 “유저분들이 오랜 기간동안 잘 사용할 수 있도록 교육과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차후에는 바이오쓰리디만의 3D 프린팅용 매몰재도 출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소환시간은 단축하고 좋은 주조체를 얻을 수 있을 것”라고 향후 계획을 전했다.
또한 그는 “밀링머신과 다르게 3D 프린터에 대한 불신이 아직 많은 편인 것 같다”며 “지속적인 피드백과 올바른 제품개발을 통해 3D 프린터 자체에 대한 인식을 바꿔 시장이 재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